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07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0. 6. 25. 09:36

제 107 화 바케이션 아소토 후편


 귀족이 자령에 짓는 저택으로서는 결코 크다고 할 수 없지만 저택의 장식을 삼가하면서도 기품을 느껴지는한 방으로, 크리스티나는 아버지인 버나드 백작에 보고를 올리고 있었다.


「프라티보로스 상회의 위법 행위에 관해서는 요전에 말한대로입니다만, 조사를 진행시키면 타국에도크게인 연결이 있다고 판명되었습니다」


 플럼의 마도핵의 건으로부터, 크리스티나는 프라티보로스 상회에 관해서 조사하고 있었다. 교묘하게 숨겨져 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걸렸지만, 나타난 사실은 도저히 한사람의 따님이 어떻게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


「물적 증거는 없습니다만, 주변 제국의 상회가 프라티보로스와 상품이나 물류를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이름이나 겉모습은 다릅니다만, 사실상 동일한 조직입니다」


 사페리온 왕국은 마법 개발에 의한 대국이지만, 동시에 인프라 정비에도 힘을 쓰고 있다. 상업에 관한 법정비도 이루어지고 있기에, 타국에 비해 높은 경제력을 가지고 있다. 상대나 모험자가 국경을 넘을 때의 세도 싸고, 군사력에서도 경제력에서도 주변 제국을 크게 갈라 놓고 있었다.

 하지만 프라티보로스 상회는 그것을 이용해, 나라를 넘은 거대한 상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던 것이다.


「어휴, 확실히 이것은 너나 나에게도 남는 안건이구나」


 크리스티나의 보고에 버나드 백작은 어깨를 움츠린다. 아가씨와 같은 수인인 그는, 평상시는 온화해 인당이 좋은 인물이지만, 난폭한 일에는 악독하다. 그것을 그 자신도 이해하고 있기에, 이번 건에는 골머리를 썩고 있었다.

 아가씨가 말려 들어간 사건을 잡을 뿐이라면, 그도 용이하지는 않다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다. 프라티보로스 상회의 상업 네트워크가 국내, 동맹국간이다면, 국익을 우선해 다소의 위법에는 눈을 감아줘도 괜찮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상업 네트워크는 몇개의 동맹국을 경유해, 사페리온 왕국과 적대 관계에 있는 그란르체국 및 성유엔합에도 연결되어 있어 오히려 저쪽편이 본체일 가능성 조차 있다.

 국내 화폐의 유출, 국내산업의 쇠퇴, 기밀 사항의 누설. 일어날 수 있는 문제는 다하지 않고, 하지메 백작 풍치에서는 어쩔 도리가 없다. 이것은 왕가나 공작가에 보고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버나드령이 서방에서 멀기 때문에, 만일의 때에 정면으로 서질 가능성은 낮지만, 이 문제의 주도를 잡을 수 없을 것이다라는 것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함에서 만났다.


「죄송합니다, 아버님」


 아버지의 심로를 생각해, 크리스티나는 깊게 고개를 숙였다. 자신이 프라티보로스 상회에서 마도핵을 사지 않았다면, 앞의 사건도 이렇게 아버지에게 폐를 끼치는 일도 없었을 것이다.


「머리를 올리렴, 크리스티나. 확실히 보통이 아닌 안건이지만, 그것은 너의 책임은 아니다. 오히려 네 덕분에 조기 발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을 정도다」


 버나드백의 말한, 만약 앞의 건이 없으면, 상업 네트워크의 존재를 알아차릴 수 없었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사페리온 왕국은 모르는 동안에 적국으로부터 침략을 되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크리스티나에 실수는 있었는지도 모르지만, 결과적으로 나라에 강요하는 위기를 짐작할 수 있던 것이다.


「여기로부터는 우리들 어른의 일이다. 뭐, 걱정은 필요없다. 나도 허세나 장식으로 백작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니까」


 그렇게 말해 버나드 백작은 상냥하게 미소짓는 것이었다.




 잉라우로의 1단지에 세워진 네코메 가게의 최상층은 사무소가 되어 있어, 현재 그한 방에서는 몇사람의 남자들이 테이블을 둘러싸고 있었다. 그들은 전원이 네코메 가게 지점의 점장, 부점장이며, 그 중에 한사람만 장소에 맞지 않게 섞여 있는 것이 에이미지만, 그것은 당연히 그녀가 네코메 가게의 지배인인 상회 회장의 아가씨이며, 이미 경영에 관련되고 있기 때문이다.

 에이미는 그 자리에서 숨을 내쉬어, 이번 회의에서 배포된 서류에 재차 눈을 떨어뜨린다.

 기재되어 있는 것은 마법의 참고서의 실적이다. 작년도로부터 잉라우로의 점포를 중심으로 취급하기 시작한 상품으로, 현재는 충분한 인지도를 얻는 것을 성공하였다. 하지만 그때문에 다른 상회도 참가를 획책 하고 있어, 네코메가게의 독점은 무너뜨려지고 있었다. 다른 상회가 대항마가 되는 것은 아직 앞이겠지만, 작년도 하반기에 신작의 발매가 막힌 것은 타격이었다.


「올해에 접어들어 매상은 회복했습니다만, 너무 좋지 않습니다」

「다른 상회도 전희 흉내를 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뭔가 손을 쓰지 않으면…」

「원래 신작의 발매가 예정대로 되었다면 이런 일은 없었을텐데」


 회의에 참가하는 경영자들의 안색은 좋지 않다.
 하지만 에이미는 그들만큼 현상을 비관하고 있지는 않았다.


「작년도는 원고 작성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이 뜻하지 않은 사고를 당해 집필을 할 수 없게 된 것이 문제입니다. 그것을 꾸짖는 것은 조금 가혹한 것이죠」


 책임을 추궁하려고 한 사람을 충고한 것은, 나탈리아와도 안면이 있는 니시도리 점의 점장이었다.
 그 말에, 앞의 남자는 어색한 것처럼 입을 다물었다.


「그 건으로 한사람에게 제조의 책임을 집약해 버렸다는 반성점도 안 일하고, 향후는 그 밖에도 원고를 작성해 주는 사람을 찾을까. 거기에 다른 상회도 흉내낸다는 것은 참고서의 가치가 증명되었다는 것이니까, 상품은 잘못되어 있지 않았던 것이군요」


 에이미가 주위를 바라보면서 말하면, 전원이 조금 전까지의 험한 얼굴을 완화시켰다. 에이미의 말대로, 다만 손해 본 것 뿐은 아니다. 향후의 지침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던 것이다.


「학생 사이의 들려왓다고 해도 나쁘지 않고, 지방으로부터 와 있는 귀족중에는 자령에서도 판매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기 때문에」

「이런 일은―」

「응. 회장(아빠)에 잉라우로 이외에도 판매하는 허가를 얻어낸다」


 참고서는 아직 시험 단계였던 까닭에 잉라우로 내의 점포만으로 취급하고 있었지만, 그 유통이 국중에 퍼지면, 그 이익은 헤아릴 수 없다.

 공부의 서투른 아가씨를 위해서 메이드가 만든 노트가 대량의 돈으로 변한다.

 이것이 있어 장사가 재밌어졌다면서 에이미는 입아귀를 매달아 올렸다.




 화창한 오후, 류카는 가데 랜드 저택의 주방룸에서 밖의 신록이 풍부한 뜰을 바라보고 있었다.

 그 후에서는 루리가 차의 준비를 진행하고 있어, 포트 안에서 찻잎이 다 열렸을 무렵 에, 올리비아와 클라릿사도 방에 들어 온다.

 루리가 솜씨 좋게 컵과 다과, 마물용의 간식을 준비해, 전원이 자리에 도착한 클라릿사는 마루에 앉아서 오후의 티타임이 시작되려고 하고 있었다.


「저, 나탈리아씨가 아직입니다만…」


 거기에 류카가 기다렸달라고 한다.


「아아, 나탈리아는 지금 어머님과 이야기하고 있기에, 천천히 기다리자」


 올리비아가 곤란한 것처럼 쓴웃음 짓자, 류카가 눈을 숙이면서 당황하기 십상에게 묻는다.


「올리비아 씨의 어머님이라고 말한다면, 그…」

「응, 내가 마법 학교에 진학하는 조금 전에 죽어 버렸다」


 어딘가 어이없는 모습의 올리비아지만, 류카도 루리도 그리고 뒤을 재촉하는 것은 주저해졌다.
 클라릿사만은 신경쓰지 않고, 마루에 놓여진 간식을 탐하고 있다.


「신경쓰지 말아줘. 나탈리아나 모두가 있어 주었기 때문에 외롭지 않았고, 이제 후련하게 터졌으니까. 그렇지만 나탈리아도, 뭐라 말할까, 어머님을 좋아했기 때문에, 성묘 정도는 한사람이 시켜 주는 것이 좋을까 하고 생각해」

「……」


 류카도 루리도 무슨 말을 하면 좋은 것인지 몰랐다. 올리비아의 나탈리아에 대한 생각을 알아차리고는 있지만, 이 두 명의 사이는 단순한 주종이라고는 할 수 없는 만큼, 섣부르게 접하는 것이 주저해졌다.

 다만, 이것에 어떤 사양도 없는 녀석이 있었다.


「뜰, 넓다. 구멍, 파다, 혼났다」


 간식을 다 먹은 클라릿사가 테이블에 턱을 올려, 심통이 나도록 콧김을 분화시킬 수 있다. 이리인 클라릿사에 있어서는 구멍을 파는 것은 본능인 것으로, 혼났다는 것에 불만인 같다.


「이 뜰은 밖이라면 귀중한 약초도 나 있으니 나탈리아도 연금술의 재료로 하고 싶은 것이 아닐까. 뒤의 연습장의 흙이라면 파도 좋으니까, 거기서 참아주세요」

「와우」


 올리비아가 금털의 머리를 조물조물 어루만지면, 클라릿사는 기분 좋은 것같이 웃음을 띄운다.


「그러고 보니, 왔을 때는 풀도 성장 마음껏이었는데, 나탈리아 씨는 하룻밤에 손질을 끝내고 있었군요. 어제는 연금술의 연습, 그 앞은 총의 연습. 어느 쪽도 철야하고 있던 것 같지만」


 좋은 의미로 공기를 읽지 않았던 클라릿사에 편승 해, 르리가 이 미묘한 분위기를 바꾸려고 한다.


「수면의 필요가 없다고는 들었습니다만, 너무 조금 한 생각도 드네요」

「그렇지만 『저는 마도인형이기 때문에, 걱정 없없습니다』든지 말합니다」

「그래그래」


 류카가 걱정인 것처럼 하면, 루리가 본인의 판을 말해, 올리비아도 거기에 동조한다.

 사실, 나탈리아의 수면 시간은 이전에 비해 분명하게 줄어들고 있었다. 아무리 마도인형에게 수면이 필요 없다고 말해도, 정신적인 피로는 있을 것이고, 그것을 주위의 사람이 걱정하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메이드, 잠을 자지 않아?」

「그렇구나, 나탈리아는 좀처럼 잠을 자지 않아요」


 클라릿사가 이상한 듯 물어보자, 올리비아 역시 곤란한 것처럼 가르친다.
 설마 그 직후에 이런 일을 듣는다고는 생각도 해보지 않았던 것이지만.


「보스, 메이드, 교미하지 않아?」

「엥!?」

「!?」

「푸훕!」


 올리비아와 류카가 눈을 크게 열어, 르리가 마시려고 하고 있던 차를 분출했다.


「군의 첫번째로 훌륭한 것, 두번째로 훌륭한 것, 교미한다. 제1, 보스, 2번, 메이드」


 아무래도 클라릿사 안에서 군의 서열이 완성되고 있는 것 같지만, 설마 갑자기 교미 따위라고 듣는다는 것은, 아무도 예상하지 않았었다.


「그렇구나, 그렇지만 그런 건 좀 더 어른이 되고 나서일까」


 과연 『할 수 있다면 하고 싶다』라고 입에 꺼내는 것을 자중 한 올리비아는 웃어 넘기는 것으로 했다. 무엇보다, 그것이 방편인 것은 류카도 루리도 헤아리고 있다. 두 사람 모두 그것을 일부러 지적할 만큼 촌스럽지 않는 것뿐이며, 깨닫지 못한 것은 클라릿사 뿐이다.


「아아, 그렇지만, 나탈리아에게 가끔씩은 제대로 자도록 말해 두는 것이 좋을지도」


 올리비아는 이 뭐라고도 말할 수 없는 공기를 속이듯, 어색하게 웃는 것이었다.




 상쾌한 바람이 부는 뜰의 한쪽 구석, 나무의 그늘에 줄선 2개의 묘석의 전에 앉는다. 돌아왔을 때에는 잡초가 무성해, 묘석에도 더러움이나 이끼가 있었지만, 그 날중에 청소해 두었으므로 지금은 예쁜 것이다.

 수납 공간에서 낸 와인의 마개를 뽑아, 글라스에 따라 그것 그것의 묘석에 올린다.
 귀성 2일째에 오리 맥주와 함께 가고는 있던 것이지만, 혼자서 천천히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이다.


「재차,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되돌아 오는 소리는 없다. 여기에는 나 밖에 없기에 당연하다.

 죽은 사람은 말이 없고, 술도 마실 수 없다.

 한 번 죽었는데 이렇게 하고 있는 내가 말할 수 있던 일은 아니지만 말야.


「올리비아는 또 강해지고 있어. 좌학의 성적은 너무 좋지 않지만, 목표로 향해 분명히 나아가고 있어」


 나의 모든것을 걸어, 올리비아를 지켜 보인다. 그러니까 부디 안심하고 자고 있어 줘.

 그렇게 빌면서, 조용히 글라스를 기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