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약혼자는 9살 공주님?!

[53화] 약혼자는 9살 공주님?!

NioN 2018. 9. 17. 07:32
입학식 전날의 클래스 나누기와 입학식


 입학식 전날, 우리는 기숙사에서 아침 식사를 받은 후, 투 루엘님에게 내보내졌습니다.

「그러면, 확실히 해야지」

「네」

 투루엘님에게 이어, 루그리오 님과 셀렌 님에게도 껴안고 키스와 배웅을 받았습니다.

「귀가를 기다리고 있을께」

「걱정 말고 다녀오세요」

「다녀 오겠습니다」

 나와 레실, 조개, 멜은 클래스 나누기가 시험을 보기 위해서 갖추어져 학원으로 향했습니다.



 클래스 나누기라는 것은 그대로의 의미로, 지식, 기능, 그리고 인원수에 의해 학년 마다 클래스를 나눌 수 있는 것입니다. 입학자 전원이 같은 교실에서 수업을 받는 것은 비효율적이다는 도리는 알고 있을 생각입니다.

 하지만, 예를 들면 레실과 같은 사정이 없는 한, 입학하는 것은 모두 10살, 혹은 11살인 것으로, 그만큼 어려운 과제가 나올 일은 없었습니다.

 지식의 과제의 시험은, 모두 쉬운 계산의 문제나, 간단한 역사, 마법에 관한 현시점에서의 이해도 따위를 시험하는 것이었으므로, 저는 여유를 가지고 끝낼 수가 있었습니다.

 시험이 종료하고 나서 나는 레실일행에게 말을 걸러 갔습니다.

「보통은 이같이, 이 시험으로 휘청거리는게 정상이야」

레실이 마른 미소와 함께 얼굴을 향한 앞에서는, 조개와 멜이 축 늘어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조개는, 멍하니 초점이 맞지 않은 것 같은 눈으로 천정을 올려보고 있었습니다.

 기능의 시험도 간단한 것으로, 나타난 표적을 부술 뿐이였던 것이었습니다.

 기능을 시험하기 위한 것이니까 할 수 있는 것은 보여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 마법을 사용하면, 저의 시험 감독의 리리스님은 놀라시지 않았습니다만, 다른 시험 감독 선생님 쪽은 왠지 놀라 눈을 흑백 되어 있었습니다.

 한 번 더, 라고 들어서 놀랐지만, 같은 것을 반복하면, 웅성거림이 커졌습니다.

 저의 시험이 끝났으므로, 다른 입학자의 시험을 보고 있자, 여러분, 1종류 혹은 2종류 정도의 마법 밖에 사용하고 계시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눈에 띌지도 모른다고 생각해, 조금 낙담했습니다.

 시험이 끝나는 것을 기다려, 레실이나 조개, 멜과 함께 기숙사까지 돌아오면, 루그리오 님과 셀렌 님께서 마중나와 주셨습니다.

「어땠어, 루나. 놀랐어」

「우리도 놀랐어」

「네, 여러분 의외로 긴장하고 있던 것 같아서」

 제가 생각하고 있던 것을 말하자, 상냥하게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루그리오 님과 셀렌 님의 이야기에 의하면, 아무래도 보통은 학원에 들어가기 전에는 얼마 안 되는, 그것도 자신에게 맞은 마법 밖에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리리스 님이나 다른 선생님 쪽에 배웠지만, 보통은 학원에 오고 처음으로 배우는 것이군요」

「그러니까 루나는 그렇게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아」

 레실과 멜은, 꽤 낙담하고 있는 것 같은 조개를 위로하고 있었습니다.



 저녁이 되자, 시험의 결과가 나왔다는 용건으로 리리스님이 기숙사의 제가 있는 방을 방문하셨습니다.

 왜 제가 있는 곳까지 온것인지 이상하게 생각하면서도, 저는 기숙사의 엔트렌스 홀에서 리리스 님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제가 신입생 대표입니까」

「네. 매년, 클래스 나누기 시험의 성적이 가장 우수한 학생에게 부탁하고 있습니다」

 거기까지 말씀하시고, 리리스님은 루그리오 님과 셀렌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셀렌 님, 루그리오 님에게도 각각, 7년전 및 6년전의 신입생 대표를 맡았습니다」

그리고, 신입생 대표의 원고를 생각하면 좋겠다고 부탁받았습니다.

「알았습니다」

 저는 기숙사의 욕실에 셀렌 님과 멜과 함께 들어간 후, 저녁식사를 먹고, 신입생 대표의 원고를 생각하고 나서 내일 입학식에 대비해 자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입학식 당일, 제가 눈을 뜨자 멜도 때마침 눈을 뜨는 곳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멜. 기분 좋은 아침이군요」

「안녕하세요, 루나」

 커텐을 열자, 따뜻한 봄의 햇볕이 넌지시 방에 쑤셔 옵니다.

 우리는, 기숙사를 이동할 준비를 하면서, 정돈한 짐을 두고 갖추어진 아침 식사을 하러 갔습니다. 오늘부터는 임시가 아닌 기숙사로 옮기기 때문에, 이 임시 기숙사와도 작별하게 됩니다.

 학원에 도착하자 클래스가 적여있는 종이가 붙여지고 있는 것 같은 게시판의 앞에 아직 아침도 빠르다고 말하는데 사람무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건 좀처럼 볼 수 없네요, 하고 생각하고 있던 것이지만, 나와 멜이 가까워지자, 왠지 사람 무리가 좌우로 갈라져 길을 생겼습니다.

 이상하게는 생각했습니다만, 형편상 좋은 것임이 틀림없습니다.


「갈까요, 멜

「응, 루나」

 우리가 걷자, 주위의 웅성거림이 커집니다.

 그, 저는 저주를 풀 때 루그리오 님과 어머님에게 세뇌와 같은 것을 되어 사랑스럽다고는 말했지만, 그것은 그 모습이었기 때문에, 가족 이외에는 멜들쿠룬 고아원의 관계자로 밖에 접해 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 이외로부터 어떻게 보여지고 있는지 신경썼던 적이 없었습니다.

 그렇다는 것보다도, 그렇게 생각하기로 하고 있었습니다.

 일상적으로 자신을 사랑스럽다고 생각하고 있다니 그런 일은 할 수 있을 리가 없습니다. 르그리오님이나 셀렌님, 바스틴님, 아르메리아님, 거기에 오라버니나 누님, 아버님, 어머님은 무조건 칭찬해 주십니다만.

 그래서, 여기까지 과장된 것은 분명히, 어제 시험이 인편에 들었기 때문일거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입학식의 회장에 들어가자, 이미 자리에 도착해 있던 학생이 이쪽을 보고, 같은 반응을 했습니다. 학생 만이 아니고, 보호자의 자리, 교사의 자리로부터도 같은 반응이 있던 것이지만, 내빈석의 제일 앞에 앉아있는 루그리오 님과 셀렌 님을 보고 기분이 침착한 것은, 자신의 일이면서 알기 쉽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가 자리에 도착해 얼마 지나지 않아, 레실과 조개가 들어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신입생의 자리가 메워지고 나서 한동안 있다가, 입학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진행의 선생님 쪽의 인사 따위도 많이 되고 있던 것이지만, 왜일까 어떤 분도 같은 장황한 이야기를 장황히 하고 있는 만큼 생각되었습니다. 여기에 있는 학생의 대부분은 10살인 것이고, 그렇게 어려운 이야기를 들어도 모르는 것이니까, 시간 낭비는 아닐까 생각하면서 듣고 있었습니다.

 물론, 내빈 인사의 루그리오 님의 이야기는 제대로 들었습니다. 제일 짧게 정리되었고, 학생에게도 알기 쉬운 내용이었습니다.



「신입생 대표, 루나·리바냐」

「네」

 식도 마지막에 가까워져, 우리들 신입생의 유일한 역할이라고도 할 수 있는 신입생 대표 인사를 하기 위해서, 저는 단상에 올랐습니다.

 집중력도 끝자락에 매달려 있을 신입생의 일도 생각해, 문장은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신장이 충분하지 않아, 준비된 확음의 마도구를 사용하기 때룬에 받침대를 준비되었던 것이 왠지 모르게 굴욕적이었습니다. 저는 졸업까지는 앞으로 1cm, 아니 2cm는은  커지자고 맹세했습니다. 적어도, 셀렌 님과 같은 정도의 신장으로는 되고 싶습니다.

 제가 인사를 끝내자 박수가 일어났습니다.

 어딘지 모르게 부끄러워졌으므로, 너무 서두르는 것처럼 보이지 않게 서둘러 자리로 돌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