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24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1. 7. 26. 08:26

제 124 화 망양흥탄(望洋興嘆)① ※일러스트 있음



 다음날, 3학년 A반의 교실의 앞에는 많은 1학년이 몰려들고 있었다. 아무래도 어제의 식당 건으로, 1학년들의 나에게로의 주목도가 더욱 늘어나 버린 것 같다.


「굉장한 인기네. 과연은 『칠흑의 마녀』의 아가씨라고 말해야 하는건가」

「그런 말을 들으면 반응하기 뭐하네」


 마티아스의 말은 기이하게도 처음으로 만났을 때에 말해진 것과는 정반대였다.


「아아, 미안해. 야유의 생각은 없었어」

「알고 있으니까 신경쓰지 마」


 쓴웃음 짓는 나에게 마티아스가 사죄한다. 평상시 크리스가 솔직하게 이야기해 주기 때문에 잊기 십상이지만, 귀족이 본심을 숨긴 표현을 하는 것은 나도 이미 이해하고 있다. 오해 받았는지도라고 생각하자마자 사과해 오는 마티아스는 차라리 좋은 편이고, 우리들의 사이도 만난지 얼마 안된 무렵과는 완전히 다르다.

 그렇지만 이 상태가 다른 사람의 폐 끼치게 되는 것도 확실하고, 그 원인이 나니까, 내가 수습 하지 않으면 안된다. 뭔가 좋은 방법이라도 있으면 좋을텐데, 이런 것은 단순하게 그만두도록 말하는 것만으로 괜찮을까?


「네, 잠시 지나갈께요, 길 좀 비켜주세요―」


 그렇게 생각하고 있자, 군중들을 헤쳐나가며 에이미가 교실에 들어 왔다.


「올리비아, 어제 1학년에 대해 조사해 왔어」


 에이미는 내 쪽으로 와, 입을 열자마자 그렇게 말했다.
 오늘 아침은 가장 먼저 기숙사를 나가더니, 그런 일을 하고 있던 거네.


「자리를 비켜줄까?」

「따로 들어도 곤란한 일은 아니기 때문에 괜찮아」


 배려를 하고 떨어지려고 한 마티아스를 말리고, 에이미에 이야기를 재촉한다.


「이름은 마리제. 평민이라 성씨는 없음. 클래스는 1학년 C반. 카슨이라고 하는 카와베 마을의 출신으로, 친가는 그곳에서 규모있는 상가. 그리고 마크니르 자작의 장남과 약혼하고 있는 것 같지만, 이것은 정략 결혼같네. 아침중에 조사할 수 있던 것은 이 정도」

「마크니르 자작가는 카우원 백작가의 분가로 도적이나 마물의 토벌과 개척으로 작위를 받은 곳이네. 영지는 카슨으로부터 산을 2개 정도 넘은 외진 곳 외진 곳에서 신흥을 위해서 영지 운영도 아직 궤도에 오르지 않아서, 곤란하고 있다고 들었어」


 에이미가 말한 정보에 마티아스가 덧붙여 준다. 역시 귀족에 관한 지식은 귀족이 자세하네. 그렇지만 이런 단시간에 신입생의 태생이나 가족 관계까지 조사한 에이미도 굉장하다.


「그 마크니르가의 약혼자와 뭔가 있었어?」

「어제 조금」


 우리들이 어제의 사건을 이야기하면, 마티아스는 어색한 것 같게 얼굴을 숙이게 했다.


「그게, 뭐라고 할까, 그 마리제 양이 어떤 생각인가는 모르지만, 반드시 뭔가 오해가 있을거예요, 아마」

「안색 나쁜데 괜찮아?」

「어, 괜찮아…」

「일년의 무렵의 자신과 같다고 생각되고 있는거죠. 헤아려 주세요」

「과연」

「말하지 말아줘…」


 확실히 마티아스가 최초로 나에게 말을 걸어 왔을 때의 상황과 닮아 있을지도.


「그렇지만 현재 나를 싫어할만한 요소 같은건 없다고 생각하는데」


 마리제와는 어제가 첫대면이다. 카슨이라고 하는 마을에 간 적도 없고, 친가에도 자작가에도 접점은 없다. 아버님이나 어머님의 일을 알고 있던 것 같지만, 내가 출생하기 전부터 지금까지 집에서 정주했기 때문에, 여기도 접점이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어쨌든, 마리제는 아이가 너에게 실례인 일을 말한 것은 사실인 것이니까, 절대로 용서 할 수 없어요」

「거기에 관계해서는 내가 말하는 것도 뭐 하지만 동감이야. 오해가 있는 것 같다만, 네 쪽에서 다가가거나 할 필요는 없어. 의연히 한 태도로 응해야지」

「응…」


 에이미도 마티아스도, 마리제에는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두 명의 말하는 것도 알겠고 그 말대로라고도 생각하지만, 마리제의 말에 전혀 상처 받지 않았다고 말하면 거짓말이 된다.

 그렇지만 나는 마리제를 싫지는 않고 오히려 불쌍하다고조차 생각되었다.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이유는 나 자신도 잘 알지 못하지만, 직감 같아 보인 것이니까 능숙하게 설명 할 수 없다.



 방과후, 나는 기숙사에 돌아가기 전에 실험동에 와 있었다.
 최근에는 나타리아가 아나 벨 선생님의 연구의 심부름을 하고 있으므로, 마중 나온 것이다.
 실내에서는 나타리아가 세세한 파츠를 조정하거나 아나 벨 선생님이 지팡이를 응시하면서 뭔가를 써두거나 하고 있어, 플럼 짱이 굳건하게 두 명의 보조를 하고 있었다.


「어머, 벌써 이런 시간인 거네」


 아나 벨 선생님이 붓을 멈추고, 가볍게 어깨를 돌린다. 시간을 잊을 정도로 몰두하고 있던 것 같다.


「선생님, 그 지팡이는 도움이 되고 있습니까?」

「후헷, 물론이야. 과연은 스승이예요. 나라의 연구기관에서도 좀처럼 뵐 수 없는 천공수를 손에 넣어, 연구 중의 비행 마술의 술식을 완성시켜 마도구화해 싶을 정도네, 후헤헤헷」


 아나 벨 선생님이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은 어머님이 생전 사용하고 있던 천공나무의 지팡이다. 루후 습격 사건때에 아나 벨 선생님의 마도구에 도움 받아 그 인사를 하러 왔을 때에 어머님이 지팡이를 타 하늘을 날고 있던 것이 화제가 되어, 아나 벨 선생님이 연구하고 싶다고 하므로 휴가로 귀성했을 때에 가져온 것이다.


「천공수는 세계의 어디엔가 있다는 부유섬에 있는 나무니까 말야, 바람 마법과 중력 마법과의 궁합이 최고로 좋지. 비행 마법은 나라의 연구기관에서도 그저 수미터, 그것도 얼마 안되는 시간만 띄우는 것이 한계인데 말이지, 스승의 지팡이에 비하면 어린애 속임수예요. 그렇지만 반대로 말하면 스승이라도 이 정도의 소재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이군요. 희소 소재는 조속히 손에 들어 오지 않고, 다른 소재로 이 술식을 복제한 것에서 무의미하네. 술식 그 자체도 스승 전용의 조정이 되고 있고, 좀 더 융통성이 있도록 개량하지 않으면. 길은 머네요, 후헤헷」


 그렇게 말하면서도, 아나 벨 선생님은 즐거운 듯이 웃고 있었다.
 잘 모르지만, 기뻐해 주셨다면 다행이다.


「나타리아는 뭘 만들고 있었어?」

「마도인형의 팔입니다. 대부분 외장과 신경실만의 간소한 것입니다만, 신경실에 아리아 씨의 강실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저에게 있어서는 자신의 몸이나 마찬가지이랍니다」


 팔이라고는 말하지만, 그것은 마치 나뭇가지와 같이 가늘고, 손가락도 3개 밖에 없고, 도저히 팔이라고는 부를 수 없는 것이었다. 그런데 나타리아가 마력을 흘리자, 그것만으로 매끄럽게 움직여, 책상 위에 있던 도구를 취해 보였다.


「보통이라면 이런 움직임은 할 수 없습니다. 부족한 기술을 소재로 보충한 부끄러운 대용품입니다」


 쓴웃음 지으면서도 나타리아는 팔이나 공구를 수납 공간에 정리해 갔다.


「그럼, 오늘은 이쯤에서 실례하겠습니다」

「후헷, 또 내일도 부탁해요」

「수고 하셨습니다, 누님」


 아직 작업을 계속하는 것 같은 아나 벨 선생님과 플럼 짱에게 인사하고, 우리들은 연구실을 뒤로 했다.
 실험동의 복도에는 우리들 이외는 없다. 자연스럽게 옆을 걷는 나타리아를 보면, 언제나 대로의 시원한 듯한 미소를 띄우고 있었다.


「저기, 나타리아, 어제 이야기한 1학년의 일인데」

「무슨 일 있으셨습니까?」


 소리의 톤이 낮아졌다. 역시 나타리아에 있어서도 싫은 화제였던 것 같다.
 어제 식당에서 에이미가 이야기했을 때도, 냉정하게 하려고 해도 기분이 안좋아 보이는 것이 알 정도로였다.


「실은 말야─」


 오늘 에이미와 마티아스가 가르쳐 준 것을 이야기한다.
 나에게는 어째서 그렇게 마리제에 미움받고 있는 것인가 신경이 쓰이고,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사이좋게 지내고 싶다고는 생각한다.


「솔직하게 말하면, 저도 에이미 씨랑 마티아스 씨로 같은 의견이군요. 그런 상대에게 이쪽에게 다가갈 의리는 없고, 그런 일에 노력을 할애할 정도라면 이미 있는 교우와 관계를 보다 깊게 하는 편이 상당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역시 나타리아도 반대였다.
 그래요. 나타리아라면 그렇게 말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아가씨는 신경이 쓰이는 것이죠?」


 무심코 숙여 걸친 나는, 그 말에 얼굴을 올렸다.


「저의 의견은 이미 말했던 대로입니다. 그렇지만 결정하는 것은 아가씨 자신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책임에 대해, 판단해도 좋습니다」

「나의 책임으로?」

「오피리아 님과 슈마 님의 아가씨라도, 저의 주인도 아니고, 단지 올리비아로서 결정해 행동하시면 됩니다. 당신은 다른 누구도 아닌, 올리비아·에토·가데 랜드이니까요」


어머님과 아버님의 아가씨라도, 나타리아의 주인도 아니고, 다만 나로서……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 향한 선의가 항상 보답받는다고는 할 수 없다는 것은 잊지 말아 주세요.」


 그렇다. 클라릿사를 인수하고 싶다고 했을 때에, 나타리아는 가르쳐 주었다.
 손을 뻗는다면 어중간한 기분으로 하면 안 된다. 내가 선의의 생각이라도 위선으로 보일지도 모르고, 누군가에게 이용될지도 모른다.
 그리고 상대로부터 손상시킬 수 있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그것도 전부 받아 들일 각오가, 나타리아의 말할 책임이다.


「고마워요, 나타리아. 덕분으로 결심이 섯어」

「네. 저에게 할 수 있는 것이 있으면 사양 없이 말씀해 주세요」


 역시 나는 마리제가 신경이 쓰인다. 그러니까 행동한다.
 그렇지만 나타리아가 해 주었으면 하는 일인가…
 여러가지 있지만 우선은.


「입술에 키스 하는 것과 가슴 손대게 하는 것 어느 쪽이 좋아?」

「그런 농담은 싫습니다」


 순식간에 나타리아의 얼굴로부터 감정이 사라져, 나를 방치로 하는 것처럼 걸음을 빨리 했다.


「기다려, 나타리아! 농담이 아니라 진심이니까!」

「더욱 나빠요!」



이전 Twitter로 고지하고 있었던, 평소의 가족으로부터 받은 아나 벨 선생님의 할로윈 일러스트입니다.





언제나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