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9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17. 12. 9. 15:49

칠흑의 마녀
제 9 화 꽃



오늘, 오피리아는 마을에 갔고, 나는 뜰에서 도감을 한 손에 쥐고 약초를 고르고 있었다. 그러자 올리비아를 숨을 헐떡이며 나왔다.

「나타리아, 무엇을 하고 있는 거야?」

  뭣 때문에 그렇게 서둘러 온 것이야?

「주인님에 명령으로 약초를 모으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아?」

「꽃이 특징적이고, 도감도 있으므로 어떻게든 됩니다」

「헤에, 상당히 깨끗한 꽃인 거네」

「그렇네요」

  이 약초에 한정하지 않고, 뜰에는 몇도 작은 꽃이 피어 있다. 지금 찾고 있는 약초는 선명한 주황색의 꽃이 핀 키가 작은 약초다. 주황색의 꽃은 그 밖에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간단하게 찾을 수 있다.

「저기, 나타리아는 무슨꽃을 좋아해?」

  그것은 어려운 질문이다. 이 세계의 동식물은 원래의 세계와 같은 것도 있지만, 다른 것도 많다. 이 약초 도감이라도 모르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서투르게 응해 이 세계에 없는 꽃을 말해 버리면 까다로운 일이 된다.

  여기는 따돌리는 것이 무난한가.

「그렇네요, 저는 아직 태어난 얼마안됬으니, 이 집으로부터 보이는 것 이외 본 일이 없습니다. 그러니 좋아하는 꽃이라고 말해도, 그것을 선택할 수 있는 만큼 꽃을 모릅니다」

「그런가. 그러면 내가 나타리아에 꽃을 보여 줄께. 많이 타 와. 그러면 나타리아에도 좋아하는 꽃을 할 수 있을지도」

「네,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가씨」

오피리아는 머지않아 나에게 모험자 가업을 돕게 한하고 있었고, 그것은 나도 다소는 싸울 수 있게 되었을 무렵일 것이다. 그렇다면 오리 비아를 데려, 근처에서 꽃을 타러 가는 것도 좋을지도 모른다.

올리비아가 집안으로 돌아가, 약초적 보고를 재개해 1시간 정도 지났을 무렵, 오피리아가 거리로부터 돌아왔다.

「나타리아, 식료를 치우는 것 도와 줘」

「네, 지금 갑니다」

주방에 나자, 일주일간분은 유에 있을 것 같은 양의 식품 재료가 산더미가 되어 있었다.
  지금까지 이렇게 단번에 사 들이는 일은 없었는데, 어떻게 되었을까.

「벌써, 곤란한 것이예요」

「뭔가 있던 것입니까?」

「근처의 마을에서 위법 노예상의 적발이 있던거야」

  이 세계에는 노예가 있다. 빈곤 노예와 범죄 노예다. 그 이름대로, 빈곤자가 빚의 담보에 사지거나 몸팔이 하거나 했던 것이 빈곤 노예로, 체포된 범죄자가 범죄 노예다. 이것들은 사람으로서의 취급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분명하게 법의 바탕으로 정비되고 있다.

  문제는 위법 노예로, 말해 버리면 유괴범이다. 용모가 좋은 아이나 희소 종족 따위는 자주 노려지는 것 같다. 평민의 호적 따위가 없는 세계에서는, 잡혀 버리면 신분을 증명하는 수단 따위 없다. 단속하고는 있지만, 근절에는 먼 것 같다.

「문제인 것은 여러명 놓쳐서, 그 녀석들이 여기의 마을에 도망쳤는지도 모른다는거야」

「그래서...」

  현장에도 사정이 있으므로 한 마디로 비난은 하고 싶지 않지만, 그러한 뒷사회의 대국은 일단 움직임을 멈추면 찾아내는 것은 어렵다.
  거기에 그런 사건이 있어서는 거리의 공기가 나빠져, 일시적으로겠지만 치안도 악화될 것이다. 이것으로 전원 체포가 되고 있으면 치안 조직의 얼굴도 서, 범죄에의 억제가 되기 때문에 아무것도 문제 없었던 것이지만.

「그래서 잠시 마을에 가지 않아도 좋은 것 같게 넉넉하게 사 온거야」

「과연」

  나는 오피리아의 말에 수긍해, 식료를 종류 마다 나눈다.

「아, 올리비아에도 마을에 가지 않게 말하지 않으면. 나타리아, 조금 여기 부탁할께」

「네」

오피리아가 주방에서 나가, 나는 작업을 계속한다.
  육류는 반 정도 냉동하는 편이 좋은 것 같다. 야채나 물고기는 말려 보존식으로 하는 것도 좋을지도 모른다.

  그런 것을 생각하고 있으면, 오피리아가 돌아왔다.

「나타리아!」

  하지만 그 모습은 심상치 않았다.

「올리비아가!」

오피리아가 내민 머리카락에는, 꼴사나운 글자가 쓰여져 있었다.

『밖에 꽃따기하러 갔다옵니다. 저녁에는 돌아올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올리비아』

  꽃따기!?
  설마 조금 전 말했던!?

「위법 노예상이 숲에 도망쳤다고 소문도 있었는데……나타리아, 나는 올리비아를 찾으러 가기 때문에 당신은 집 지키기를 부탁!」

「앗! 기다려 주세요, 주인님!」

  나의 제지도 듣지도 않고, 오피리아는 뛰쳐나와 가 버렸다.
  나는 말해졌던 대로, 두 명의 귀가를 기다려 집 지키기하는 일로 했다.
  일 리 없을 것이다.

올리비아가 꽃따기하러 간 것은 어째서야?
  내가 적당한 일 말했기 때문일 것이다.
  이 바보같은 데크 인형에게 여러 가지 꽃을 보여 주고 싶다고, 그렇게 생각해 갔지 않은가.

  나를 위해서일 것이다.
  나의 탓일 것이다.
  그런데도 얌전하고 집 지키기 같은거 농담이 아니다.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을지도 모른다. 기우에 끝날지도 모른다. 헛돌기 할 뿐일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그것으로 좋다. 내가 바보다, 아픈 꼴을 당해 끝이다.
  그렇지만 만약 무슨 일이 있으면, 여기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으면, 그야말로 나는 단순한 바보같은 데크 인형이다. 말해진 일을 해내는 것만의 도구다.
  그렇지만 나는 나다. 도구가 아니다.

  나는 뜰의 밖을 모른다.
  그리고 반드시 약하다.
  그러니까 어떻게 했다.

  무지나 부진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이유가 될까.

「기다려라, 올리비아」

  너의 정말 좋아하는 메이드 인형이 찾으러 갈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