번역 소설 - 연재/탑의 마도사

<10화> 탑의 마도사

NioN 2022. 5. 11. 14:38

제 10 화 올바른 돈 사용법


렌릴의 거리에는 찬바람이 불어서, 길 가던 사람들은 코트를 입고 몸을 움츠리며 걷고 있다. 태양석에는 계절에 맞추어 기온을 조절하는 효과도 있는 것 같다.

시험이 다가오면 렌릴의 사람들은 모두 갑자기 안절부절 못 하기 시작한다. 괜찮아, 시험까지 아직 기간은 충분히 있으며 타카를 묶고 있던 수습 마도사들도 틈새 시간에 마법어를 암기하려고 포켓에서 메모를 꺼내, 중얼중얼 거리며 발버둥질하고 있다.



시험 당일의 아침, 린은 나갈 준비를 하기 시작했다.


"방에 흩어져있는 물건들이여. 있어야할 자리로 돌아갈거라"


린이 지팡이를 흔들며 주문을 영창하자 린의 침대 위에 흩어져 있던 옷과 책, 잉크와 펜, 서류는 즉시 공중에 떠올랐어 원래의 장소로 돌아간다.

테오의 말대로 이 마법은 당장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생각해 보면 간단한 것이다.

의류와 책의 가장 자리에 마법 문자와 도장을 새기고 주문을 영창할 만할. 책이나 옷 같은 가벼운 것을 원래 위치로 되돌리는 정도라면 이것으로 만족한다.


"좋아, 그럼 갈까"

"응"



린과 테오는 평소대로 둘이서 시험장으로 향했다. 학원의 입학 시험은 50계층, 학원 지구에서 열린다. 50계층 이상으로 출입이 금지되어 있는 견습 마도사들도 시험 때만은 학원 지구에 들어가는 것이 허용되었다.


"드디어구나"


린은 테오에게 말을 걸었다.


"그래…"


과연 테오도 긴장하고 있는 것 같다. 평소와 다르게 말이 없어서, 평소의 불평도 들려오지 않았다.

린에게 있어서는 8개월간, 테오에게 있어서는 1년 간의 노력의 성과가 거론되는 것이다. 긴장 하지 않고서는 견딜 수 없었다. 두 사람은 말없이 학원에 가기 위한 엘리베이터에 탔다.

이 날은 렌릴의 거리의 사람들이 엄청난 인원수를 데리고 학원에 밀어닥쳤다. 모두, 필기 시험을 치르는 것이다. 린은 이 정도로 많은 사람들 속에서 자신이 합격할 수 있는 걸까 하고 불안해졌다.

접수로 수험표를 제출하자, 교실을 알려줬고, 거기로 향했다. 잠시 후 시험관이 나타나서, 시험에 대해서 가볍게 설명하고, 용지를 나눠 주고 시험시작을 알렸다.

시험이 시작되자 책상에 푹 엎드려 자는 사람도 있어서 린은 놀랐다. 그들은 그저 의무니까 받고 있는 것으로 시험은 단념했다는 것이라는 걸 알았다. 단념하는 사람의 상당수는 나이 지긋한 사람이었다.

시작되기 전까지는 불안했지만 막상 시험을 보니 거기까지 어렵지 않다고 느꼈다. 8 ─ 9할 정도는 풀 수 있으려나, 라는 것이 린의 실감이었다.

돌아갈 땐 테오와 시험의 감상을 말하면서 들쥐의 둥지로 돌아갔다.

"생각보다 쉬웠어"라고 테오도 말했다.



1월이 되어 시험의 결과가 발표되었다. 이렇게 해서 두 사람은 시험에 합격했다.
합격자의 이름을 얹힌 게시판에 린과 테오의 이름이 있었다.


"해냈다. 해냈어 테오"


린은 눈물을 흘릴것 같이 기뻐한다.
테오는"뭐, 이정도일까"하고 여유를 가진다.

두사람은 그대로 협회에 가서 등록을 마친. 린과 테오는 견습 마도사에서 학원 마도사로 클래스 체인지한 것이다. 등록해 준 사람은 처음에 린의 견습 마도사 등록 수속을 해 주던, 학원 시험은 만만치 않다든가 어떨까라든가 말했었던 아저씨였다.

그는 린의 대해 기억하고 있었던 모양이다. 린의 손등에 등록 소인을 누르는 때의 그의 표정은 기분 탓인지 불쾌하다는 생각이었다.



다음 날, 공장에 일하러 가면 이미 누가 합격했는지 직장 안에 널리 알려져 있었다. 린이 일하는 구획에 합격한 것은 린과 테오뿐이었다. 그 날, 린은 모두에게 주목 받고 있는 것 같아 기쁜건지 부끄러운 건지 같은 복잡한 기분이었다.


"저기, 너"

"네?"


린이 쉬고 있자, 연상으로 보이는 사람이 말을 건네 왔다. 언제나 테오와 같이 냉정한 사람이다. 린이 테오와 함께 없을 때를 가늠해 말을 걸기 시작한 것 같다.


"학원 시험에 합격했다면서. 축하해"

"감사합니다"

"온지 얼마 되지 않았잖아. 대체 어떻게 그 어려운 시험에 합격한거야?"


아무래도 그는 몇 번이나 시험에 떨어져 있는 것 같다. 그것도 그렇겠지. 그의 손에 쥐어져 있는 건 테리울의 지팡이니까


"랄까, 간단해요"


린은 조금 특기가 되어 있었다. 평소와 다르게 장자같이 굴면서 가르쳐준다.


"비싼쪽의 지팡이를 사면 되요. 그러면……"

"아니, 그건 싼 쪽이 좋아. 싼 쪽은 사는 편이 다른일을 할 돈이 생기니까. 나에게 돈 사용법에 관한 확실한 생각이 있어. 그것보다 빨리 진짜 요령 좀 알려줘. 그밖에 뭔가 있는거지? 숨기지말고 알려줘라"


린은 흠칫 했다. 갑자기 부정당했기 때문이라는 것도 있지만, 그것보다도 이전 자신이 테오에 말과는 완전히 똑같은 짓을 눈앞의 남자 친구가 말해서라는 것이 컸다. 과거의 자신이 망령이 되고 눈앞에 나타난 듯한…. 그런 기분이었다.


"아뇨, 그게 말이죠. 이 경우, 상품을 사는것이 아니라 시간을 사는 거라고 생각 하는 쪽이……"

"무슨 소릴 하는 거야 넌. 싼 것 쪽이 경제적이고 좋은게 당연하잖아. 물론 틀림없어. 그럼 생각해 봐. 갑자기 급료가 떨어진다거나, 일이 없어지는 경우도 있어. 그렇게 되었을 때, 길거리를 헤매게 되면 어떻게 할건데. 어때?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저축이 없으면 불안할 테지?"

"그건……그렇지만……"

"그렇지. 아무리 생각해도 싼 지팡이를 사는 쪽이 좋다고 결론이 나지. 것보다 정말 요령좀 알려줘"

(알려달라고 해도……)


린은 생각해 봤다. 이 시간을 버는 감각을 어떻게 하면 그에게 전할 수 있는 걸까.
그러나 그것은 무리한 일이다. 실감을 수반하는 지식은, 실제로 경험해 보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린은, 지팡이를 살 때 테오가 왜 저런 내뱉는 듯한 말투를 했는지 간신히 안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어이 린!"


린은 자신의 이름을 불려서 놀랐다. 목소리가 들려온 쪽으로 보자 테오가 있었다.


"언제까지 쉴꺼야. 어서 자리로 돌아가!"

"으, 응. 저기, 그럼 전 이만"


린은 허둥지둥 그 자리를 떠나 테오 쪽으로 달려간다. 가르침을 받으러 온 남자는 테오에게 방해 받아서 사정이 안 좋은 듯한 얼굴을 하고 있었다. 린은 그의 추궁에서 해방되어 안심했다.


"저런 녀석하고 이야기 하고 있었어?"

"그래, 시험에 합격한 요령을 알려달라고 부탁해서"

"저런 녀석 상대해줘도 의미없어. 냅둬"

"……"

"머리가 단단해. 사람이 어드바이스를 해주면서 듣지않아"

"…… 그런것 같네"

"빨리 일을 끝내자"


테오가 자리로 돌아갈려고 한다.


"테오, 기다려"


린은 궁지에 몰린 모습으로 테오를 불러 세웠다. 아직 테오에 묻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었다.


"그가 말했어. 싼 지팡이를 사는 편이 경제적이라고. 그 편이 다른 곳에 돈을 쓸 수 있다고"

"멍청아! 이 거리에서 이 일을 하고, 지팡이 이외 뭘 살게 있다는건데"테오는 내뱉듯이 말했다.

"……응"


그는 내년에도 시험에 떨어지겠지, 하고 린은 생각했다.

그러나 린은 그가 웃는 생각은 안 들었다.

린은 이전의 그와 똑같은 경제 관념이 소유자였던 것이다. 그 때 테오가 말을 순순히 듣지 않았다면, 린도 그와 같은 길을 더듬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그렇게 생각하고 린은 오싹했다. 그는 어떻게 봐도 린보다 20세 이상 연상였으니까.

린은 자리로 돌아가기 전에 통로의 창문에서 렌릴의 거리 풍경을 살짝 봤다. 여전히 이 마을에는 많은 사람과 건물이 가득 차 있다. 그는 처음으로 렌릴에게 왔을 때, 그 거리에 마음 던졌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는, 이 마을에는 불필요한 것이 너무나도 많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린은 학원 수업이 시작되고 4개월이란 기간동안 좋게 일을 했고, 잘 배우고, 잘 놀았다. 옆에는 항상 테오가 함께 있었다.

이 시기, 린에게는 보는 모든 것이 빛나 보였다. 실제로, 지금부터 시작되는 격렬하게 수행, 수많은 시련, 폭풍우처럼 지나간다는 바쁜 날들을 생각하면, 이 기간은 린에게 있어 가장 온화한 나날이었을지도 모른다.

린은 렌릴의 거리를 걸으면서 다양한 사람과 엇갈렸다. 그 중에는 견학하러 온 마도사 뿐만이 아니라, 심홍색 로브를 입은 학원생도 있었고, 노란색의 로브를 입은 고위 마도사도 있었다.

그러나 하얀 로브의 소녀, 그 석상의 앞에서 기도를 하고 있던 소녀, 아틀레아를 보는 일은 마침내 없었다.






다음화, 제 11 화 「옅은웃음의 소녀」

'번역 소설 - 연재 > 탑의 마도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화> 탑의 마도사  (0) 2022.05.11
<11화> 탑의 마도사  (0) 2022.05.11
<9화> 탑의 마도사  (0) 2022.05.10
<8화> 탑의 마도사  (0) 2022.05.06
<7화> 탑의 마도사  (0) 202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