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23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1. 7. 19. 08:41

제 123 화 흑발의 섬광


 신학기가 시작되어, 우리들은 3학년이 되었다. 올해도 타무엘 선생님이 담임이다.
 3학년이 되어 처음하는 수업, 모두도 기합 충분해, 나도 같다. 나중에 크리스와 류카에 가르쳐 받자.

 점심시간에 이것까지 대로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있자, 평소보다 소란스러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거기에 뭔가 여러명이 모여 있는 곳도 많이 보인다는 생각이 든다.


「무슨 일 있나요?」

「뭐, 신입생들이 조금 흥분하고 있는 것 같아」

「아아, 그런 겁니까…」

「?」


 류카가 물어보자, 에이미와 크리스는 짐작이 가는 것 같다. 그렇지만 그것이 무엇인 것인가, 나로서는 전혀 모른다.


「관학원제때에 여럿 있던 손님중에는 이 학교에 진학 예정의 아이도 있었어. 그래서 그들중에서는 모의전 대회나 루후 습격 사건때에 활약한 재학생이 주목받고 있는거지」

「헤에」

「어쩐지 『흑발의 섬광』은 불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흑발…」


 재학생 중에서 흑발의 학생이라고 말하면…


「……」

「……」


 류카와 시선이 마주쳤다.

 유학 온 학교에서 성적 상위를 유지면서 이명까지 받아 버리다니 과연 류카군요.


「저, 올리비아 씨, 아마 달라요」

「설마, 자각이 없는 것일까요?」

「이 바보 아가씨는 자신의 머리카락색도 한 일까지 잊어버린건가」


 세 명 모두 무슨 말을 하고 있을 것인가.

 모의전 대회나 루후 습격 사건 때에 활약한 흑발인 학생 같은게 그 밖에 있었던가?


「올리비아 씨, 저는 모의전 대회에는 출전 하지 않았어요」

「에, 그러면 류카 이외로 누군가 있었어?」

「거울 빌려 줄까?」

「…… 혹시이지만, 그 『흑발의 섬광』은 나?」

「틀림없이 그래요」

「설마 그런 일이 되어 있었다니. 나는 단지 자신의 하고 싶은대로 한 것 뿐인데」


 모의전 대회에 출장한 것은 강한 사람과 싸우고 싶었기 때문이고, 루후의 군과 싸웠던 것도 자신이나 친구를 지키기 위해서고, 누군가에게 칭찬 받고 싶었던 것이 아니다.

 그렇지만 이명에 『흑』이 들어가 있는 것은 어머님과 같고 기쁠까.


「저, 올리비아 선배시죠?」


 그렇게 생각하고 있으면 뒤쪽에서 말이 걸렸다. 되돌아 보자 신입생 같은 학생이 여러명 모여 있었다.


「그런데, 무슨 일이야?」

「저희들, 관학제 때에 견학하러 왔었습니다만, 루후에게 습격당하고 있었던 걸 올리비아 선배께서 도와주셨습니다. 그 때는 감사합니다」

「뭘―」

「저도 보고 있었어요!」

「멋졌어요!」


 내가 말을 다 끝내기 전에 다른 1학년들도 모여 와, 나의 주위에는 사람무리가 생기게 되었다.
 1학년들은 각자가 나를 칭찬하거나 해 주지만, 이런건 처음이니까 어떻게 대응하면 좋은 것인지 모른다.


「굉장한 인기군요」

「뭐, 그 만큼의 일을 했고」

「으, 응. 고마워요?」


 우선 인사를 하지만, 이것은 내가 수습하지 않으면 안되는거지?


「!」


 그 정도는 할 수 있지만 호의가 많은 이 공간에서 갑자기 느낀 차가운 시선. 즉석에서 그 원을 찾아 주위를 둘러보지만, 유감스럽지만 그것은 찾아낼 수 없었다.


「왜 그래?」

「아니, 아무것도 아니야」


 아마 기분탓이라고 생각했다.
 그렇지만 그 정체를, 나는 그 날중에 알게 된다.




 방과후, 돌아가기 전에 조금 트레이닝을 하고 가자는 이야기가 되어, 에이미와 크리스와 류카의 네 명이서 연습장에 왔다.

 그러자 거기에는 이미 선객이 있어, 적으로 향해 마법을 공격하고 있었다. 청미가 산 회색의 머리카락을 포니테일로 한 여자 아이다.

 2학년과 3학년은 1학년보다 수업이 길기 때문에, 우리들보다 먼저 와 있던 그 아이는 아마 1학년일까. 수업 첫날의 방과후에 자율연습 같은거 열심히 하는 아이네.


「번개의 소용돌이, 썬더 스톰」


 금빛의 불꽃이 짝짝 뛰어 느슨하게 소용돌이친다. 나도 자주 사용하는 중급번개 마법이지만, 소용돌이는 곧바로 힘을 잃어, 불꽃도 사라져 버렸다.
 발동에 실패한 것이다.


「번개의 소용돌이, 썬더 스톰」


 여자 아이는 한번 더 영창 하지만, 이번도 마법은 발동하지 않고 끝났다. 불쾌한 표정을 띄우면서 더욱 한번 더 영창 하지만, 결과는 같다.


「마력부족인가?」

「아뇨, 마력은 충분히 느낍니다」


 여자 아이의 모습을 바라본 에이미의 판단을, 감지력이 뛰어난 류카가 부정한다.


「그렇네요. 아마 원인은」

「무리한 영창생략, 이군요」


 당연하지만 본래 필요한 영창을 생략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아.

 마법을 발동하려면 술식을 마법진이나 영창의 어느 쪽인지로 나타내는지, 그런데도 어려우면 그 양쪽 모두, 더욱 촉매나 매체로 보조가 필요하게 된다. 자신의 역량에 맞지 않는 영창약어는 당연히 실패한다. 그러니까 술식 모두를 일절의 동작 없이 발동하는 영창 파기는 초급 마법에서도 고등 기술이고, 어머님같이 중급 마법의 영창 파기나 상급 마법의 주문의 대부분을 영창약어 할 수 있는 사람은 온 세상에서도 대부분 없다.

 벼랑을 뛰어넘어 지름길로 간다면 그 만큼의 점프력이 필요한과 함께, 그 전에 나타리아가 말했다.



「썬더, 스톰!」


 여자 아이는 숨을 헐떡여지면서도 영창을 반복하지만, 이번은 드디어 작은 불꽃이 일어날 뿐 소용돌이조차 일으키지 못했다.
 무리한 영창생략은 정신 부담도 크고, 그 아이도 슬슬 한계같다. 조금 어드바이스 해 줄까.


「갑자기 거기까지 생략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해. 우선은 최초의 일설로부터 생략해, 조금씩 하는 것이 좋아요」


 가까워져 선배답게 어드바이스 해 본다.


「……」


 그렇지만 여자 아이는 험한 표정인 채, 날카로운 눈으로 노려봐 왔다.
 혹시 의심스럽다고 생각된건가?
 갑자기 무례했던걸까?
 우선은 제대로 자칭해야 했을지도.


「나는 3학년의―」

「알고 있습니다. 올리비아·에토·가데랜드 선배」


 내가 소개하는 것보다 먼저, 여자 아이는 나의 이름을 말했다.


「『칠흑의 마녀』오피리아와 『참영』슈마의 외동딸」


 더욱 어머님과 아버님까지 알아 주고 있었다.


「거기까지 알고 있구나」


 특히 아버님의 이명까지 알아 주고 있었던 것이 기쁘다. 마법 학교에 있기 때문인가, 마술사였던 어머님이 화제가 되는 일은 있어도 검사였던 아버님이 화제가 되는 일은 지금까지 없었다.

 자랑의 부모님의 이름까지 나와 무심코 뺨이 느슨해진다.


「부모님이 죽었다고 하는데, 상당히 덜렁이인 사람이군요」


 그렇지만 계속되는 말은 마치 얼음의 칼날과 같이 차갑고 날카롭고, 무슨 말을 해졌는지 순간에는 이해 할 수 없었다.


「잠깐 너! 아무것도 모르고 제멋대로인 일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니에요!」

「남겨진 아가씨가 애도할 생각도 없이 실실대고 있다니, 죽은 부모님은 필시 비참하겠지요」


 내가 이해하는 것보다 먼저 에이미가 몸을 나서 화낸다. 거기서 겨우 나는 자신이 매도해진 것이라고 이해했다.


「저는 이제 충분히 연습했으니, 장소는 양도합니다. 그럼 안녕히 계시죠. 선배님」


 그렇게 말하면 여자 아이는 용무는 끝났다라는 듯이 뒤꿈치를 돌린다.
 그렇지만 불합리하게 매도당했는데, 떠나 가는 등을 만류해서 규탄해야 한다고 생각되지 않았다.
 그렇다. 매도당한 것이다. 그렇지만 뭘까, 이 위화감은.
 나는 정체 불명의 감각에 당황하면서도, 당장 뛰쳐나와 갈 것 같은 에이미를 누르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