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탑의 마도사

<11화> 탑의 마도사

NioN 2022. 5. 11. 14:42

제 11화 옅은 웃음의 소녀


린과 테오는 언제나 처럼 휴식 시간에 저렴한 식당에와 있었다. 렌리루 최저가 식당 "키친•구모리에"오늘도 사람이 많다. 린과 테오는 빈 자리를 찾아 보지만 좀처럼 발견되지 않는다. 완전히 점심 자리 잡기 경쟁에 뒤쳐져 버린 것 같다.


"린! 테오! 이쪽이야"


린과 테오을 부르는 소리가 식당 한구석에서 들린다. 거기에는 진홍의 로브를 입은 3 인방이 있었다. 키가 큰 소년이 린과 테오을 향해 손을 흔들고있다.


"아글 씨!"


린은 3 인조쪽으로 달려 갔다. 그들은 자신들의 자리에 다른 두 사람 분의 빈 자리를 확보했다. 린과 테오를 위해 자리를 잡아주고 있었던 것이다. 시험에 합격 한 이후 두 사람은 학원생인 그들과 식사를 같이하게되었고, 귀여움 받고있다.



시험에 합격 한 린과 테오는 4 월부터 시작되는 학원 수업까지 일 외에 할 일이 없어 조금 틈이 있었다.

그래서 린은 이전부터 식당에서 흔히 볼 진홍의 로브 갱에게 말을 걸어보기로했다. 그들은 학원 지구에서 종종 렌리루 도시에 내려와 식당에서 식사를 취하고 있었다.

이전부터 그들의 일이 궁금했던 린은 과감히 말을 걸어 보았다.


"저기, 학원생 일행이죠. 저도 4월부터 학원에 다니게됬어요. 괜찮다면 같이 식사 하시죠"


그들은 흔쾌히 린과 테오를 영입해주었고 그뿐만 아니라 다정하게 돌봐 주었다. 그리고 오늘도 일부러 두 사람을 위해 자리를 잡아주고 있었다는 것이다.


"린. 이쪽에 앉으렴. 테오, 넌 이쪽"

"네"


3명의 학원생 중 긴 검은 머리에 훤칠한 몸매의 소녀 시라가 린을 자신의 옆 자리에 테오을 반대편 자리에 앉도록 지시한다. 린과 테오는 솔직하게 시라의 지시에 따랐다.


"것보다 너희들 대단한데. 그 시험에 한번에 합격하다니"


건장한 체격의 학원생, 아글이 감탄한 것처럼 말한다.


"이야~ 그렇게 대단하진 않아요"


테오가 붙임성 좋게 대답했다.


"나도 시라도 2번은 시험에 떨어졌다고. 한번 붙은건 에리오스 정도야. 그렇지?"

"운이 좋았을 뿐이야"


차분한 분위기의 학원생, 에리오스가 이야기를 얽혀 곤란한 듯이 미소 짓는다.

그는이 그룹의 리더 격이었다. 그는 실력자이면서 그것을 주장하지 온화한 분위기에 린은 매료되어 있었다.


"것보다, 큰일인건 지금부터야. 학원의 수업은 힘드니까"

"뭐, 에리오스는 학원에서 손뽑히는 우등생이니까"또 아글이 차를 마시면서 말했다.

"맞아. 너가 학원 수업으로 고생하는건 본적 엿어. 매년 단위로 업업 하고 있고 우리하고 다르게 말이야"시라가 괴롭히듯 말한다.

"그렇게 치켜 세우지마. 아직인건 니가 제일 잘 아니까. 위에는 또다른 위가 있어. 테오와 린도 학원에 오면 금방 알 수 있어"

"옷, 그렇다고. 학원엔 엄청난 놈들이 많으니까. 너희들 각오해 두라구"


아글은 은근슬쩍 의견을 바꾸는 것이 있었다. 이 근처 침착성이있는 에리오스와 대조적이다.

테오가 린에게 눈짓을했다. 빨리 본론으로 넘어가라는 듯이.


"저기, 제가 조사 했는데요 학원에선 직접 수업을 선택하네요"

"오오, 그래. 과목 선택을 잘못하면 찍힌다고" 새로운 화제가 되면 뭐든지 달려드는 아글이 물고들어 왔다

"시라도. 1년간 안타까운 수업이 되서 크게 찍혔지"

"그만해. 생각하기도 싫어"

"특히 과금의 필요한 수업에는 주의가 필요해"에리오스가 쐐기를 박듯 말한다.

"과금? 학비 이외에도 더 돈 있는 수업이 있나요?"테오가 의아한 듯 묻는다.

"그래, 학원 수업에는 여러가지 유형이 있어서 안에는 연간 학비만 아니라 추가로 과금하지 않으면 수강할 수 없는 수업도 있어 다만 이것이 귀찮아. 가격에 비해서 질 나쁜 수업도 많이 있어"

"헤~"

"1년은 어쨌든 추가 요금 없이 수업만 듣는 게 현명하구나"

"그렇다고 무과금 수업에도 심한 것이 많이 있으니까. 시라도 이것 또 2년째에서 안타까운 수업을 뽑아 버려서……"

"이젠 됬잖아"


시라가 아글의 어깨를 두드렸다.


"기초 마법 수업은 빨리 잡아 두는 편이 좋겠네"에리오스가 말을 돌렸다.

"오오, 그래. 기초 마법은 중요한 거지"

"기초마법? 뭔가요 그건"

"현대 마법을 주관하는 가장 기본적인 5개의 마법 체계의 것이야. 빛 마법, 역학 마법, 마수, 금속 마법, 정령 마법. 이들에 관한 수업은 빨리 잡아 두는 게 좋아. 거의 무과금 수업이고, 이들의 기초가 튼튼하면 다른 응용의 수업도 이해가 진척되거든. 1년째에서 나온 기초 마법 수업은 반지 마법, 요정 마법, 연금 마법, 질량 마법쯤일까"

(꽤 여러가지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는구나)


린은 학원에 들어가면 나머지는 수업을 받을 뿐이라고 생각하다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하는 듯했다.


"린, 이거 맛있다고. 더먹으렴. 테오, 넌 이젠 충분히 먹었잖아"


시라는 요리가 담긴 대접을 테오로부터 갈라 놓고, 린의 그릇에 퍼담는다.


"아, 네. 감사합니다"

"어머, 린. 입에 소스가 묻었어. 닦아줄께. 테오, 넌 스스로 닦아"


시라는 린의 입가에 대한 남은 음식을 자신의 손수건으로 정중하게 닦아낸다.
린은 얼굴을 붉히면서도 시라의 후의에 응석을 부린다. 테오는 아무것도 안 한다.

아글은 시라의 노골적인 태도에 미간을 찡그렸다.


"시라. 뭐랄까 너 테오한텐 엄격하지 않냐?"

"린에겐 잘대해 주네"


에리오스가 덧붙였다.


"그야 테오는 귀엽지 않잖아. 그것에 비교하면 린의 애처러움으로 따지면"


시라는 린의 머리를 가슴으로 끌어당기면서 껴안는다.
린은 머리에 부드러운 것을 짓누르는 것을 느끼고 얼굴을 붉혔다.

시라는 아직 10대 후반의 소녀이지만 린에서 보면 충분히 어른의 여성이었다.


"에~, 뭔가요 그게. 차별이 느껴지네에"


테오가 익삭스럽게 군다.


"맞아 시라. 연하한테 인기 없어진다고"


아글이 테오에게 동조했다.
시라는 찾듯이 눈을 가늘게 뜨고 테오를 바라본다.


"테오, 너는 어린 주제에 귀엽지 않은 녀석이야. 다른 두 사람은 속일 수 있어도 내 눈은 속일 수 없으니까. 너의 건방지 건방진 본성은 훤해. 우리를 그다지 존경하고 있지 않잖아"

"그런거 아니예요. 저는 시라 씰 존경하고 있어요"


테오는 그렇게 말하고 미소를 지어 보이지만 그 표정에는 감추지 못하고 흘렀다.


"그런가. 수상한데"


린은 시라와 테오의 교환을 보고 내심 조마조마 했다. 라는 것도 시라의 말은 핵심이었다. 린은 연상에 학원 선배라는 것만으로 무조건 그들을 존경했지만 테오는 그런 것을 상관없음이었다.

테오가 그들과 친하게 지내는 것은 학원에서 어느 과목이나 학점이 중요하고 어떻게 하면 유리하게 진학할 수 있는지를 듣기 위해서다.

린은 테오가 그들이 없는 곳에서 종종 "저런 놈들별로야" 라고 하는 것을 듣고 있었으므로 그것을 알고 있었다.


"핫핫핫. 건방지지 않냐. 아직 학원에도 들어가지 않는데 우리를 깔보는 후배라니"


아글이 소탈하게 웃었다.


"흠. 뭐 좋아"


시라는 테오에게 던지고 있었던 의심의 시선을 피한다. 린은 안심한다. 테오는 천연덕스러운 태도로 식사를 계속하고 있다.


(나는 테오에게 이용당하고 있구나)


린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하지만 딱히 그것으로 됐다고 생각했다. 테오는 단위를 들을 수 있어 린은 선배에게 귀여움 받고, 친구 때문에 편의를 가능하다. 선배들도 연하로 사랑 받고 그다지도 아닐 것 같아. 다 같이 행복하다. 그래서 그것으로 됐다고 생각했다.


"슬슬 시간됬네"


에리오스가 주문을 외워서 손목 시계를 출현시킨다. 오후 수업이 시작될 듯했다. 5명은 모두 일어났다.


"너희들도 이제 학원 입학식이지?"

"네. 지금 당장 협회에 로프를 받으러 갈꺼예요"

"그런가. 그럼 중간까지 같이가자"


린과 테오는 협회까지 3인방과 함께 갔다가 헤어졌다. 그들 세 사람은 다른 엘리베이터에 타라고 했다.


"린. 잠깐동안 이별이네. 외로워라"


시라가 아쉬운 듯이 린을 껴안다. 시라가 린을 특별 주의에 걸치는 것은 그녀의 고향에 있는 동생을 닮았기 때문이란다. 린도 인으로 그녀를 따르던 것으로 껴안는 것으로 갚았다. 시라는 떨어진 뒤에도 외로운 것 같은 얼굴로 린을 애절하게 바라보았다. 항상 그렇듯 테오는 딱히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신경쓰지마 테오. 시라도 사실은 네가 맘에 든거야"


아글이 테오의 등을 두드린다.


"에? 아아, 네"


테오도 테오니 딱히 신경 쓰는 기색은 없었다.


"그럼 우린 갈께. 린, 테오. 다음엔 학원에서 만나자"


에리오스가 자리를 내고 3명은 떠난다.
그는 3명의 등이 안 보일 때까지 한동안 그들의 떠난 방향을 살폈다.
3명이 사라지고 테오는 린 쪽을 돌아보고 말했다.


"그렇지 별거 아닌 녀석들이지?"


그는 곤란한 것 같은 애매한 미소를 지었다. 솔직히 뭐가 별일 없는지 잘 몰랐지만 일단 "그렇네" 라며 놓았다.



린과 테오는 교회의 접수에서 학원 학생의 증표인 진홍 색 라프를 받는다. 두 사람은 바로 평상복 위에서 입어 돈의 잠금 장치를 담아 보자. 처음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로프는 두 사람의 몸에 딱 맞는다.

아무래도 마법의 힘이 작용하는 것 같다. 린은 학원의 교복인 이 밧줄을 입어도 왠지 어른에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 이제부터는 이 로프를 입고 탑 내 곳곳을 걷는 것이 허용된다. 그는 비로소 동경하던 마도사가 되기 위한 첫발을 내디딘 것이다.


"그럼, 학원에 갈까"


린과 테오는 항상 타는 것과는 다른 엘리베이터에 올라탔다. 여지껏 타던 우리형 것과는 달리 제대로 사방이 벽으로 둘러싸인 성냥갑의 것이었다.

엘리베이터 안에 설치된 마법 소반에 손을 가져가자 손등이 빛나기 시작한다. 엘리베이터가 린을 학원 다니고 있다고 인증한 증거였다.


"50층, 학원 입구에!"


린이 주문을 외치면 엘리베이터는 위쪽을 향하여 힘차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그는 앞으로 기다리는 새 생활에 가슴이 설레면서 50층에 도착하는 것을 가만히 기다렸다.



"참나. 어째서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계단을 만든거야"


50층에 도착한 뒤, 린과 테오는 학원 입구로 이어지는 계단을 올라가고 있었다. 테오가 욕을 하면서 발을 옮기고 있다. 실제로 욕 하고 싶은 역시 긴 계단이었다. 학원의 입구는 신전식으로 되어 있으며 긴 계단을 오르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다. 두 사람은 숨을 헐떡이며 계단을 올라갔다.

린은 계단 끝 쪽으로 눈을 돌리고 봤다. 계단의 끝에는 큰 신전식의 입구와 대 마도사 가에 아스의 석상이 기다리고 있다. 가에아스 씨는 광장에서 본 것과 마찬가지로 심각한 표정을 방문자에게 돌리고 있다. 린은 왠지 아틀레아를 떠올렸다.


"테오, 앞으로 조금이야. 힘내"


그는 조금 뒤에 가자는 테오 쪽을 돌아보고 다독였다.

"어라. 겨우 여기까지 도착했니, 들쥐 씨?"

린은 갑자기 위에서 내린 소녀의 소리에 움찔했다. 위를 보면 가에아스 씨 앞에 누군가 있다.


(아틀레아?)


그는 아틀레아라고 생각하고 상점 앞에 있는 소녀에 응시하자. 그러나 거기에 있던 것은 그들과 같은 진홍 색 가운에 은백색의 경첩을 한 금발의소녀였다.

그 얼굴에는 차가운 엷은 웃음을 짓고 있다.


(이 아이...귀족이야)


린은 흰색 고리를 보고 직감적으로 그렇게 생각했다.


"뭐 평민 치고는 노력해봐. 그래도 지금부터 우선은 지금같이 잘 되진 않을꺼야"




다음화, 제 12 화 「입학식」

'번역 소설 - 연재 > 탑의 마도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화> 탑의 마도사  (0) 2022.05.11
<12화> 탑의 마도사  (0) 2022.05.11
<10화> 탑의 마도사  (0) 2022.05.11
<9화> 탑의 마도사  (0) 2022.05.10
<8화> 탑의 마도사  (0) 202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