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중단/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6부] 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NioN 2018. 2. 22. 07:41
제 6 부 - 식물

~식물~


「…………이건」

「너에게 맡겨진 소재를 힘껏 사용했고. 난, 지금까지 이것을 생산할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어, 정말」

「…………아니 그렇다고 할까 조금」

「굉장해, 이 미스릴마광석이라는 녀석. 나는 출생해 와서 좋았다고 재차 생각됐어. 게다가, 이 마맹물이라는 녀석? 이 녀석 굉장하더라. 정말로, 굉장은 대용품이야」

「…………기다려. 뭐야 이거 빛나? 엄청 빛나?」

「내가 바라는 대로의 형태를 취하고, 바라는 대로의 예리함을 자랑한다. 이런 것으로 큰 칼에서도 만들어진 날에는, 반드시 나라가, 아니 세계가 멸망해 버려. 그 정도 위험해」

「…………그렇게 위험한 걸 낳았어? 이것 괜찮은거야?」

「황홀황홀 하는 아름다움일 것이다. 아니…나로서도 자신의 팔에 송구한다고」


베르카임 상업구 직공거리에 있는 펜드라스스 공방의 일각으로, 극비에 행해지고 있는 상품 수수. 그르사스 감독에 근처를 경계하면서 건네진 옷감의 덩어리. 그것을 같이 근처를 경계하면서 슬금슬금 여는 옷감.
모든 옷감을 넘긴 그 때, 안으로부터 나타난 것은 은은하게 푸르게 빛나는 순백의 가위---.

그래.
내가 그르사스 감독에 부탁한 채취용의 가위가 완성한 것이다.
볼씨에게 받은 미스릴마광석과 지저의 마맹물. 그리고 드워프의 나라에서 손에 넣은 랭크 A몬스터의 소재. 세계 3대광석, 미스릴, 오리하르콘, 원수 맨 타이트 가운데, 원수 맨 타이트 같은 수준으로 딱딱한 외장을 가지는 트란고·클럽의 등껍데기.

나로서는, 단지 사용하기 쉬운 가위를 갖고 싶었던 것 뿐이다. 무섭게 끊어지기 쉽고, 그러면서 튼튼해, 녹슬기 어렵고, 손질 하지 않아도 예리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것 같은, 나의 큰 손에서도 취급하기 쉬운 특별한 가위를.
그것이 이것이야.
순백의, 라메들이 초호화 가위.

「뭘 멍하니 있는거야! 자자, 손에 들어 봐!」

옷감에 야단스럽게 휩싸여지고 있던 것은, 겉모습은 순백의 큰 가위. 각도에 의해 작은 반짝반짝이 빛에 반사되어, 흰색안에 섬세한 파랑이나 노랑, 빨강의 색이 엿보이는 이상한색. 무늬 모양에는 트란고·클럽의 등껍데기로부터 추출한 색을 혼합하고 붐벼, 강도와 아름다움을 연출. 가위에 아름다움이라든지 필요 있는 거야? 저기 있는 거야?

「우왓, 가볍다…」

나의 손에 딱 맞는 크기인 것에, 놀라울 정도 가볍다. 적당한 무게라고 말할까. 손목이나 손가락에 싫은 상태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장시간이라도 취급할 수 있다.
가위를 열면,

스릉…

소리가 울렸습니다.

「뭔가 방금 소리는 대체?」

「응? 그런가? 내가 시험했을 때는 소리는 안나왔는데. 한 번 더…그렇네, 이거라도 잘라봐」

우두머리에게 보내진 것은, 강철 코트. 아니 이런 건 가위로 자르는게 아니지?

「모처럼 신품인데, 그런걸 자르면 칼날 이가 빠질꺼야」

「바보 같은 말하지마라! 나의 진한 천민도에, 그런 무딘 칼 따위는 없다!」

무딘 칼 운운전에 가위로 강철의 덩어리 자르자고 발상이 없습니다.
하지만 감독이 질척하고 노려보기 전으로, 역시 무리라고 거절하지 못하고.

스륵…

희미한 령이 우는 소리가 들렸다고 생각하면, 가위는 순백으로부터 칠흑으로 일순간으로 색을 변화시켰다.

「에엣? 새, 색?」

「시끄러, 그대로 잘라 혼령고에 빠져버려라!」

유리창이 달각달각 떨릴 정도의 꾸중을 받아 흠칫흠칫 가위로 강철의 덩어리를.

스륵!

「진심인가」

강한 방울 소리와 동시에, 강철의 덩어리가 하늘을 자르는 것 같은 감촉와 끊어져 버렸다.
힘을 일절 넣지 않았다. 다만 가위를 열어 닫은 것 뿐.

「퓨우우…」

비도 이 예리함에 놀라, 감탄의 소리를 높였다.
이것 굉장하다. 정말로 굉장하다. 이런 것 그 밖에 절대로 없다. 강철의 덩어리를 쉽게 자르는 니, 이 세상에 존재할 이유가 없다. 아니, 세계는 넓기 때문에 찾으면 있을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이 가위가 터무니 없는 대용품이라는 일은 이해할 수 있었다.

그 밖에도 시험 베기를 계속하게 해 받아, 자르는 대상물에 의해 가위는 그 색을 변화시키는 것을 알았다. 왜 색까지 바뀌는지 물으니, 가위의 원재료인 미스릴마광석과 마맹물이 나의 마력에 반응해, 일순간에 전체의 성질을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말한다.
단순한 가위는 아니다. 방대한 마력을 포함해, 소유자의 마력에 의해 모습을 변화시키는 마도구 매직아이템.
그렇지.
조사<스캔> 선생님, 이것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가 가르쳐 주세요.


---------------------

타케루의 가위 랭크 S+++

그르사스·펜드라스스가 영혼을 담아 완성시킨 신기. 고대용<엔시트 드래곤>의 혜택을 받은 칼날이며, 반영구적으로 강도와 날카로움이 쇠약해지는 일은 없다. 때때로 마맹물을 걸치는 것에 의해 빛이 유지된다.
신의 축복을 받은 가위이기 때문에, 가위 자신이 소유자를 선택한다. 따라서, 이능선물 『사유물 확보』의 힘이 발생해, 타케루·신 흰색이 원하는 대로 계속 있다.

---------------------

뭐야 이거.
엣.
뭐야 이거.

「네이밍, 촌티나?!」

「하앗? 뭘 갑자기 외치고 있어!」

놀라서 외쳤더니 메아리쳐졌다.
그렇지만 가위의 이름, 그대로가 아닌가. 좀 더 굉장한 이름을 상상하고 있었는데, 이대로 가다간.
아니아니 그런 것보다, 무려 레벨 20 정도로 최강의 무기를 손에 넣어 버린 심경.  이거 럭키~하고 솔직하게 기뻐하면 좋지만, 이것으로 좋은 것인지라고도 생각한다. 시스템적인 것을 만지작거려 치트 무기를 손에 넣은 것 같은. 비법 찾아내 1면지하로부터 4면지상까지 워프해 버린 것 같은…? 그것은 다를까.

「감독, 이런 굉장한 걸 좋은 걸까나」

「펙, 나의 일에 구두쇠라는 말을 붙이는건가」

「아이참-, 너무하네―. 구두쇠라니 터무니 없지. 아니, 이 가위는 세계에서 유일한 터무니 없는 대용품이야. 너무 아주 대단해, 내가 가져도 좋은 걸까나 하고 말할 걱정」

여하튼 고대용엔시트드라곤의 국물과 마광석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신기.
원래 랭크 S의 무기라는 것은 마데우스에서는 재앙으로 불리는 것이 많다. 무기로 머무는 힘이 너무 강해, 소유자조차 파괴해 버린다.

「너가 사신경쓸 것도 없어. 오우, 도적 퇴치라도 하지 않겠는가」

「장사 도구로 누군가를 상처 입히는 것은 하고 싶지 않아」

「그런거라면 괜찮다. 가위는 소유자를 선택한다. 너가 마음을 곧게 자제하고, 그 가위가 피에 젖는 일은 없을거야」

초목이나 꽃 따위를 채취할 경우에만 사용하게 해 받는 가위다. 지금부터 앞도 몸을 지키는 무기로서는 사용하고 싶지 않다.

「피에 젖는 것이라면 이 녀석을 사용해!」

눈앞의 책상 위에 걸쳐진 옷감을 바스락 없애면, 그 아래로부터 나타난 것은, 대소 여러가지 칼날.
순백의 가위는 한 개 만이 아니었다. 무려, 채취용만이라도 대중소와 갖추어져, 콧털절와 같은 더욱 작은 가위조차 있다. 눈썹 빼기?? 어째서 이런 건까지 있는거야.

거기에 과일 나이프와 식사용 나이프에 포크, 버터 나이프까지 있다.
감독이 권하는 것은 단도. 나의 손바닥 사이즈이니까 통상보다 크다. 고리맛쵸가 취급하는 군용의 컴뱃 나이프인 것 같다. 뭐이것이나 진한 있고.

「보석이라든지 세세한 세공등으로 반짝반짝 해 버리고 있는 것은 어째서일까」

「……그 녀석은 그것이지. 예의를 모름인 것은 만들고 싶지 않았으니까. 나의 직공으로서의 업적이라는 녀석이지」

생활 용품용의 식기로부터 대량 살육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예리한 칼날까지, 전용의 봉투에 하나하나 넣을 수 있고 정연하게 줄지어 있었다.
비가 냄새를 킁킁하고 냄새 맡아, 모두에 미스릴마광석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다고 가르쳐 준다.

「퓨이…」

「진짜로?? 이것 전부 만들었어?!」

「네가 두고 간 저것을 버릴 이유가 없지 않은가!」

어째서 분노할까나.
남은 것은 좋아하게 사용했는데.
감독 가라사대, 자신의 뜻대로 가공할 수 있고 생각하는 대로의 강도에 변화하는 미스릴마광석을 취급하는 것이 재미있어서, 열중해 버린 것 같다. 그래서, 이 대량의 가공품. 눈썹 빼기는 가시를 뺀 실수였습니다.

「나로서는 기쁘지만, 좋은거라고. 이거 전부 받아 버려」

「가지고 가라. 두고 갈 수 있어도 곤란해」

이쪽을 보지 말고 손만으로 싯시와 쫓아 버려져 온전히 예도 말하게 해 주지 않는다.
예의 바른 일본인, 예를 다하는 것은 잊지 않습니다.

「그르사스 감독, 정말로 고마워」

「……켁, 시끄러워. 가끔씩은 아, 그…그…그거다」

「퓨?」

「뭘까」

「펙, 얼굴 좀 보여줘!」

아저씨의 데레 같은거 보고 싶지 않다.
나는 가방안에서 하데차를 넣은 보온병을 하나 꺼내면서, 그것을 내밀었다.
입다물고 받은 감독은, 힐쭉 겁없게 웃었다.



「어? 뭐야, 이제 돌아가는거지?」

「그 밖에도 용무가 있으니까, 미안해」

「변함 없이 바쁘네. 또 얼굴 내밀어줘」

「고마워」

청소중의 리브씨에게 말을 걸어 인사를 하면, 펜드라스스 공방을 뒤로 했다.
오늘은 가위의 수취를 하기 위해서 방문한 것 뿐으로, 그 밖에 들러가기를 하고 있을 여유는 없다. 길드의 무리에게 발견되지 않게, 『저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퓨이, 퓨퓨퓨퓨, 퓨?」

「그러네. 편리한 것이야말로, 남의 앞에서 사용하는 것은 조심해야 한다. 거리에서는 지금까지 대로, 잡화상에서 산 7대째 재봉 가위를 사용하기로 한다」

사용할 때에 소리가 울거나 색이 바뀌거나 하는 니, 너무 드물어 함부로 척척 사용할 수 있을 리가 없다. 클레이들에게는 자랑을 해두자.
나의 소지품이라는건 무엇으로 이렇게, 사람이 부러워하는 것 같은 것 바보 리나의 것일까. 사치구나.

직공거리를 나와 뒷골목에 들어가, 인기가 없는 길을 선택해 더욱 안쪽으로. 베르카임의 성벽 직전까지 와, 주위를 경계. 비에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시키고 나서 전이문게이트를 열었다.

딱 연 공간의 저 편에는, 파랑의 하늘과 파랑의 대지.

그래, 어디까지나 퍼지는 대해원이다.



나는 지금, 항구도시 다누시에 체재하고 있다.





+++++++++++

제 6장의 시작입니다.
여러분, 한동안의 교제를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