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44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18. 7. 20. 16:11
제 44 화 결투에 임하는 각각



 리스 수인 소녀, 크리스티나·버나드는 곤란하고 있었다.
 원인은, 콧김을 거칠게 하고 그녀 앞을 걷는 마티아스·후 야드이다.

「저, 마티아스님, 아직 정보가 충분히 모이지 않을 단계에서 그런 일은―」

「명예 있는 A클래스에 실력의 의심스러운 사람이 있다! 후작가로서 왕국의 명예에 관련되는 사태를 간과하는 것 따위할 수 있을 이유가 없을 것이다!」

 용기를 쥐어짜 충고하려고 한 크리스티나의 말을, 마티아스는 짖듯이 차단했다.
 그렇다, 이 마티아스, 실은 후작가의 자식이며, 크리스티나는 그 직신인 자작가의 아가씨이다.

 우연히 같은 나이에 출생했기 때문에 부모님이 끌어들여 합쳐진 두 명이지만, 강하고 행동적인 마티아스와 얌전하고 내향적인 크리스티나에서는 좀처럼 서로 맞물리지 않았다. 마티아스가 폭주 기색으로 힘차게 달려, 크리스티나가 거기에 좌지우지되는 결과가 되는 것이 보통이었다.

「부모의 이름에 먹칠 하는 것도, 뇌물에 의해 부당한 평가를 얻는 것도, 사페리온 왕국의 본연의 자세를 더럽히는 것. 그런건, 결단코 허락하지 않는다」

 그는 결코 악의 있어 올리비아를 질책 했을 것은 아니다.
 사페리온 왕국을 사랑해, 후작가의 피를 자랑으로 생각하기 때문이야말로, 부정을 놓치지 않으려는 정의감에서부터였다.
 사실, 어제부터 올리비아의 성적은 입학 시험에서의 부정을 의심되어도 어쩔 수 없는 레벨이라고, 여기서 명명해 둔다.

「그렇지만 증거는 않고, 뭔가 사정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입학 시험의 성적으로 나눌 수 있었음이 분명한 클래스에 어울리지 않은 성적의 이유란 무엇이더냐? 보기에는 몸이 불편하다고 할 것도 아닌 것 같구나」

「그것은……」

 어떻게든 멈추려고 하는 크리스티나이지만, 마티아스의 반론에 대한 반응은 없었다.
 그녀 자신, 어제부터 올리비아의 주위를 조사하고 있었지만 특별히 두드러진 정보는 얻을 수 없었던 것이다.

「흥, 딱히 너는 따라 오지 않아도 좋다. 이것은 나와 올리비아의 결투다」

「기, 기다려 주세요」

 매달리는 것 같은 크리스티나에 상관하지 않고 진행되는 마티아스.
 그가 말하는 대로, 이 건에 크리스티나 개인이 관련될 필요는 없다.
 하지만 그녀도 귀족의 따님이다. 같은 귀족 사이의 연결의 중요성은 친가에서 철저히 가르침 받고 있다.
 그 교육이, 마티아스로부터 멀어지는 것을 허락하지 못하고 있었다.

 거기에 시야 협착의 경향이 있지만, 마티아스의 행동력에는 동경에 가까운 생각을 안고 있다.
 그러니까 이번 건, 마티아스의 태도는 차치하고, 일의 진위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변호할 수 없었다.
다만, 어제부터 조사해, 하나만 확실한 일이 있다.

(올리비아씨의 실력은 모르지만, 만약 그 마도인형씨를 화나게 하면……)

 연습장에서 낯선 무기를 휘두르고 있었다. 그 위력은, 흙덩이의 목표를 용이하게 관통했다. 게다가 속도도 심상치 않고, 보고 나서 회피한다는건, 도저히 불가능했다.

 하지만 그것을 진언 한 곳에서, 마티아스가 멈출 이유가 없는 것은 이제까지 경험으로부터 알고 있다.
 그러면 어떻게 할 것인가.

(마도인형 씨는, 내가 말리지 않으면…!)

 그녀도 고상한 귀족의 아가씨이며, 곤란에 직면하는 자존심은 갖추고 있었다.






 어머님과 나타리아가 모욕되고 격노했다.
 그것은 틀림없이, 올리비아는 생각한다.
 다만 그 일순간, 자신 안에서 태어난 감정을, 올리비아는 올바르게 인식하고 있었다.

『아가씨의 성적에 관해서는 본인의 책임인 것으로 나도 입을 다뭅시다. 그렇지만, ·주·인·님·의 모욕은 착각일 것입니다. 취소해 주세요』

 그 때, 나타리아는 화낸 것이다.
 자신인 올리비아가 아니고, 어머님 오피리아가 모욕되었기 때문에.
 성적이 나쁜 것은 자신의 탓이다. 그것을 꾸짖을 수 있어도 어쩔 수 없다. 그러니까 나타리아도 그것까지 아무것도 말하지 않았던 것이다.
 그것은 이해하고 있다.

(그렇지만)

(그렇지만)

(나타리아는 나보다, 어머님을 위해서 화냈어요……)

 올리비아의 속마음에 켜진 작은 불.
 그것은 질투였다.
 경애 하고 있던 죽은 어머니에게, 아가씨인 자신이 질투하고 있다.

 어머니로부터 주인 권한을 계승해, 모험자 길드에서 종마의 등록을 실시해, 자신은 정말로 나타리아의 주인이 된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달랐다.
 나타리아에 있어, 주인은 오피리아이며, 자신은 그 아가씨에 지나지 않는다.

 그렇게 생각했다.
 딱히 주인으로서 인정되고 싶을 것은 아니다.
 하지만 나타리아에 있어서 제일이 되고 싶다.

 반복하지만, 자신이 질책 되어도 나타리아가 말참견하지 않았던 것은 납득하고 있다.

 나로서도 바보 같다고 생각한다.
 설마 어머니에게 질투하다니.
 하지만, 도리는 아닌 것이다.
 다만 감정이 솟구친다.
 나타리아의 제일이 되고 싶으면.
 그 때문이라면 무리를 해서라도……

(우응, 그만두자. 지금은…)

 그 나타리아와 어머니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결투에 집중하자.
 올리비아는 결투에 준비 수업이야 괘선인 것은 생각하지 않도록 했다.






 오후의 수업중, 나는 직원실에 불려 가고 있었다.
 아니―, 이상한데.
 뭣때문에 내가 불려간거지.
 나, 여기 학생이 아닌데-.

「듣고 있는 걸까요?」

「죄송합니다」

 아니, 정말 서센.
 부인 엘은 미간에 주름을 새기면서 나를 노려보고 있었다.

「완전히, 입학 조속히 결투 따위 전대미문이야」

결투는 귀족 평민 묻지 않고, 분쟁이 일어났을 때의 해결 방법으로서 행해진다.
 룰은 무기로도 마법에서도, 일반 양식에 반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무엇이든지 있어. 승패는 항복이나 기절, 혹은 심판의 판단으로 결정한다.
 이 경우는 학생으로서의 범주로, 심판은 교사가 맡는 일이 될 것이다.

「너에게는 말리라고 하고 싶었는데, 그 뿐만 아니라 덤벼들줄은」

「그것은 그런 것입니다만, 주인이 모욕되어서는, 메이드로서도 마도인형으로서도 간과할 수는 없지 않았습니다」

 원래 말하던 것이 올리비아의 현상 뿐이라면 나라도 입다물고 있었다. 저기에서 오피리아에 비난의 화살을 향했기에 화가 난 것이다. 가 아니면 아이의 싸움을 보고 웃어 흘리고 있었을 것이다.

「하아, 하필이면 상대는 마티아스인가」

「조금 곤란합니까?」

「마티아스는 후작가의 자식이니까. 아무리 마법 학교 여기에서는 귀족의 권력이 통하지 않는다고 말해도, 그 외나 졸업 뒤에까지는 책임자지」

 아-, 학교의 권한이 미치지 않은 곳으로 뭔가 될 가능성도 있다는 것. 확실히 그것은 학교에는 어쩔 수 없고, 책임을 요구하는 것도 엉뚱하구나.
 게다가 후작가인가. 권력이 장난 아니구나.

「단순한 싸움은 아니고 결투인 것도 변변치않아. 싸움이라면 교사로서 중재할 수 있지만, 결투라면 심해지지 않게 입회하는 것이 최대한이야」

 그걸로 충분하지 않은가?

「괜찮은가? 결투에 지면, 비록 마티아스에 잘못이 있으려고 그가 올바른 일이 된다난」

「그것은 곤란합니다」

「그렇겠지. 하지만 결투라고 선언해 버린 이상은 어쩔 도리가 없다」

 여러 사람 둘러싸여 바라보는 안으로 선언해 버렸고, 뒤에는 물러날 수 없었다.
큰일났다.
 저기에서 내가 견디고 있으면, 이런 일은 되지 않았는데.
 그렇지만 저기에서 오피리아가 까닭 없게 깎아내릴 수 있어 입다물고 있을 수 있을 리가 없다.
 라고 해도 소중한 아가씨에게 상처를 입게 했다고 있어서는, 오피리아에 맞추는 얼굴이 없다.

「아아, 적어도 아가씨가 다치지 않고 끝나 준다면 좋겠습니다만……」

 나는 새삼스럽지만 자신의 인내력이 없음에 머리를 움켜 쥐었다.

범×리스는 없습니다.



원본 : http://ncode.syosetu.com/n7446dy/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