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27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1. 8. 2. 10:18

제 127화 망양흥탄④


 의무실에서 마리제를 진찰해 받으면, 역시 마력 고갈에 의한 기절이었다.
 마력을 회복시키는 약은 있지만, 의식이 없는 사람에게 먹이는 것은 위험한 것으로, 침대에 재워 의식이 돌아오는 것을 기다리기로 했다.
 그리고 30분 정도 해일까, 마리제는 작은 미동과 함께 눈을 떴다.


「아, 일어났어?」


 말을 걸자, 마리제는 돌아눕는 것처럼 몸을 돌려, 나부터 얼굴을 피했다.
 응, 역시 미움받고 있다.


「깨어났니」


 의사가 커텐을 열어, 얼굴을 들여다 보게 한다. 겉모습은 아이지만, 엘프족인 것으로 우리들보다 훨씬 연상에 의사로서의 실력도 확실한 사람이다.


「그러면 빨리 약을 마셔라. 단순한 마력 고갈이니까 무리 하지 않으면 괜찮을거야」


 의사가 물의 들어간 컵과 약을 내밀면, 마리제는 마지못해서 일어났다. 그리고 약을 단번에 물로 흘려 넣는다.


「걸을 수 있는 것 같으면 돌아가도 좋아. 그렇지 않으면 구축해 줄 사람을 부르는게 좋은가?」

「아뇨, 혼자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의사의 어딘가 빈정대는 듯한 말투에 마리제는 무정하게 응하여, 침대에서 일어선다. 짧게 예를 말해 무슨 일도 없었던 것처럼 양호실로부터 나가려고 하는 마리제를, 나도 뒤를 쫓았다.

 복도로 나와, 빠른 걸음에 걷는 마리제를 따라 잡는다.


「……」


 마리제는 무언으로 걸어갔다.
 교사를 나와도 전혀 입을 여는 모습이 없다.
 나부터 말을 거는 것이 좋을까.


「저기, 마리제, 쓸데없는 참견이라고는 생각하지만, 나로 좋다면 이야기 들을테니까─」


 말을 차단하듯이 날아 온 의외로운 날카로운 손등치기를 받아낸다.


「의무실에 옮겨 준 일은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당신을 인정했다는 것이 아닙예요!」


 잡은 주먹으로부터 전류가 흘러 온다. 주먹을 기점에 썬더 스파크를 발동시키고 있는 것 같지만, 이 정도 어떻지도 않다.
 그것보다 조금 전까지 마력 결핍이었는데 이런 일을 하면―


「읏」


 역시 현기증을 일으켜, 그 자리에서 무너져 버렸다.
 무릎을 꿇어 어깨를 빌려 주려고 하지만, 마리제는 그것을 뿌리친다.
 억지로라도 집까지 보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마리제의 집을 모르고, 가르쳐 줄꺼라고 생각되지 않는다.
 어떻게 하지 생각하고 있으면, 갑자기 두상으로부터 소리가 내려왔다.


「정말, 무슨 짓이야」


 얼굴을 올리자 마티아스가 있었다. 팔짱을 껴 내려다 보는 그는 기가 막힌 것처럼 한숨을 토하면, 마리제의 손을 잡아 안아 올렸다. 마력 결핍 상태의 마리제는 저항하는 모습도 없다.


「그녀는 내가 보내줄테니 너는 이제 돌아가라. 이미 늦었고 나타리아 선생님도 걱정하고 있을꺼야」

「어, 그렇지만」

「너의 선의가 그녀의 플러스가 된다고는 할 수 없어. 거리를 두는 것도 상냥함이지」


 그렇게 말해 마티아스는 마리제를 안아 등을 돌려 떠나 간다.
 아직 나에게도 뭔가 할 수 있는 것이 있는 것이 아닌가. 그렇게 생각하는 손을 뻗어 걸쳐, 그렇지만 거기까지였다.
 마리제에 무슨 말을 하면 좋은 것인지,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인지 모른다.


『선의가 항상 보답받는다고는 할 수 없다』


 나타리아에게 들은 것이 지금의 상황인 것일지도 모른다.
 결국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마리제를 자신의 마차에 실은 마티아스는 그녀가 살고 있는 숙소로 향하도록 마부로 명했다.
 올리비아의 이야기를 들은 나중에 마티아스는 독자적으로 조사해, 그녀의 처지나 재학중의 숙박지 따위도 이미 알고 있었다.
 마티아스는 마차에 흔들어지면서, 대면의 좌석에 재운 마리제에 향하여 입을 열었다.


「3학년의 마티아스·후야드다. 후작가의 이름을 걸고, 너를 안전하게 바래다 준다고 약속하지」


 우선은 자칭하지만, 그 눈에는 하급생의 귀찮음을 사 나의 상냥함은 조금도 없다. 일찍이 입학 시에 올리비아의 부정을 의심했을 때와 같은 격정을 삿지만 날카롭고 예리한 색을 하고 있었다.


「그렇다 치더라도 보기 흉하군.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는 것은 제멋대로이지만, 그것을 올리비아에게 부딪치는 것은 단순하고 엉뚱한 화풀이야. 그렇게 자신의 불행을 누군가의 탓으로 하고 싶었던건가? 그렇게까지 그녀가 눈부셨나?」


 그리고 역시 계속된 말은 질책. 그것도 조소에 동일한 말투였다.


「시끄러워…! 너가 뭘 안다고!」

「모르지. 나는 너는 아니고, 올리비아도 너가 아니야. 그러고도 너는 알아달라고 한거야?」


 마티아스의 말에, 마리제는 대답이 없었다. 이야기했으면 좋겠다고 말한 올리비아를 거절한 것은, 다름아닌 마리제 자신인 것이니까.


「알고 있어… 그런 거 정도는…」


 마리제는 팔을 얼굴에 실어, 표정을 숨기면서 흘렸다.


「단순하고 엉뚱한 화풀이다… 그런데도 하지 않고는 있을 수 없었다, 전력의 엉뚱한 화풀이였다. 그런데 그것조차, 나의 전력의 마법으로조차, 그 사람은 안색 1개 바꾸지 않았다……」


 마티아스는 입에 내지 않지만, 당연하다고 생각했다.

 올리비아는 잔기술의 마법이야말로 서투르지만, 모의전에 있어서 학년 성적 탑이며, 작년도의 관학원제에 있어서의 모의전 대회에서도 루후의 습격이 없었다면 우승은 틀림없다고 말해지고 있었다. 그런 그녀가 올해 입학한지 얼마 안된 마리제의 영창 파기 연사는 훌륭했지만─그것에 뒤쳐진다고는 도저히 생각되지 않는다.


「나는 그 사람에게, 마음도, 힘도, 무엇하나 이길 수 없어… 결국 자신의 약함을 내밀 수 있었을 뿐이었어. 아니, 『내밀 수 있었다』라고 하는 것도 뻔뻔스럽네. 내가 지금까지 깨닫지 못한 모습을 하고 있었을 뿐이다. 자신의 약함이 싫어져」

「강하다고 올바르다는 것이 아니야 당연히 약한것이 나쁜 것도 아니지. 하지만 그런데도 강해지고 싶다고 생각된다면, 그것만이라도 나아졌을꺼야」


 오열과 같이 토해내는 마리제에게 마티아스의 음성은 냉정하고, 떨처내고 받아들이라는 말투였다.


「그러면 뒤는 강해질 뿐이지」


 우직할 정도에 금욕적이고 상냥함이나 걱정 따위 없는, 그러나 하나의 대답이기도 했다.

 간단하게 말하네, 라고 마리제는 가볍게 탄식 했다.

 그러나 불쾌감은 없었다. 마티아스의 어려운 태도가, 자신에게는 꼭 맞게 느껴졌다.

 불안, 질투, 선망.

 그것들이 없어진 것은 아니다. 지금도 가슴 중안에서 진무름 쑤시고 있다. 하지만 그것조차도 받아 들이려고, 마리제는 붉게 부은 눈매를 제복의 소매로 닦았다.





 다음날의 방과후, 잉라우로 마법 학교의 연습장에서는 마치 어제의 재탕과 같이, 올리비아를 향하여 마리제가 마법을 발하고 있었다.
 어제와의 차이는 주위 사람을 없게 함이되어 있지 않기 위해 주위에 구경꾼의 모습이 산견되는 점과 그리고 무엇보다―


「아직도 위력 부족하네. 이 정도는 간단하게 막을 수 있어」


 올리비아가 그대로 요격 하고 있는 점일 것이다.


「큿, 그런 태도도 지금까지예요! 반드시 당신에게 이길겁니다!」


 초급번개 마법 썬더 스파크 5 연사를 거뜬히 제지당한 마리제는 이를 갊 하면서도 다음의 공격으로 옮긴다.
 그녀의 특색인 고속 연사이지만, 재학생 중에서도 탑 1, 2위를 다투는 전투력을 가지는 올리비아에게는 완전히라고 말해도 좋을만큼 무력했다.


「하아, 이렇게 될꺼라고는 생각치도 못했는데…」


 두 명의 모의전을 바라보는 구경꾼으로부터 조금 멀어진 곳에서, 마티아스는 이마를 누르면서 작게 한숨을 토했다.


「좀처럼 돌아오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무슨 일인가요?」

「와우?」


 거기에 나타난 것은 올리비아의 종마, 마도인형의 메이드인 나타리아와 인랑(人狼)의 클라릿사였다.


「아아, 나타리아 선생님. 보는대로, 평범한 모의전이에요」


작년 나타리아로부터 마력 방출의 수업을 받은 마티아스는, 지금도 그녀를 선생님이라고 부르고 있다.


「마리제는 올리비아에게 이기는 것을 목표로 한 것 같습니다. 어제와 같은 감정에 맡긴 폭동이 아니라, 건전한 모의전이라는 것을 제가 보증합니다」

「그렇습니까. 그러면 상관하지 않겠습니다. 아가씨도 즐거운 듯 하고」


 올리비아는 연습장 중앙에서 쏟아지는 번개를 때에 피해, 가끔 받아 들이면서도, 그 표정은 기뻐보였다.
 후에 서로 원망하는 것은 싫어하지만, 기본적으로 싸움을 좋아한다. 볼만한 곳이 있는 후배가 전력으로 향해 오면 있으면, 즐기지 않을 이유가 없다.


「그러나 그 1학년, 마리제라고 했나요. 초급 마법에서도 영창생략으로 연사 할 수 있는 것은 굉장하네요」

「네. 입시는 좌학의 성적이 좋지 않았던 것 같아 C반에 만족하고 있습니다만, 실기라면 신입생 중에서는 상위군요」


 영창을 일절 실시하지 않고 마법을 발동시키는 영창생략은 고등 기술이다. 그것을 더욱 고속으로 연속으로 행사하는 것은 1학년부터 실시할 수 있는 역을 아득하게 넘었다. 공격 마법으로 한정하면 초급 마법으로조차 전문 영창으로 저위력, 사정은 2 m가 최대한인 나타리아와는 비교할 수가 없다.

 올리비아도 그것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다. 조금 전부터 맹공을 시원한 듯이 처리하면서, 때때로 그녀나름의 어드바이스를 보내고 있다.


「보스, 놀고 있어?」

「응, 뭐, 놀고 있다고 말할 수도 있겠군요」

「보스만, 치사하다. 클라릿사도 간다」

「엥, 잠깐 기다려!」


 나타리아의 제지도 듣지 않고 달리기 시작한 클라릿사는 다른 구경꾼들의 사이를 빠져, 오리 맥주와 마리제의 사이에 뛰어드는 것과 동시에 자신있는 광탄으로 마법을 긁어 지워 모래 먼지를 올린다.

 올리비아와 마리제는 일순간 대응이 곤란했지만, 삼파의 난전으로 발전하기까지 시간은 필요로 하지 않았다.


「아─아, 어떻게 하지?」

「아니, 어떻게 하지 라고 말해져도, 어떻게 할 방법이 없을까. 끼어들어가는 것도 무리인것 같고」


 반쯤 얼굴에 경련이 일어나는 나타리아에게 마티아스는 양손을 들어 항복한다.

 둘이서 대응을 방폐(放棄) 했다.


「와우─!」


 그 후, 우쭐해진 클라릿사가 늑대 형태에 돌아온 탓에 주위는 큰소란이 되지만, 두 명은 그 일을 아직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