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약혼자는 9살 공주님?!

[45화] 약혼자는 9살 공주님?!

NioN 2018. 7. 23. 07:35
밤까지 기다려


 나와 루나, 거기에 아리샤님은, 내가 가지고 돌아온 서적을 샅샅이, 그것은 열심히 읽었지만, 아직도 저주를 푸는 방법을 발견하지 못하고 있었다.

 우선, 양이 많다. 당연하다라고 말하면 당연한 것이지만, 미카에라씨의 곳부터 맡아 온 서적에는 모두 『생물』혹은 『변신』, 『저주』라는 말이 기술되고 있을 것이다. 그 때문에, 가지고 돌려 보내 받은 서적을 구석으로부터 찾아 가지 않으면 안 된다. 물론 식사 따위의 시간도 있기 때문에, 세 명으로 분담을 하고 있다고는 해도 시간이 걸린다.

 게다가 안에는 매우 낡은 서적도 섞여있어서, 쓰여져 있는 문자를 읽어 푸는 것만이라도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방치되듯 산더미 되고 있었을 뿐더러, 페이지가 들러붙고 있어 열지 않는 것과, 벌레가 갈아먹었는지 구멍이 뚫린 것, 잉크가 번져있는 것, 처음부터 백지인 등의 문제가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

 사실상, 이러한 서적에는 보존이나 보호를 하는 마법이 걸려있어, 시간이 경과하여도 질이 열화 하지 않게 되어 있다. 하지만, 그러한 서적은 사람에게 읽게 하는 목적으로 쓰여지는것이 대부분이다. 내가 빌려 온 책은, 원래, 미카에라씨의 선조가 쓰던 것이니, 타인에게 읽게 하는 것을 상정하고 있지 않은 메모 쓰기와 같은 것이었던 것 같다.

날려쓴것 같은 읽기 어려운 문자나, 어디 나라껀지도 모를 문자도 있어, 해독은 꽤 곤란했다. 미카에라씨로부터는 그러한 분위기는 느껴지지 않았지만, 그와 같은 외딴소에 깃들어 있는 것으로부터도, 마녀의 비밀 주의를 엿보게 된다.
 결국, 그 날은 저주를 푸는 방법을 찾아낼 수 없었다.

 다음날도 우리는 아침부터 서적을 펼친다. 펼친다고 해도, 어제 펼친 서적은 그대로였기 때문에, 도중에서 읽기 시작할 뿐이지만.
 나는 혼자서 지나치게 생각하는 것도 좋지 않다고 생각해, 루나나 아리샤님의 의견도 듣기 위해서, 생각하고 있던 것을 말한다.

「이것들의 서적은 원래, 미카에라씨의 선조님이 기록된 것이라고 했습니다. 원래, 서적이라는 형태가 되어 있는건, 누군가가 적은 것이지만. 거기에도 신경쓰지 않고, 곳곳에 백지가 섞여 있다는 것은 무슨 도리인가요」

 아리샤님도 같은 것을 생각하고 계신 것 같아, 같은 의문을 입으로 되었다.

「그렇군요. 스스로 만들었으니, 잘못은 없을텐까요. 은현지도 시험해 봤지만, 효과는 없더군요」

 형편없구나, 하고 목을 찬다.

「하지만, 중간 지점에서 갑자기 그 부분에 기술이 빠져 있다는 것도 신경이 쓰입니다」

「저, 저기」

 우리가, 다시 사고의 소용돌이에 잡혀, 입을 다물고 서적을 읽으면서 우리의 이야기를 듣고 있던 루나에 말을 걸었다.

「왜 그래, 루나」

 혹시 찾아냈을 것인가라고 생각했지만, 루나의 이야기는 다른 것이었다.

「혹시, 밤이 되지 않으면 읽을 수 없는 것일지도 몰라요. 한밤중에, 그것도 만월에 가까울수록, 저에게 나오는 저주의 영향도 강하고, 빈도도 오르는 것 같으니까요」

 과연. 루나가 말하는 것도 일리가 있다. 확실히, 어제도 돌아온 것은 아침이 되고 나서이고, 밤에는 읽지 않았다. 생각될 가능성은 모두 시험해 보지 않으면.

 우리는, 밤이 되는 것을 기다리기로 했다.


 밤에 또 다시 읽자고 하는 일로 정해졌으므로, 나는 밤을 대비해 자기로 했다.
 방으로 돌아가자, 정화 마법으로 우선 몸을 맑게 한다. 그리고 침구로 갈아입고, 침대로 쓰러졌다. 물론, 빌린 방이었기 때문에, 난폭하게 쓰러지지 않았지만.


 내가 일어난 것은, 저녁식사의 준비가 갖추어졌습니다, 라고 리사씨가 부르러 왔을때다.

「루그리오 님. 저녁식사의 준비가 갖추어졌습니다만, 어떻게 하시겠십니까」

 말을 걸려 깨어난 나는, 침대에서 내려와, 안녕하고 인사했다. 벌써 석양도 가라앉고 있던 것이지만, 아침이나 낮도 얼굴을 맞대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이 적당하다고 생각했다. 아침도 얼굴을 맞대지 않은 것은, 우리가 아침 식사도 잊고 독서에 몰두하고 있던 탓인 것으로, 아침에도 나의 방에 왔다면 미안하다고 생각한다.

 생각해 내자, 배에서 소리가 났다.

「고마워. 준비되면, 곧바로 갈께」

 그래서, 나는 곧바로 그렇게 대답했다.

「알겠습니다. 그러면 돕게 해 주십시요」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할 생각했지만, 리사씨가 매우 심부름을 하고 싶은 것 같은 얼굴을 하고 있었으므로, 부탁합니다, 라고 부탁했다.

「네」

 태도에는 티가 나지 않았지만, 리사씨는 매우 기쁜 듯한 분위기를 하고 있었다.



 저녁식사의 자리에 도착하면, 루디크님에게 걱정되었다.

「루그리오 공, 아리샤과 대면 하고 있었던 것 같아 미안하다」

 괜찮습니다, 라고 나는 고개를 저었다.

「오히려, 저는 아리샤님과 루나를 대면했으니까요」

「아뇨, 제가 불렀습니다」

 내가 루디크님에게 대답하면, 아리샤님에게 즉석에서 부정되었다. 이대로 반복하고 있어도 어쩔 수 없기에, 나는 그 이상 아무것도 말하지 않기로 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탁상공론 따위 성과가 없기 때문이다.
 루디크님은 아리샤님에게 설득된 것 같고, 그 이상은 아무것도 추궁받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