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약혼자는 9살 공주님?!

[46화] 약혼자는 9살 공주님?!

NioN 2018. 7. 30. 12:38
해주(解呪)


 저녁식사가 끝나고, 우리는 루나의 방에 모였다. 루디크님도 알 밴님, 카렌님도 이 방에는 있지 않고, 나와 루나와 아리샤님 3명 뿐이다.

 루나의 생각이 옳다면, 이것들의 서적을 읽으려면 밤을 기다릴 필요가 있었다. 만약을 위해, 방의 빛은 우리의 주위만의 최소한으로 세워져 있다. 이제, 이 빛도 끌어낼 생각이다.

「어두운 방 안에서 작은 빛만이라, 뭔가 긴장되네요」

 나도 긴장하고 있었지만, 루나도 같은 기분 같았다.

「루나도 어른이 되면 즐거워져요」

 아리샤님이 함축이 있는 말투를 해서, 루나는 멍하고 있다. 라고 할까 아리샤님. 제 쪽에 의미를 두는 듯한 시선을 보내는 것은 그만두시면 안될까요. 루나가 학원에 다니고 있는 동안은, 그런 일은 삼가해 두려고 생각했는데.

「무슨 말씀이신가요, 어머님」

 내가 빙글빙글 생각하고 있는 동안에, 루나가 되물어 버렸다.

「학원에 다니고 있는 동안에 가르침 받을 수 있어요. 달부터 사자에 대해서까지」

「달부터 사자에 대해서까지, 인가요」

 아리샤님은 그것 뿐 입을 다무셨다. 그 이상, 뭔가를 말씀하실 생각은 없는 것 같았다. 나로서는, 거기서 입을 다물어버리면, 매우 곤란하다. 왜냐하면.

「루그리오 님은 아시는 바가 있으신가요」

 이와같이, 루나가 다음에 묻는 것은 나라는 것은, 생각할 것도 없이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식으로서는 알고 있어도 가르칠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남자이기 때문이다.

「학원에 다니면, 그런 일도 가르쳐줄꺼야. 물론, 나도 알고는 있지만, 역시 전문인 선생님에게 배우는 것이 좋을테니까. 그렇지만, 루나가 부디라고 말한다면, 반드시 아리샤님은 가르쳐 주실거라고 생각한다. 거기에 나의 누님도, 카렌님도」

 스스로 던진 볼은 스스로 줍기를 원했다. 나는 굴러 온 볼을 아리샤님으로 되던진다.

「슬슬, 불도 끌까요」

 루나가 다시 질문하기 전에, 아리샤 님은 주위의 빛을 꺼 버렸다.


 나는 작은 펜과 메모 용지를 준비한다. 이 방에 달빛이 비추고 있는 시간에만, 서적의 내용을 완전하게 이해할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확실히 나중에 다시 읽고 싶어질 것이란 것은 예상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렇게까지 생각하지 않았다고 해도, 다시 읽으려고 생각했을 때에, 달빛이 없으면 읽을 수 없다는 것은 불편 마지막 없다.

 문득, 루나 쪽을 보자, 루나에게는 사랑스러운 귀와 꼬리가 나와 있었다.

「저주가 정말로 풀 수 있으면, 이 사랑스러운 모습도 마지막이네」

 아리샤님은, 매우 유감이라는듯 일부러 뺨에 손을 대고 한숨을 쉬어졌다.

「어머님은, 저주가 풀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까」

 루나는 뭔가 말하기 어려운 표정으로 아리샤님을 응시하고 있다.

「그렇지 않아요」

 아리샤님은 루나 쪽으로 몸을 향하고, 사랑스러운 듯이, 르나의 머리를 어루만졌다.

「저주가 풀리는 것은 물론 기쁘지만, 단지, 이 사랑스러운 모습을 볼 수 없게 된다고 생각하면, 조금 유감일 뿐입니다」

「루나, 아리샤님. 달빛이 가리지고 있습니다」

 루나가 무슨 일이냐고 말대답하기 전에, 달빛에 비추어진 서적으로부터 빛나는 문자가 떠오른다. 우리는 늘어놓여진 책의 공백의 페이지를 차례차례로 넘겨 조사해 간다. 미리, 공백의 페이지에는 곧바로 열도록 안표를 붙여 두었으니, 찾기 위한 시간은 거의 걸리지 않았다.



 한동안, 우리는 목적의 페이지를 찾아냈다.

『저주를 돌려주어졌을 경우의 해주(解呪)법』

「아무래도, 이 페이지군요」

 아리샤님이 나와 루나 쪽으로 얼굴을 향해서, 우리도 얼굴을 마주 보고 나서 수긍했다.


 그 전에는, 이 서적을 썼을 것인 마녀의 기록과 같은 것이 쓰여져 있었다.

『뭐, 이것들의 저주를 생각한 것은 이 나이고, 나이상으로 우수한 것등 있을 리가 없기에, 만일, 억분에 일에 확률로 저주가 풀리는 일은 없겠지만, 주의 깊게 나는 만약을 위해, 해주의 방법을 적어 둔다. 그래, 결코 잊지 않도록, 그런 이유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만약을 위해서다. 물론, 나는 잊을 리가 없고, 풀리는 것 따위 조금도 걱정하지 않겠지만』

 그런 식으로, 묘하게 변명하는 듯한 서론을 시작으로, 한동안은, 자신이 얼마나 우수한 마녀인지에 대해 빼곡히 쓰여 있었다. 아무래도 좋은 부분이였으니, 전반 부분, 이라는 것보다 대부분의 부분은 읽어 날려버렸다.

『저주를 해주 하려면, 그 저주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다양하게 쓰여져있었지맘, 요약하면 그런 것일까. 루나는 곤혹한 기색으로 물어본다.

「저주를 받아들인다니 어떻게 말인가요?」

 나는 짐작이 가고 있었으므로, 아리샤님의 쪽을 보자, 아리샤님도 내 쪽을 보고 있었다.

「아마 그런 것이군요」

「네. 어쩌면」

 우리는, 무슨 말인지 모르는 루나를 거울의 앞에 데려 갔다.


 거울의 앞에서, 루나를 한가운데에 끼우는 것 같은 형태로, 나와 아리샤님은 좌우에 무릎을 꿇고 루나에 시선을 맞춘다.

「루그리오 님, 어머님. 이건 대체」

 갑자기 거울의 앞으로 끌려 와, 루나는 곤혹스러워 하는 것 같았다.

「즉, 루나가 지금의 자신의 모습이 얼마나 사랑스러운 것인지를 자각하면 되는겁니다」

「저, 저, 하지만 어머님」

 아리샤님의 설명에도 르나는 납득할 수 없는 모습이었다. 아니, 납득할 수 없다는 것보다도, 자신을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았다.

「괜찮아. 처음으로 그 모습을 보았을 때를 말하고 있을꺼야. 루나의 그 귀나 꼬리도 매우 좋은 감촉이니, 그 모습을 보면 세상의 남성이나 여성도 모두가 포로가 되어 버린다고」

 나는, 할 수 있는 한 안심시키는 것 같은 음성으로 속삭였다.

「루나의 그 모습을 사랑스럽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없어요」

 아리샤님은 자신 가득 단언해졌다.


 그리고, 얼마나 루나의 모습이 사랑스러운지 나와 아리샤님은 계속 말했다. 거의 세뇌인 것 같았지만, 신경쓰지 않았다.


 한동안 계속 말해, 한 번 더, 르나에 거울을 보인다.

「루나, 세계 제일 사랑스러워」

「루그리오 님」

「게다가, 만약 르나가 사랑스럽지 않다고 한다면, 사랑스럽다고 말하고 있는 나와 아리샤 님의 눈이 흐린 것이 되어 버리니까. 루나도 그렇게는 생각하지 않을꺼잖아?」

 조금 간사할까라고 생각했지만, 루나에 사랑스럽다고 생각하게 하기 위해서라면 어쩔 수 없다.
 그래, 이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다. 결코, 루나가 수치에 몸부림치고 있는 모습이 매우 사랑스럽기 때문에 한동안 관상하고 있고 싶다든가, 그러한 사악한 감정은 아니다.

「루나, 사랑스럽네요」

「네」

 루나는 얼굴을 새빨갛게 물들이면서 숙여 버렸지만, 분명히 그렇게 말했다. 그 순간, 루나의 신체가 달빛에 휩싸였을때와 같이 빛이 났다. 그 빛이 사라졌을 무렵에는, 귀와 꼬리는 사라져 있었다.

「루그리오님, 어머님」

 루나는 손으로 머리와 허리의 근처를 확인해, 흠칫흠칫 물어 온다.

「루나. 다행이다」

 물론,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달이 한번 더 뜰 때까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우선, 이것이 일시적인 것이라고 해도, 현재 저주가 풀렸다는 변화가 있다. 나는 루나를 껴안으면 진심으로 축복했다.

「네」

 우리는 얼굴을 맞대어, 서로 미소지었다.



 루나는 안심했는지, 한계를 맞이했는지, 잠들어 버렸다. 나는, 흔ㅎ말하는 공주님 안기로 수나를 침실로 옮겼다.

「그렇지만, 정말로, 내심 유감이라고 생각했지만요」

 복도에서 아리샤님에게 들을 수 있었다.

「그렇네요」

 나는 솔직하게 대답했다.

「아리샤 님도 그렇게 생각되고 있겠지요」

「글쎄」

 우리는 얼굴을 마주 보며, 서로 웃었다. 서로 미소짓는다고 하려면, 조금, 이라는 것보다 상당히 나쁜 얼굴을 하고 있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