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47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2. 2. 23. 19:52

제 147 화 가데랜드 가의 일족


 사페리온 왕국의 주요 큰길은 꽤나 정비되고 있었다. 그것은 초대 국왕이 물류 경제를 중시해, 후세에 계승한 결과다. 그 위에서 마물을 방치하여 많이 남기는 것은 자원의 유지 위해서, 또 토벌 금지 개체 같이 적대하는 리스크를 줄인 결과이기도 하다.

 여하튼, 나라에 의한 인프라 정비 덕분에 주요 큰길은 치안이 좋고, 도적의 출몰 같은 것도 우선 없다. 과연 통행인끼리의 사고나 트러블은 일어나지만, 그것은 허용 범위 내이다. 특히 왕도 주변은 철저되고 있어 그 때문에 왕도에 가까울 정도 거리의 방벽이나 검문이 느슨하다.

 그런 혜택도 있어, 몇개의 승합 마차를 갈아탄 우리들은, 예정대로 왕도 마즈치에 도착했다. 도중 복수의 마물 동반이라는 점을 의심받았지만, 올리비아가 중견이라고 할 수 있는 D랭크 모험자였으므로 신용 해 주어졌다. 출발전에 승격시켜 준 길드 직원 씨에게 감사한다.


 드문드문했던 가옥이 밀도를 더해 가는 길에, 정신을 차리자 그곳은 이미 왕도였다.
 너무 시원스럽게 들어갈 수 있는 것에 놀랐다.
 주위에 미개지가 없는 왕도는 인프라 우선을 위해서 방벽이나 검문도 설치하지 않은 것이라고 한다. 이것도 초대 국왕으로부터의 정책이라고 하니까 더욱 놀랍다.
 왕도 마즈치는 작은 산 위에 우뚝 서 있는 마즈치 성을 중심으로, 그 산기슭에 귀족 저택이나 군(軍)이나 연구소 같은 기관의 시설, 그 외주에 서민이 주거하거나 상점이 세워져있다.
 승합 마차에서 내린 우리들은 초대장에 동봉되어 있던 지도를 의지해 오티스의 저택을 목표로 한다. 물론, 귀족 저택이 있는 구획이다.
 잉라우로보다 더욱 활기찬 거리 풍경을 보고 촌사람을 티내면서 두리번두리번 하며, 가끔 흥미가 생긴 것에 발을 멈출 것 같은 올리비아나 클라릿사를 나무라면서-곧바로 그대로 걷게 하는 것은 겉모습 좋지 않은 것 같아서, 나의 어깨에 싣고 있다―, 겨우 목적의 장소에 겨우 도착했다.


"여기, 야?"

"그럴 것입니다…"


 반 어안이 벙벙히 중얼거리는 올리비아에, 나도 편지에 동봉되어 있던 지도에 실수가 없는 것을 확인한다.
 귀족의 저택이라고는 생각하고 있었지만 설마 이렇게까지 훌륭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기분을 고쳐, 문의 앞에 서는 수위들에게 말을 건다.


"하, 도련님께 지시를 받았습니다. 안내할테니, 이쪽으로"


 한사람의 수위가 그렇게 말하자 문이 열려 그대로 저택 내의 한 방으로 안내되었다. 아마 응접실이겠지만, 외관에 맞는 훌륭한 것이다.
 올리비아가 자리에 앉고, 그 옆에 준 웅크리고 앉으려고 한 클라릿사의 목을 잡아, 둘이서 자리 뒤로 선다. 종마인 우리들이 그런 송구스런 장소에서 주인 옆에 서면 안된다.


"어서 오십시오, 잘 와 주었군요"


 기다리는 것은 몇 분, 이전의 관학원제로 알게 된 오티스가 처자를 동반해 왔다.
 올리비아는 즉석에서 일어서, 나도 자세를 바로잡는다. 클라릿사에 관해서는 용서했으면 좋겠다.


"재차 자기 소개를 하지. 나는 오티스·레이·가데랜드. 그리고 아내의 로레인과 아들인 오즈워드다"

"오늘은 불러 감사합니다. 올리비아·에트·가데랜드라고 합니다"


조금 의외이지만 올리비아는 정중하게 인사를 돌려주어, 오티스에 권유로 다시 자리에 앉는다.


"그런데, 여러가지 묻고 싶은 일도 있겠지만, 우선은 나와 너의 어머니, 오피리아와의 관계일테지?"


 오티스 일행도 자리에 앉자, 그는 조속히 그렇게 잘랐다.


"나는 오피리아의 오빠, 너로부터 보면 고모부라는 것이지"


 오티스가 오피리아의 오빠. 그것은 즉 오피리아는 후작가의 태생이라는 일이다.
 돌연 전해들은 사실에, 나는 놀라는 것과 동시에 어딘가 납득하고 있었다.
 오피리아와 올리비아의 에토라는 미들 네임은 슈마 씨의 성씨다. 그러면 가데랜드가 오피리아의 원래의 가명이라는 것이 된다.

 그리고 이 나라의 평민에게는 성씨가 없다.

 이것들을 종합적으로 생각하면, 오피리아가 귀족계급의 태생이라는 것은 예상할 수 있었다.
 더해 말하면, 내가 오티스에게 경계심을 가질 수 없었던 것은 오피리아의 모습을 무자각중에 느끼고 있었기 때문인 것일지도 모른다.


"오피리아로부터는 자신의 가족에 대해 뭔가 듣지 못한 것인가?"

"아니오…어머님은 아무런 말씀도 해주시지 않았습니다…"


 오티스의 물음에 응하는 올리비아의 소리에는 평소의 기운이 없다.
 지금까지 천애고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당돌하게 친척이 나타나, 게다가 그것이 귀족계급이였으니 당황하는 것도 당연하다.


"오피리아는 마법 학교 졸업 후 잠시 궁정 마술사로서 왕성에 근무하고 했었다만, 지견을 넓히기 위해서 온 세상을 여행하고 싶다고 말해서, 그래서 아버지, 너로부터 보면 조부겠지, 그와 다차게 싸우고 집을 뛰쳐나간 것이다. 수년후에 슈마 군을 소개하려고 돌아 왔지만, 아버지는 그녀를 용서하지 않아서 말야, 그대로 절연 상태였다. 그렇게 헤어져버렸으니, 너에게도 이야기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랬습니까…"

"하지만 나로서는 여동생의 기념품인 너를 더 이상 방치하는 것도 마음이 괴롭다. 너마저 좋다면 가데랜드가에 돌아오지 않겠는가?"

"네? 제가, 가데 랜드 후작으로?"

"그런 서먹서먹하게 부르는 것은 그만두거라. 나는 너의 고모부니까"

"아, 네, 저, 오티스 고모부님?"

"응, 뭐야?"

"그것은 제가 귀족이 된다는 건가요?"

"그렇네. 물론 간단한 일은 아니지만 불가능하지 않아. 오피리아가 귀족적을 버려도 호의적으로 보여지고 있던 것은, 그 만큼 그녀가 우수해 공적을 세워 왔기 때문이다. 반드시 너도 받아들여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거기에 아버지도 이제나이다. 적당 허락해 주었으면 좋고, 너에게와도 좋은 관계를 쌓아 올려 받고 싶다"

"……"


 올리비아는 조용히 하고 있다. 나의 위치로부터는 그 표정은 모르지만, 그런데도 고민하고 있다는 것은 용이하게 상상이 붙는다.


"아무래도 갑자기 결론을 내라고 하면 힘들겠지. 잠시 저택에 체재하고 생각해주게. 어느 쪽으로 봐도, 모레 있을 파티는 너에게 있어 좋은 경험이 되겠지"


 그렇게 말해 오티스는 자리를 서, 왔을 때와 같게 처자를 거느려 방을 나갔다.


"올리비아 님, 처음 뵙습니다. 전, 이 집의 집사를 맡고 있습니다, 바스라고 합니다"


 말을 걸어 온 것은 한쪽 눈거울를 건 장년 남성이었다.
 백발 섞임으로 상당한 연령으로 보이지만, 몸을 감싼 집사복인 그 복장에는 틈이 없고, 등줄기도 꼿꼿하여 늙음을 느끼게 하지 않는다.


"방을 준비하고 있기에 안내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쪽으로"

"네…"


 대답을 하고 일어서는 올리비아이지만, 역시 그 소리에는 기운이 없다.
 말이 없는 채 안내된 방은 역시 훌륭한 구조였지만, 화려한 장식도 없는 침착한 방이었다. 정직하게 말하면 뜻밖의 정도로 침착한 내장이었다.


"이쪽의 방은 자유롭게 사용해 주세요. 주제넘지만, 종마 여러분도 같은 방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별실이 괜찮으시면, 그 쪽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아니오, 같은 방으로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스 씨"


 올리비아가 예의를 표하자 바스는 한쪽 눈거울의 안쪽이 웃음을 띄워 웃는다.


"바스라 불러주세요. 오피리아 님의 딸인 귀하는, 저에게 있어 주인이나 마찬가지니까요"


 그 말에 숙일 기색이었던 올리비아가 얼굴을 올린다.


"그 말괄량이였던 오피리아 님의 딸이 이렇게 훌륭하게 되셔서, 세월이 지나는 것은 빠르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저택에는 오피리아 님이 계시던 당시의 것도 많이 남아 있으니, 자유롭게 봐 주십시오"

"저, 고마워요, 바스"


 얼마 안 되지만 미소를 보인 올리비아에, 노집사는 생긋 미소지어 일례 해, 우아한 소행으로 퇴실했다.


"아아아아아아, 긴장했다아아아아아아"

"와우우우우우우우"


 올리비아는 중앙의 소파에 앉으면 주저앉는 것처럼 숙여, 클라릿사도 그 흉내를 내는 것처럼 융단에 뒹군다.
 상스럽지만 무리가 아니다. 이것이 나라면 숙이기는 커녕 벌러덩 누워 있었다.


"설마 오티스 님이 주인님의 오라버니라고는 생각하지 않았군요"

"그래. 거기에 오즈가 오티스 고모부님의 아이는, 나의 사촌동생이라는 거잖아"


 오티스도 오즈워드도 분명 알고 있었지만 말하지 않았을 것이다. 오피리아도 그렇지만, 사실 좋은 성격을 하고 있다.
 나도 의자에 앉아, 어깨를 잡고 아카네를 무릎에 올린다. 마력을 모은 손가락 끝을 얼굴 가져다 주자, 아카네는 입을 대어 마력을 들이마시기 시작했다. 물론 송곳니를 세우거나는 하지 않는다.


"나탈리아, 나, 어떻게 하면 좋다고 생각해…?"

"그것은……"


 내가 결정하는 일이 아닐 것이다. 메이드로서, 인형인 내가, 주의 인생을 좌우하는 건에 참견할 수는 없다.
 그렇지만 정말로 그것으로 괜찮은걸까?
 지금까지 심하게 말참견 해 둬, 무거워지면 자신의 영역이 아니라고 떼어 버리는 것이 올바른 것인가?


"응, 미안. 알고 있어. 내가 결정하지 않으면 안 되는거지. 나도 이제 15살 성인이니까, 언제까지나 응석부리고 있어서는 안되겠지"

"아가씨……"


 변변히 조언할 수 없는 자신의 정 없음과 올리비아의 성장에 대한 기쁨과 외로움이 서로 섞인다.
 갈등을 차단하는 것처럼, 문을 노크 하는 소리가 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