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25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1. 7. 26. 09:08

제 125 화 망양흥탄(望洋興嘆)


 그날 이후, 점심시간이나 방과후가 되면 연습장에 가 보았지만, 마리제의 모습을 찾아낼 수 없었다.

 그렇지만 기회는 갑자기 찾아왔다.

 방과후가 되어 교실을 나오자 마자, 한사람의 1학년이 말을 걸어 왔다.


「실례합니다. 1학년 A반의 오즈워드라고 합니다. 올리비아 선배로 괜찮을까요?」


 철없어 보이는 흑발의 몸집이 작은 사내 아이다.


「그런데, 무슨 일이야?」

「올리비아 선배가 마리제 씨를 신경쓰고 있다고 소문으로 들어서, 그 마리제 씨가 지금은 연습장에 있으니까 가르쳐 드릴까하고 생각해서」


 그 말에, 나는 가슴이 크게 울리는 것을 느꼈다.


「고마워요, 오즈워드」

「도움이 될 수 있었다면 다행이예요. 그것과 저는 오즈라고 불러 주세요」


 달리기 시작하면서 목만 뒤돌아 봐 인사를 하자, 오즈는 근심이 없는 웃는 얼굴로 응했다.





 연습장에 도착하자, 거기에는 오즈의 말대로, 마리제의 모습이 있었다. 마리제는 내가 온 것을 알아차리자, 명백하게 싫을 것 같은 얼굴을 했다.


「어째서, 선배는 조퇴했을텐데…」

「무슨 소리야? 오늘은 평범하게 수업을 받았는데」

「저 녀석, 속인건가…」


 무엇이 있었는지 모르지만, 마리제는 내가 조퇴했다고 생각하고 있던 것 같다. 그러니까 3학년의 수업이 끝나는 시간이 되어도 연습을 하고 있었을 것이다. 혹시, 처음으로 만난 날로부터 매일 연습을 계속하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이런 일은 내가 온 탓으로 연습의 방해가 되어 버렸을 것인가.


「나는 신경쓰지 말고 계속해도 괜찮은데?」


 그렇게 말하면 마리제는 더욱 날카롭게 노려봤다.


「무슨 생각이신가요?」

「아무래도 아무것도 내가 왔다고 멈출 필요는 없잖아」


 마리제는 일순간 이를 갊 하면, 조소하도록 코를 울렸다.


「사양 말라니. 단지, 제가 당신과 같은 장소에 있고 싶지 않은 것 뿐입니다」


 모멸이 깃들인 눈동자를 곧바로 응시하고 돌려준다. 마치 어둠 속에서 희미한 빛을 밝혀오는 수수하면서 예쁜 색이다.


「어째서 그렇게 나를 싫어하는 거야? 그걸 이야기해 주지 않으면 사과도 뭐도 할 수 없잖아」

「사과했으면 좋아서 누가 말한 것입니까. 나는 당신이 싫은, 다만 그것뿐입니다」


 그렇게 말해 떠나려고 하는 마리제.
 발 붙일 곳도 없다. 그렇지만 여기서 단념한다니 할 수 없다.


「기다려」


 무심코 손을 뻗었지만, 그것은 잡는 것보다 먼저 뿌리쳐져 버렸다.


「조금이라도 초조해 보세요! 어째서 당신은 그렇게 행복한겁니까! 부모님을 잃지 않았나요!?」

「확실히 나의 아버님과 어머님은 돌아가셨고, 그것은 매우 슬펐어. 그렇지만, 그러니까 언제까지나 울적한 상태로 있으면, 아버님과 어머님은 반드시 슬퍼할꺼야. 거기에 불행한 꼴을 당했다고, 그대로 불행하게 있으면 안 될 것이 아니라고 생각해. 살아있는 이상 앞을 향해 가지 않으면」

「그런 건, 이상론이잖습니까…! 누구라도 당신같이 강한 것이 아니에요!」


 마리제의 말에, 나는 조금 위화감을 느꼇다.

 그 이유는―


「혹시, 당신의―」

「읏!!」


 입에 내려고 한 순간, 거절하는 것 같은 전류가 내뿜어, 나의 몸을 쳤다.





 시작은 지금부터 18년전의 일어난 사건.

 마물에게 습격당한 남녀를, 우연히 우연히 지나간 여행의 모험자 파티가 구해주었다는 그 어디에나 있는 특별한거 하나없는 흔히 있던 이야기였다.

 특징을 든다고 한다면, 그 파티의 남자 검사가 거미 마물을 데리고 있고 여자 마술사와 부부였다는 점일까.

 도와준 남녀는 예에 모험자들을 자신들의 마을로 안내해, 모험자들도 그 호의를 받아들였다. 남녀와 모험자들은 체제중에 교류가 깊어져, 그 사이에 모험자들이 말하는 여행의 추억이야기에 남녀는 흥분하는 것과 동시에 그것들을 넘어 온 그들에게 존경의 생각을 안았다. 검사와 마술사의 부부는 대로 이름으로 불릴 정도의 실력자였던 것도 있지만, 자유롭게 사는 모험자들의 모습은 전원생활을 하는 두 명에게는 매우 눈부시게 보인 것이다.


 수년후, 남녀는 결혼해, 한사람의 여자아이의 부모가 되었다.

 그리고 여자아이가 말을 배우기 시작하자, 남녀는 일찍이 자신들을 도와 준 모험자들의 활약을 잠자리에서 이야기해 주었다. 특히 검사와 마술사의 부부에 관해서는 때때로 모험자 길드에 발길을 옮겨, 그들의 새로운 정보를 매입할 정도였다.
 그런 부모님 아래에서 자랐기에 여자 아이에게 있어 그 모험자 부부는 세상에 알려진 영웅과 동등의 존재이며, 부모님과 같은 혹은 그 이상으로 동경을 안게 되어 있었다.



 평온한 가정에 비극이 일어난 것은 작년, 여자아이가 11세가 되는 해였다.
 남자, 여자아이에게 있어서의 부친이 사고로 죽어, 더욱 어머니까지도 유행병으로 급서한 것이다.

 한 번에 부모님을 잃어, 여자아이는 세계가 어둡게 닫혀 가는 것을 느꼈다.

 그런 시 문득 생각해 냈던 것이, 부모님이 틈날때마다 이야기해 주었던 모험자 부부다. 최근에는 그다지 이야기해 주지 않게 되었지만, 그들의 활약을 물으면 건강이 솟아 올라와 괴로운 부모님의 죽음도 넘을 수 있다. 그렇게 생각한 여자아이는 처음으로 모험자 길드를 찾아 건의 모험자 부부에 대해 물었다.

 그러나 전해들은 것은, 그 모험자 부부는 두명 모두 이미 사망하고 없다는 사실이었다.


 여자아이는 애정과 동경, 그 양쪽 모두를 동시에 잃은 것이다.


 그리고는 어떻게 보냈는지, 기억이 몽롱하다.

 정신이 들으면 소원이였던 숙부 부부에게 양자로 거두어 지는 것이 정해져, 더욱 마크니르 자작 가장남과의 약혼까지 연결되어 버렸다.

 장사를 위해서 귀족의 후원자를 가지고 싶은 숙부 부부. 상가로부터의 자금원조를 가지고 싶은 마크니르 자작가. 분명한 정략 결혼이였다. 게다가 옆에서 보면 어느 쪽에 있어서도 상대로서는 진절머리가 날정도의 치졸함.


 하지만 이제 아무래도 좋다.


 숙부 부부가 자신을 도구로서 밖에 보지 않은 것도 얼굴조차 모르는 가난한 귀족에 신부가 되는 것도, 그 무엇도 어떻게 되든 좋았다.

 마법의 소질이 다소 있었으므로 경력의 박부에 잉라우로 마법 학교에 다니는 일이 되었지만, 그것조차 결혼을 연장으로 하는 유예기간에 지나지 않는다.

 최소한, 입학 시험에 합격하는 정도로 지식을 담는 나날이 계속되었다.
 그런 때, 잉라우로 마법 학교에는 그 모험자 부부의 아이가 다니고 있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 동경의 모험자의 아가씨. 게다가 자신과 같이 부모님을 잃었다.
 공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반드시 자신과 같이 괴로워하고 있을 것이다.
 자신이라면 그 괴로움을 이해 할 수 있다.
 자신의 괴로움도 이해 해 줄 수 있다.
 아무 기대도 하고 있지 않았던 마법 학교에의 입학이 얼마 안 되지만 기다려지게 되어, 그것은 나날이 커져 갔다.

 하지만 그 기대는 배신당했다.
 그 모험자의 아가씨는 친구들에게 둘러싸여 즐거운 듯이 보내고 있던 것이다.

 뭐지 저건.
 대체 어째서.
 왜 부모님이 돌아가셨는데 저렇게 웃을 수 있는거지.
 나는 이렇게도 불행한데.

 거기에 이르러, 여자 아이는 자신의 불행을 자각했다.
 자각해 버리면 불만이 솟아 올라, 일순간으로 혐오라고 하는 이름의 칼날을 형성했다.

 모험자의 아가씨와 우연히 얼굴을 맞대었을 때에는, 칼날을 말에 실어 기발한.
 정신나간 얼굴의 그녀를 남겨 떠나면서, 상쾌한 기분에 잠겼다. 하지만 그것은 곧바로 무산 해, 한층 더 초조가 되었다.

 그녀와 접촉했던 것이 실수였던걸까. 그렇게 생각해 피해 왔지만, 모험자 아가씨는 질리고도 하지 않고, 그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나에게 접촉하려고 했다.


 불안감이 끓어오른다.


 같은 처지일텐데, 어째서 이렇게 다른가.
 같은 불행을 짊어지고 있을 것인데, 어째서 저렇게 웃을 수 있는가.
 어째서 그렇게 강하게 있을 수 있다.


 불안감이 가속한다.


 그리고 지금, 칼날을 마력에 실어 발사했다.

 발사해 버렸다.

 어리고 미숙한 여자 아이 마리제, 자신의 감정을 잘 다루는 방법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