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82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19. 2. 15. 10:39
제 82 화 리·인카운터 ⑦



 마력가루의 제거는 대단한 작업이었다. 아무리 나타리아의 신체가 튼튼해도, 마도핵과 그 주변은 문자 그대로의 의미로 심장부다. 작은 상처는 자기 수복 기능으로 회복되는 것 같지만, 장소가 장소인만큼 서투르게 할 수 없다.

 그것도 지금 같이 기동하지 않는 원인을 분명히 알지 못하는 상태일때 더욱, 무엇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했다.

 하지만, 그런데도 나는 완수했다. 꽤 시간이 걸렸지만, 서투른 나로서는 잘 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얼마나 시간이 지났을까. 이미 태양이 뜨고, 거리가 하루의 준비를 정돈하고 있을 무렵이다.

 그렇지만 나타리아는 눈을 뜨지 않는다.

 라면 아직 무엇인가 그 밖에 원인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것을 찾지 않으면.


「응, 이대로 있어도 어쩔 수 없네요. 당신들은 등교해야 되는데. 철야했기도 했으니, 쉰다면 저로부터 연락을 해두겠는데」


 그런데 아나운서 벨 선생님은 저희들에게 학교에 갈 수있으면 가라고 말씀하신다. 그런 짓을 할 수 있는 것 같지 않다.


「선생님, 나타리아는 아직 눈을 뜨지 않았어요! 그러니, 학교나 가고 있는 때가 아니에요!」

「침착하세요」

「침착할 수 없어요! 마력가루는 없어졌는데, 나타리아는 눈을 뜨지 않지 않아요! 그 밖에 무엇인가 원인이……그렇지! 마도핵자체가 문제일지도!」


 초조해 하는 나의 머리에 떠오른 것은, 마력가루의 안쪽에 있던 나타리아의 심장 그 자체인 마도핵이다. 주위의 마력가루는 없앴지만, 마도핵자체에는 손을 대지 않았다. 만약 마도핵이 망가져 있어 마력을 정제 할 수 없다면, 나타리아가 눈을 뜨지 않는 것도 당연하다.


「그런 일은 없네요. 나타리아의 마도핵은 정상적이어요」


 그런데 아나운서 벨 선생님은 나의 의견을 시원스럽게 부정했다.


「나타리아의 가슴의 문안을 보세요. 마도핵이 마력을 품는 빛이 보이죠. 거기에 어깨의 상처도 자동 수복이 시작되고 있어요. 마력의 순환이 정상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증거군요」


 아나운서 벨 선생님이 말하는 대로, 나타리아의 가슴의 안쪽에는 푸른 빛이 작게 등불은 있었다. 나를 감싸주던 어깨의 상처도, 잘 보면 조금씩 낫기 시작했다.


 그렇지만 그렇다면 어째서 눈을 뜨지 않는 것인가.

 전문가가 아닌 나에게는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인지 전혀 알지 않는다.


「올리비아, 더 이상 당신에게 할 수 있는 일은 없어요. 데는 나에게 맡기고, 학생은 학생답게 공부하고 오세요」

「그렇지만!」

「한번 더 말할께요. 더 이상 당신에게 할 수 있는 일은 없어요」


 말이 막혔다.

 아나운서 벨 선생님이 말대로. 조금 전 스스로도 생각한 일이다. 나는 마도인형은 커녕 평상시 사용하고 있는 마도구조차 잘 알지 못한다. 그런 내가 여기에 있어도, 할 수 있는 일은, 정말로 아무것도 없다.

 걱정이기 때문에 옆에 있고 싶다.

 그런 것 단순한 어리광이다.


「알았어요…한 번 기숙사에 돌아가고 나서 등교할께요」

「예, 그런 차이. 나타리아에 관해서는 좀 더 조사해 볼께요」

「부탁합니다」


 나는 깊게 고개를 숙여 방을 나왔다.

 그렇지만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인지,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인지 알지 않는다.

 선생님에게는 아 말했지만, 지금 수업을 받아도(언제나 이상으로) 이해되지 않을 자신이 있다.


「아, 그, 올리비아 씨!」


 발을 멈추어 되돌아 보자, 크리스가 종종걸음으로 따라왔다.

 그렇다, 크리스도 나타리아의 수리에 하룻밤 교제해 주었다.


「크리스, 오늘은 고마워. 철야 시켜 버려서, 화가 나던가 하지 않았어?」

「아니요 나타리아 씨에게는 저도 신세를 지고 있고, 올리비아도 저에게 있어 소중한 친구이기 때문에, 이 정도는 당연해요. 거기에 어제는 원래부터 거기 묵으면서 아나운서 벨 선생님에게 배울 생각이었으니까요」


 냉정하게 생각하면, 아무리 신분 관계 없는 마법 학교 학생이라도 백작가의 여자 아이가 외박은 여러가지 위험하겠지만, 이 때는 나타리아의 일로 머리가 가득해 깨닫지 않았다.


「저, 힘내주세요. 올리비아 씨가 낙담하고 있으면, 분명 나타리아 씨도 슬퍼한다고 생각하니까요」

「……응, 그러네」


 크리스의 말대로다.

 나타리아는 언제나 나를 제일 먼저 생각해 준다. 내가 낙담하고 있으면, 나타리아는 굉장히 걱정했다.


「고마워, 크리스. 괜찮아. 나도 나타리아를 슬퍼하게 하지 않을꺼야」


 아직 눈을 뜨지 않는 좋아하는 사람과 배려를 해 준 친구를 걱정시키지 않게 웃는 얼굴로 응한다.

 그렇지만 머리에서는 알고 있어도, 능숙하게 웃을 자신은 이것 밖에 없었다.






 올리비아와 크리스가 퇴실한 후, 아나운서 벨은 누워있는 나타리아를 들여다 보았다.

 조금 전 말한 대로, 마도핵은 정상적으로 움직여, 마력을 품고 있다.

 가슴의 문안에 손가락을 넣으면, 안쪽에 맞닥뜨리기 전에 그쳤다. 마도핵을 지키는 결계가 전개되었던 것이다.

 이 결계를 찢으려면, 제작자인 오피리아와 동등의 기량이 필요할 것이다. 즉 아나운서 벨은 물론, 온 세상의 인류, 마물의 대부분이 불가능하다.

 라면 마도핵은 정말로 무상일 것이다.


「라면 생각되는 원인은 영혼의 쪽이네 하지만, 그 쪽은 자신없는데…」


 아나운서 벨에ㄱ있어 마도인형은 자신이 전문으로 하는 마도구와 연금술의 연장에 지나지 않고, 어디까지나 편리한 도구라고 하는 인식이었다. 고로 그녀가 취급하는 마도인형은 피지컬면을 중시한 기구로, 명령에 충실한 반자립형일 뿐. 자아를 가지고 마음대로 움직이는 자립형, 하물며 거기에 머문 영혼 등, 전문외라고 해도 좋은 것이었다.


「그렇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도 좀 그렇고」


 아나운서 벨은 깊게 의자에 들어앉아, 책상 위에 있는 설계도를 손에 들었다.

 종이를 걷어 붙여, 쓸데없이 여유가 많은 한 장을 손에 든다.

 기록되어 있는 것은 나타리아의 기구의 그다지 중요하지 않는 부분에 관해서이지만, 문제는 그곳에 없다.

 아나운서 벨이 손을 올려, 미약한 마력을 흘리자, 아무것도 없었던 빈종이에 문장이 떠올랐다.

 최초로 설계도를 받았을 때에 그 장치를 알아차려, 무심코 소리칠 것 같았지만. 이렇게 침착하게, 재차 다시 봐도, 그 문장은 변함없다.

 극미소인 마력에 반응해 떠오르는 문자는, 당시는 아직 아이였던 아나운서 벨에 오피리아가 치밀한 마력 제어를 습득시키기 위해 취한 수단이었다. 그 이후로는 두 명의 사이에 비밀의 암호와 같이 사용되고 있어 설계도의 부자연스러운 부분을 알아차린 아나운서 벨이 시험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오피리아로부터의 메세지가 숨겨져 있었던 것이었다.



아나운서 벨에게.

만약 올리비아가 나타리아의 일로 당신을 의지해 오면, 가능한 한으로 좋기 때문에 힘이 되어 줘. 보수는 이 설계도의 기술 모두. 제멋대로인 부탁이지만, 부탁했어요.

당신의 스승으로부터


 설계도를 책상 위에 두어, 아나운서 벨은 한숨을 토했다.


「이길 수 없네, 뭐라고 하는 기분은 벌써 스쳐갔는데, 스승. 준비성이 너무 좋네요」


 지금은 그것을 향해 중얼거리는 아나운서 벨의 눈앞에서, 문자가 증발하듯이 사라져 간다. 마력을 다시 통하면 또 나타나겠지만 그럴 필요는 없다.


「이런 기술 포상을 보여주면, 제자로서 노력할 수 밖에 없지 않습니까, 물론」


 아나운서 벨은 분기하듯이 일어서, 재차 나타리아의 신체를 조사하기 시작하는 것이었다.





 마지막 수업이 끝나조, 나는 곧바로 아나운서 벨 선생님의 연구실로 달렸다.


「선생님! 나타리아는!」



 문을 열어 안에 뛰어든다.

 혹시 나타리아가 눈을 뜨고 있을지도 모르다. 그런 희망은 시원스럽게 무너졌다.

 아나운서 벨 선생님이 두꺼운 책과 설계도를 교대로 보고 비교하고 있지만, 나타리아가 가로놓인 채로라면, 바뀌지 않은 것도 다름없다.


「아나운서 벨 선생님?」


 그런데도라고 생각해 한번 더 묻는다.
 하지만 책으로부터 얼굴을 올린 선생님은 눈을 숙여 저었다.
 낙담하지 않았다고 말하면 거짓말이 된다.
 그렇지만 머리의 어딘가에서 그런 가능성도 있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니까 나는 냉정하게 있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타리아는 신체의 재료와 기구는 일반적인 마도인형의 상식이 들어맞지 않아요. 그러니까 이 상태도 무엇인가 특수한 요인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아나운서 벨 선생님은 책으로부터 얼굴을 올리지 않고 그렇게 말했다.


 특수한 요인이라고 하는 것이 무엇인가, 나에게는 전혀 알지 않는다.
 원래 보통 마도인형의 지식조차 없는 나에게는, 특수와 특수하지 않은 구별조차 도착하지 않는다.
 나는 정말로 나타리아의 주인 실격이다.
 그렇지만 낙담하고 있을 짬은 없다.
 적어도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으면.

 그리고 나는 아나운서 벨 선생님의 허가를 받아, 연구실에 있는 마도구나 연금술 책을 닥치는 대로 읽기 시작했다.



원본 : http://ncode.syosetu.com/n7446dy/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