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43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2. 2. 14. 11:25

모험가

제 143 화 나를 모험에 데려 가


 까불며 떠드는 클라릿사의 뒤를 쫓아, 나와 올리비아는 자택에의 귀로를 걷는다. 귀로라고는 해도 수해 중심이니, 나란히 나무들을 누비는 것처럼 나아가고 있다.
 반년만의 가데 랜드가의 저택이지만, 그다지 천천히 하고 있을 시간이 없다. 3일 후 낮에는 바멜을 출발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그때까지 짐 정리와 출발 준비를 끝내지 않으면 안 된다.
 하지만 그런데도 그리운 우리 집인 것으로, 돌아왔다는 안심감은 있다.
 자, 이렇게 나무들을 빠져나와, 사람 회피 결계와 그 앞의 문을 지나면 그리운 우리 집이―


"엉?"


 한순간 사고가 멈추었다.
 아니, 딱히 집이 없어지거나 하는 일은 없었다. 없었지만, 문에서 저택까지 퍼져있는 뜰은 군데군데 지면이 파여, 기둥과도 같은 바위가 생겨나, 자생하고 있던 약초나 허브는 터무니 없이 망가져 있었다.
 잡초가 성장했을 것이라는 건 예상하고 있었지만, 이런 이유 모를 참상 같은건 꿈에도 생각치 못했다.


"뭐야 이거…"


 올리비아의 군소리가 새지만, 나도 같은 기분이다.
 최근 며칠 폭풍우가 왔다는 등에 이야기는 듣지 못했지만, 거칠어진 지면의 상태로부터 보아 그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은 것 같다. 아니, 망가진 흔적이 있는 지면에 싹이 있는 부분도 있다.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거지?
 갑자기 폭발소리가 울린다.


"가보자!"

"네!"


 달리기 시작한 올리비아에 이어, 소리가 난 방향, 저택 뒤쪽에게 있는 연습장 쪽으로 향한다.
 저택이 모퉁이를 돌아 눈에 뛰어들어 온 광경은, 이것 또한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것이었다.


"샥!"

"!"


 그곳에서는 촉수를 흔들고 있는 크로프레데타와 마법진을 전개한 동거미가 있었다.
 2마리는 서로 노려보면서, 당장 서로 덤벼 들듯한 살기를 발하고 있다.


"샤아!"

"!!"


 왜 잉라우로 주변에 있던 크로프레데타와 지하 동굴에 있던 동거미가 여기에 있는지는 의문이지만, 그런 일은 지금 아무래도 좋다.
 뜰의 참상이 이 2마리에 의한 것은 분명하다.
 이 녀석들이 한 것이다. 오피리아와의 추억이 깃들인 이 뜰을, 오피리아가 갖꾼 이 뜰을 망친 것이다.


"당신들, 뭘 하고 계신겁니까……"

""!?""


 크로프레데타와 동거미는 움직임을 멈추어, 천천히 되돌아 봐 나의 존재를 눈치채고 떨었다.
 하지만 누가 떨면서 무서워하라고 했어?


"한 번 더 말하겠습니다. 뭘 하고 계신겁니까…?"


 내가 재차 묻자, 2마리는 당황해 나의 앞에 와 몸을 낮추었다.


"샤, 샤샤, 샤아"

"!!!!!"


 알까보냐.
 2마리는 몸짓 손짓으로 전하려고는 하고 있지만, 말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무슨 말을 싶은 것인지 전혀 모른다. 그것이 더욱 더 나의 신경을 자극해, 안절부절을 더해간다.


"메, 메이드"

"앙!?"


 말을 걸어 온 클라릿사에도 무심코 어투가 난폭해져 버렸다.


"크, 클라릿사, 그 녀석들의 말하는 것, 안다"

"그러면 설명해줘"

"와, 와우"


 왜 크로프레데타가 여기에 있는가 하면, 이전부터 내가 올리비아의 졸업 후는 잉라우로를 떠난다는 이야기를 했으니, 그 뒤도 나를 따라 가고 싶다고 생각한 것 같다. 그래서 내가 클라릿사를 데리고 만나러 갔을 때, 클라릿사에게 가데랜드 저택에 옮겨 주도록 부탁했던 것이다. 그것이 실행되었던 것이 마법 학교의 기숙사에서 속옷 도둑 소란이 일어나 클라릿사가 며칠 부재중이였을 때다. 그건 크로프레데타를 옮기기 위해서 나갔던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동거미를 말한다면, 모친 아리아의 깃드는 지하 동굴로부터 자립을 결정했으므로, 이쪽도 모험자로서 나라를 떠날 예정인 나를 따라 가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우리들이 언제 돌아올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저택 뜰에서 기다리기로 한 것 같다.

 그리고 우연히도 정면충돌 한 2마리는 서로가 서로를 저택에 침입자라고 생각해, 배제하려고 뜰이 거칠어지는 것도 신경쓰지 않고 싸우고 있었다고.

 속옷 도둑 사건이 대략 3개월전이니까, 이 녀석들은 그 무렵부터 지금까지 계속 쭉 싸웠던 것이 된다.


"하아"


 이야기를 듣고, 나는 무심코 한숨을 흘렸다. 정말 이쯤되면 분노도 가라앉아, 어처구니가 없었다.


"당신들, 착각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저는 어디까지나 마도인형이며 세속적으로는 당신들과 같은 마물이며 올리비아 아가씨의 종마입니다. 당신들이 따라 오고 싶다고 해도 저 혼자의 생각으로는 결정할 수 없습니다. 사전의 상담도 없고 멋대로 행동하셔도 곤란합니다. 분명히 말해 폐입니다"

"샤"

"…"


 나의 말에 2마리는 작게 움츠러들면서 고개 숙인다. 조금 불쌍한 생각도 들지만, 그런데도 말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그것과 크로프레데타를 보고하지 않았던 클라릿사도 같은 죄인 것으로, 여기도 다음에 설교다.


"원래부터 말이에요-"

"나타리아, 이제 용서해주자?"

"그렇게 말씀하셔도"


 설교를 계속하려고 한 나를 올리비아가 말리러 들어간다.


"그 아이들은 나타리아를 좋아해서 함께 있고 싶다고 생각해 온 것이겠지? 그렇게 화내서는 불쌍하잖아"

"그렇지만 아가씨, 이 아이들을 받아들인다면 아가씨의 종마가 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만, 그렇게 되면 아가씨의 부담이 됩니다"

"나라면 괜찮아. 종마 가족이 늘어난다면 대환영이야"

"……하아, 알았습니다. 아가씨가 그렇게 말씀하신다면, 이 건은 끝냅니다"


 나로서는 좀 더 말해 두고 싶지만, 제일 폐를 입을 올리비아가 그러한다면, 더 이상 내가 참견할 수도 없다.


"아가씨가 당신들을 받아들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를 따라 온다면, 그 위에는 아가씨가 있다는 걸 아세요"

"샤!"

"!!"


 크로프레데타와 동거미가 격렬하게 목을 세로에 흔든다.
 이 녀석들도 올리비아와의 상하 관계를 받아들인 것 같다.


"그런데, 그러면 뜰을 정리 할까"

"그러한 일은 저희들이 할테니, 아가씨는 자신의 짐 정리를 해주세요"

"그래? 괜찮아?"

"아가씨의 손을 번거롭게 할 수 있는 일도 아닙니다. 거기에 허가는 했습니다만, 자신들이 한 일의 시말 정도는 하게 하는게 맞겠지요"


 지금부터 집단에서, 그것도 인류의 사회에 섞이며 산다. 이것까지의 자유분방한 야생 생활과는 다른 룰에 대한 적응을 시키기 위해서, 다소의 예의 범절은 필요할 것이다.


"알았어. 이건 맡길께"

"알겠습니다. 그럼 일단 아가씨의 짐을 내릴테니, 저택안에 갑시다"


 올리비아의 짐의 대부분은, 내 수납 공간에 맡고 있다. 올리비아의 완력이라면 들 수 있는 무게겠지만, 그런데도 양손이 막히는 양이니 적어도 집안에서 내려놔야 할 것이다.


"크로프레데타, 동거미, 나는 일단 짐을 두고오겠습니다. 먼저 뜰 정리를 시작해주세요. 클라릿사는 아가씨 거들기를"

"와우"

"샤"

"!"


 각각이 대답을 한 것을 확인하고, 우리들은 우선 저택안으로 들어갔다.




 올리비아 일행이 저택안으로 들어가, 남겨진 크로프레데타와 동거미는 들은 대로, 뜰의 정리를 시작했다.
 각각 뜰 구석으로 나누어진 2마리는 오명을 벗기위해 의욕에 넘쳐, 맹스피드로 작업을 진행한다.

 동거미의 흙마법으로 석주를 없해고, 거칠어진 지면을 평균화한다.
 크로프레데타는 약초나 허브 중에서 무사한 것을 추려 나누어, 지면에 다시 심어 간다.

 둘은 뜰 중앙에서 부딪쳐, 자신의 일의 성과를 자랑하려고 과시한다.
 터무니없었던 지면을 예쁘게 하여, 이것으로 나타리아는 기뻐해 준다, 라고 동거미는 득의양양해진다.
 이것으로 머지않아 약초나 허브는 원래대로 되어, 이걸로 나타리아에게 칭찬 받을 수 있다, 라고 크로프레데타는 자랑한다.

 하지만 우수 분야가 다른 사람이 나뉘어 작업하면 당연히 엇갈릴 수 있어서, 동거미가 작업을 끝낸 장소는 약초나 허브가 방치되어 있거나 흙에 파묻혀 있거나 하고 있어, 크로프레데타는 울퉁불퉁한 지면에 그대로 약초나 허브를 심어 버리고 있었다.

 지면이 울퉁불퉁한 채로 심으면 어떻게 해, 라고 동거미가 지적하지, 그쪽이야말로 약초나 허브를 방치했잖아, 라고 크로프레데타가 반론한다.


"…!"

"…샤!"


2마리는 송곳니를 세우며 서로 노려봐, 전각과 촉수를 치켜든다.


"…!!"

"…샤!!"


 그리고 결국 공격으로 옮기려고 하―


"너희들, 뭐하는거지?"

"!?"

"샷!?"


 짐을 두고 돌아온 나타리아의 지독한 추위 하는 것 같은 소리에 꿰매어 제지당했다.


"2마리 모두 솔직하고 좋은 아이라고 생각했는데, 과대 평가했던 같네"

"!!!!"

"사, 사아, 샤!"


 자신은 성실하게 했었는데 저쪽이 달려들어 온 것이다, 라고 동거미.
 먼저 트집을 잡은 것은 그쪽이 아닌가, 라고 크로프레데타.
 2마리는 서로 자신의 무실을 주장함으로서 문질러 색을 낸다.
 나타리아에 말은 통하지 않았지만, 무슨 말을 하고 싶은가는 전해졌다. 하지만 2마리는 그것이 불에 기름을 따르는 것이라고는 몰랐다.


"2마리 모두, 거기에 정좌"


 거미와 식물에 어떻게 정좌하라고, 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도 아니었지만, 도저히 그것을 지적할 수 있는 공기는 아니었다.
 2마리는 당황해 나타리아의 앞에서 얼굴을 숙여 작게 움츠러든다.


"조금 전까지 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상호 이해가 부족한 것은 어쩔 수 없어. 생각이 어긋나는 일도 있을테지. 그렇지만 함께 산다고 결정한 이상은 사이좋게 지내야지"


 나타리아의 설교를 머리 위에게, 너의 탓이다, 라고 동거미가 작은 소리로 말한다.
 그쪽의 탓이잖아, 라고 크로프레데타도 작은 소리로 반론한다.


"너희들, 아직 반성하고 있지 않은 것 같네"

""!!""


 2마리에 설교는 날이 기울 때까지 계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