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중단/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번외] 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NioN 2018. 1. 25. 15:41
번외편:영주의 상담


엘프마을로부터 무사하게 귀환한, 팀창흑의 단.
눈이 휘둥그레 질 정도의 아름다운 엘프의 여성을 새로운 동료에 가세한 일행은, 베르카임에서도 화제의 팀이 되고 있었다.
여하튼 팀 리더가 영예의 용왕의 이명을 가진, 원성용기사<산드라곤나이트>의 리자드만, 기르디아스·클레이 스톤. 베르카임의 기르드에우로파에서도 평판의 랭크 A모험자이며, 길드 마스터의 기억도 높은 인격자.
그런 모험자조차 존경하는 리자드만이 팀을 창설했다. 그것만이라도 모험자들은 침착성을 잃은 것이지만, 팀 창설의 멤버가 다만 두 명만이라고 말하는데도 경악 했다.

그 유일해 있던 팀 멤버가, 에우로파로 올라운더 인정을 받은 소재 채취 전문가, 타케루. 인간으로 해서는 비싼 데다가 키에 자라고 있을 뿐의 검은 머리카락. 모험자로 해서는 예의 바르고 사려깊은 그는, 에우로파에서도 지명 의뢰율이 월등하고, 그 일하는 태도의 빠름과 정중함은 평판이었다.




「---응, 맛있는데」

도기에 섬세한 꽃무늬의 찻그릇. 살짝 감도는 청다의 향기.
휘황찬란한 장식품에 휩싸일 수 있 것 중, 호사스러운 소파에 조심스럽게 앉고 옥로를 훌쩍거린다.
눈앞에는 긴 다리를 우아하게 짜, 미소지으면서 옥로를 마시는 미양호.
매우, 묘한 광경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사랑스러운 메이드 씨와 엄격할 것 같은 집사, 그리고 반짝반짝 하고 있는 미형과 차를 훌쩍거리고 있는 나입니다. 괜찮아, 조금 피곤할 뿐이니까.

베르카임의 거리로 돌아간 우리창흑의 단은, 3일의 휴양을 취하기로 했다.
각각 쇼핑하러 가는 것도 좋아, 오로지 자는 것도 좋아, 군것질하는 것도 좋아.
나는이라고 한다면, 정숙소에 돌아와 곧바로 공중목욕탕에 가, 철저하게 예쁘게 하고 나서 흡족해 할 때까지 장시간 목욕을 했다. 엘프마을의 노천탕은 결국 흡족해 할 때까지 능숙 할 수 없었던 것이야. 곧바로 배 꺼졌다라든가 무엇이라든가 멋대로 말하는 신님이 있었기 때문에.

나는 휴양일을 마음껏 즐겼다. 식모의 걱정을 일절 하지 않고, 포장마차마을에서 좋아하는 것을 먹어,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유유히 독서.
그런데도, 여유롭게 한 독서의 시간을 영주로부터의 사용등에 방해받아, 무엇이 뭔가호사스러운 마차에 실려져 마차 안에서 비와 가위바위보를 하며 놀자 있으면 마차가 멈추어, 만면의 미소의 영주에 의해 맞이할 수 있었던 영주의 저택에서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덧붙여서 약속이라든지 일절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귀중한 찻잎을 넘겼군」

「귀중하기 때문에야말로 드린 것이에요. 신비의 엘프 족의, 왕족인 하이 엘프. 그 비전의 찻잎이니까요」

「설마 엘프의 시골을 방문하고 있다고는……. 게다가 하이 엘프 족과」

「신비라든가 전설이라고 소문이 있습니다만, 훗트였어요」

보통보다 다소는 강렬했구나.
장난꾸러기가 있는 장로씨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사양하지 않고 뭐든지 말해 버리는 류티카라씨, 나의 적당한 요리에 감동하고 있던 요리장씨.
각각 개성이 있어, 잊고 싶어도 잊을 수 없을 정도 인상 깊은 녀석들이였다. 사라씨의 요염한 모습은 절대로 잊지 않을 것이다.
이 하이 엘프의 찻잎, 하데차를 제공한 담보로 제대로 비누를 받고 있습니다.

「후후후. 신비의 엘프 족을 보통」

입가를 눌러 웃는 영주는, 메이드에게 눈짓을 해 구운 과자를 가지고 넘게 했다.
로브아래에서 몸을 감추고 있던 비가 달콤한 냄새에 이끌려 활동 개시.

「퓨?」

「너를 위해서 준비한 구운 과자야. 모두 먹어도 상관없어」

책상 위에 늘어놓여진 케이크나 쿠키의 갖가지. 베르카임에서도 고급이라고 듣고 있는 과자점의 구운 과자다. 영주에게 상냥하게 말해진 비는 눈을 반짝반짝시켜, 먹어도 돼는거야? 정말로? 라고 들었다.

「퓨익!」

「점심 먹을 수 있도록 감정을 할 수 있을까? 오늘은 우동이니까」

「퓨…」

소맥분은 무한의 가능성이 있다. 1종류 만이 아니고, 미묘하게 감촉이 다른 가루가 다종 있어, 적당하게 혼합해 반죽해 잘라 데치면 우동을 할 수 있었다. 아니, 적당이라고 말해도 많은 실패를 반복했다.

원래 마데우스에 파스타 문화는 있다. 파스타 가공의 전문점에서 가루가 혼합하고 분이나 물을 넣는 타이밍 따위를 가르쳐 받으면서, 어떻게든 주물이 된 것이다.
엘프의 향에 나가고 있는 동안, 파스타 가공 전문점의 점장이 한층 더 시행 착오를 반복해, 생 우동면을 완성시켜 주었다는 것이다.
이 우동은 포장마차마을에서 훨씬 훗날 먹을 수가 있게 되도록, 준비가 끝난 상태.

「우동?」

「아, 신작이예요. 다음주말에는 포장마차마을에서 먹을 수 있어요」

「그런가. 너의 고향의 음식은 무엇을 먹어도 맛있다고 듣고 있을거니까. 즐거움이다」

「밥에게 굉장히 의식이 높아요. 타협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말할까」

베르카임의 음식도 맛있지만, 기본적으로 걸쭉이니까. 계속 먹으면, 아무래도 질려 버린다.
자신이 먹고 싶은 일심으로 계속 만든 요리의 갖가지이지만, 지금은 훌륭하게 베르카임의 명물 요리로서 귀중한 보물 되고 있다. 포장마차마을의 여기저기에서 먹을 수 있게 된 것은, 고마운 것이다.

개발 사람으로서 다소 보수도 받고 있고, 넓은 지면소는 무료로 먹을 수 있다. 내가 제안한 뒤로 연구를 거듭해보다 맛있고 싸게 제공할 수 있도록하는 것은, 포장마차마을의 면면이다. 나한사람의 공훈이라고 할 것은 아니다.

「그런데 저에게 뭔가 용무가 있습니까?」

아침 식사를 먹자마자 끌려 온 것이니까.
영주는 씁쓸하게 미소지으면, 눈짓을 해 메이드등을 내리게 했다. 집사는 남는 것 같다.

「이건 상담이다」

「네」

「로돌에 들은 것이지만, 베르카임의 백성에게는 가스 뽑아 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더군」

그런 일도 말한 것 같은.
아니 이봐요, 나와 와임스군의 소재 채취 승부 때 모두제소란이었기 때문에, 그 밖에 이런 축제는 하지 않은 건가 물은 것이야. 그렇게 하면 거인의 아저씨가 수확제와 섣달그믐의 눈축제 정도라도 대답했기 때문에, 그러면 가스가 모인다. 좀 더 가스를 뽑아 시키기 위해서 축제를 하면 되는데, 라고.

「가스 빼기라는지, 정기적으로 축제를 개최하면 어떨까라고 생각한 것입니다」

「어째서?」

「스트레스……음, 불만이 모여도 쉽사리는 발산할 수는 없죠? 아르트리오에서는 반항적인 백성을 처벌하는 법률이 있으면 책에서 읽었습니다」

「으음. 백성은 세를 납부하기 위해서 땀 흘리며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르트리오에 사는 조건과 같은건가」

「네. 그렇지만 현상에 만족 할 수 없는 것도 있는 것이에요. 그러한 사람들은, 이따금 술집에서 주정뱅이라고 날뛰고 있습니다」

다만 술버릇이 나쁜 것뿐의 녀석들도 있지만, 술로 넋을 잃고 싶다고 생각하는 뭔가가 있는 것으로.

「불만은 별도의 장소로 발산 하게 하는 편이, 훨씬 훗날 문제가 되지 않을까」

「으음. 문제, 란?」

「불만을 가지는 녀석들이 모여 결탁 하면, 훌륭한 군대가 된다」

군대라는 것은 과장일지도 모르지만, 눈엣가시로 끝내지지 않은 사태가 될지도 모른다.
만약 유능한 참모가 있으면? 솜씨에 자신이 있는 검호가 있으면?
혼자서는 아무것도할 수 없어도, 여럿이 되면 경이가 된다.

「싸우는 것을 모르는 백성이겠어?」

「돈을 지불하면 모험자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귀족거리에 밀어넣는점약탈에도 발전합니다. 돈을 위해서라면 사람이라도 죽여요」

조금 과장일지도 모르지만, 모두 거짓말이라고 할 것도 아니다.
가능성은 제로가 아니다.
구운 과자를 나의 얼굴을 물으면서 먹는 비의 등을 어루만지면서, 미지근해진 옥로를 다 마신다.

좋아 좋아. 영주의 안색이 바뀌었어.
이렇게 위협…경고해 두면, 반드시 가스를 뺀장을 마련할 것이다. 그렇게 주면 향후 내가 길드의 음모에 말려 들어갈 것도 없을 것이고, 귀찮은 것이 되지 않을 것이다.
내가 진지하게 되는 것은, 모두 훨씬 훗날의 나를 위해서.

「예를 들면……어떠한 일을 하면, 백성등의 불만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해」

좋아, 물었다.

「그렇네요…. 예를 들면이에요? 예를 들면, 운동회」

「운동회?」

「운동을 하는 대회말입니다. 달리는 빠름이 자랑의 녀석들에게 경쟁시킵니다. 상위 3위에는 경품이나 상금을 준비해. 고가의 것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포장마차마을에서 천 레이브까지 좋아하는 것을 먹을 수 있다든가」

베르카임의 중앙도는, 학교의 교정 같은 수준의 넓이가 있다. 지금은 잡화상 따위가 처마를 나란히 하고 있지만, 당일은 쉬면 된다. 물론, 그 날의 매상은 세로서 납부하지 않아도 되도록 한다.

참가자에게는 저녁밥을 대접해 준다. 한끼배 가득 먹을 수 있다고 되면, 체력 자랑의 녀석들은 반드시 덤벼들 것이다.
무료로 제공하는 요리에 포장마차마을의 신사쿠에서도 들어갈 수 있으면, 좋은 선전으로도 된다.

「체력에 자신이 없는 것에는, 예를 들면 여성취향이라면 뜨개질 대회. 제목을 내, 보다 훌륭한 작품을 낳은 사람을 표창하거나. 우수 작품은 경매에 내 팔아도 괜찮네요」

왕도로 개최되고 있는 무기 카지 품평회가 있듯, 베르카임내에서의 무기 대장장이 품평회를 개최해도 된다. 심사 위원장을 그르사스 감독에 해 받을 수 있으면, 다소의 박도 붙을 것이다.
뭔가 행사가 하나 증가하는 것만이라도 나날의 모티베이션이 오른다. 사람은 목표나 사는 보람을 찾아내면, 보다 건강하게 될 수 있다.

「축제가 아니어도, 품평회에서도, 차라리 힘자랑 대회라도 좋다. 그 때문에 준비나 준비를 하는 기간도 즐거웠다거나 합니다」

나의 이야기를 입다물고 ㄷㄷ고 있던 영주는, 뭔가를 골똘히 생각해 버렸다.
네번째의 케이크를 먹어도 돼? 라고 들려 오는 비의 시선에 마음을 독하게 먹어, 안 됩니다와 고개를 젓는다. 그렇다면 쿠키는 좋지요? 라고 손에 넣어, 그것도 과식한다고 얼굴을 찡그리면, 큰 눈을 글썽글썽 시켜 응시해 온다. 비겁한 것 째. 먹는 것은 그것까지예요.

「운동회, 인가…」

툭하고 중얼거리는 영주의 얼굴은 진검 그 자체.
여기까지 진지하게 들어 준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자녀분만의 빵 먹어 경쟁이라든지 줄다리기라든지, 여러 가지 할 수 있어요」

「오오, 젊은이나무 아이라도 즐길 수 있는 행사인가」

「그래그래. 자녀분만의 달음박질 대회, 차용물 경쟁 같은 것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용물 경쟁의 썩둑한 설명도 더하면, 집사가 인내 할 수 없는 것같이 입을 열었다.

「주인님, 괜찮습니까?」

「그래. 뭔가?」

얼굴도 향하지 않고 적당하게 대답을 한 영주에게 초조할 것도 없고, 노령의 집사는 운, 이라고 하나 헛기침을 했다.

「매우, 재미있을 것 같다고 하네요」

설마 고지식할 것 같은 집사로부터 찬성 의견이 나온다고는 생각지 못하고, 동요해 버린다.

「뭔가요? 타케루공. 나는 연말의 설계제로 빙상을 만들 정도의 솜씨군요?」

즉이 모임에 진행되어 참가하고 있다, 라고.

「으음. 그렇네, 재미있을 것 같다. 백성의 울분을 푸는 좋을 기회가 될 것이다」

「장래는 관광객이 보러 올 정도로 되면, 경제도 촉촉한 것이 아닐까」

「과연! 그렇네, 다소의 비용은 들지도 모르지만……백성의 기분을 생각하면, 그 정도 상관은 하지 않는다」

영주님, 이라니!
물론 제안한 나도 사소하면서 경비 부담을 시켜 받는다. 현물시급으로 드문 소재라든지 어떨까. 키에트 네코미미 버섯이라든지, 드물기 때문에 환영받는 것이 아니야?

「레이몬드, 시장등 측근 모두를 소집해 줘. 내일 아침에라도 심의하고 싶다」

「내일은 티아리스님과의 외출의 예정입니다만」

「후일로 변경한다. 이러한 큰 일, 모두에게 전해 주고 싶다」

「잘 알았습니다」

좋아.
이것으로 베르카임민의 일상의 울분은 다소 개일 것이다. 술집에서 주정뱅이가 얽힐 수 있는 귀찮음이 적게 될지도 모른다.
전원이 전원 기뻐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혹시, 생활에 여유가 있는 일부의 층으로밖에 받아들일 수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어떻게 될까는 아직 모른다.
우선 해 보는 것이 큰 일이다.

그렇게 내가 발안한 운동회가 개최되는 단계가 되었다.
준비 기간은 짧았지만, 운동회의 내용을 들은 상공회 대표등이 많이 룰루랄라가 되어 버려.
내가 상품에 제공한 소재를 목적에 출장을 결정하는 무리로 성대한 예선회가 열려 그 예선회조차 수북히 담음 오름이 되어 제 소동이 되어, 본대회를 개최하는 무렵에는 백성의 9할 이상이 어떠한 형태로 참가하게 되었다.
귀족의 친족들의 기부도 모인 것 같고, 도 경주의 우승 상금은 10만 레이브에까지 튀었다든가 뭐라든가.

이 운동회가 의식 행사가 되어, 베르카임 명물로 불리게 될 때까지 수년.


베르카임은 지금 이상으로 활기찬 대도시로 변모를 이루지만, 그것은 아직 보지 않는 미래의 일.



「타케루님, 저와 아버님의 약속을 달리했어요」

「엣」

「내가 쭉, 쭉 기대하고 있었는데! 심해요! 분홍색의 사랑스러운 모자를 사준다고 약속을 하고 있던거죠? 그런데도, 그런데도!」

「그것은 뭐랄까 미안해요?」

「정말이야! 대신에, 아, 당신이 함께 가도 괜찮은거야? 사실은 아버님과 함께 하도록 해 받고 싶지만, 아버님은 바쁘니까」

「모자는 언제라도 살 수 있는 것이 아니야?」

「그, 그러니까 당신과…」

「영주씨에게 말해 둘께. 아가씨에게 상관해 주지 않으면 나중으로 미루면 귀찮은 것이 된다고」



이 발언에 의해, 나는 한동안 저택의 메이드 씨로부터 총무시를 되어 소문을 우연히 들은 길드 세 아가씨가 노려보고, 무기 카지 견습의 리브씨에게조차 싫은 소리를 듣게 되었다.
소녀 상대라고는 해도, 경솔한 발언을 해 버린 것이라고 깨달은 것은 며칠 후의 일.
사과해 쓰러트려 모자를 사는데 교제해 주었는데, 클레이와 브로라이트와 프니씨를 동행시키자 아가씨는 더욱 더 화를 내 버렸습니다.


어째서일까.



+++++++

갱신 시간이 늦었습니다.
이러니 저러니와 축제마다를 좋아하는 일본인이니까요.
특히 본편에는 관계없는 이야기가 되었으므로, 예외편으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