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54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2. 3. 22. 11:37

제 154 화 MOONLIT PARTY③


"오피리아의 딸이라고는 들었다. 허나, 그것이 어ㅉㅅ. 이 몸은 그 놈과는 두 번 인연을 끊었다. 한 번은 궁정 마도사의 길을 박차고 모험자가 된다고 말하기 시작했을 때. 두 번째는 어디의 말 뼈다귀인지도 모를 남자와 결혼한다면서 데리고 왔을 때"


안 돼.


"그딴 모험가 따위 죽이려고 생각하면 언제든지 할 수 있는 것을, 그나마의 자비조차 놓치고 말았다. 그런데도 모두 요절하다니"


그만해줘.


"결과의 끝에 이제 와서 손자라고? 무슨 낯짝으로 그런 소리를 하는 거냐. 늘어지지 마라"


내가 때리고 싶은 충동을 억제할 수가 있던 것은, 어느샌가 올리비아가 나의 손을 강하게 쥐어 주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렇, 습니까"


올리비아가 천천히, 음미하듯이 응한다.


"두 번 다시 그 얼굴을 보이지 마라. 만약 나타났다면, 네놈뿐만 아니라 네놈과 관계있는 것 모든 것을 완전히 부숴주지"


선대 후작의 안광과 기백은 노령을 느끼지 않고, 아까까지 격정을 끓어오르게 하고 있던 나도 조롱을 띄우고 있던 주위도 조용해졌다.

이미 은거한 몸으로 그러한 권력을 휘두를 수 있는지 의문을 품게 하지 않는다, 이 사람은 정말로 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알겠습니다. 저희들은 이것으로 실례하겠습니다"


작게 목례하는 올리비아에게 손을 끌리는 채로, 중반까지 멍하니서서 회장을 뒤로 한다.


그리고 방으로 돌아와 빠르게 짐을 정리하고, 당황하는 클라릿사와 아카네에게 지금까지 있었던 일에 대한 설명도 적당히 하고 집을 뛰쳐나왔다.







올리비아들이 나간 후의 회장은, 파티를 속행하는 분위기라고는 도저히 할 수 없고, 예정을 큰폭으로 앞당겨 연회를 끝내게 되었다.

험한 방문객들은 돌아갈 때 빈정거림을 듬뿍 남기고, 가데란드 가문에게 파티는 큰 실패가ㅡ 되지 않았다.


"수고하셨습니다, 아버님"


방에서 창문 밖을 바라보는 선대를, 아내를 동반한 오티스가 위로의 말을 건다.


"흥, 그 정도로 피곤하지 않아. 나보다 오즈왈드다. 모처럼의 진급축하를 이용하게 되어서, 불쌍하게도"

"그 아이도 납득하고 있을 겁니다. 게다가 벌충은 나중에 받도록 하겠습니다"

"어르신도 시아버님도 심하시네요. 올리비아 양, 저렇게 좋은 아이인데"


두 사람에게 분개하는 것은 로레인이다. 그녀는 직전까지 이번의 계획에 반대하고 있었으며, 한 번은 승낙했지만, 올리비아 본인과 만나고 나서 그 결심이 흔들리고 있었다. 부모님을 잃으면서도 똑바로 사는 조카를 사랑스럽다고, 본인이 바란다면, 귀족인 오즈왈드와 약혼시켜도 괜찮다고조차 생각했다.


"그렇네, 정말 좋은 아이야. 그렇기에, 귀족의 세계로 끌어들이면 안된다"

"그것은… 그렇습니다만…"


마법 학교에 다니고 있는 동안은 파임네모 가문 영애가 권유하고 있었으나 타가문은 사양하고 있었고, 그것을 거절한 것이 경원시 되고 있었다. 하지만 졸업한 앞으로는 모험자로서의 그녀를 흡수하여, 이용하려고 하는 귀족도 나올 것이다.

귀족으로서의 울타리(속박)을 싫어하고 활발하여, 실력으로 이름을 올린 오피리아. 그녀를 동경하는 그 등을 쫓는 올리비아에게 있어서, 귀족과의 연결 따위는 족쇄 밖에 되지 않는다.

그렇게 놔두지 않을 것이다, 오티스가 계책을 생각해낸 것이다.


"이번의 건으로 올리비아를 수중에 넣으면 가데란드 가문을 적으로 돌리면 이해했겠지. 이것으로 그 아이는 무엇에도 얽매이지 않을꺼다"


같은 파벌의 사전 교섭은 이미 끝났다.

그리고 적대파벌이나 중립파에게 못을 박는 것이, 이번의 진정한 목적이었다. 아직도 더 큰 영향력을 가진 선대에 대해, 스스로 역린에 다가가려고 하지 않겠지.


"그래도, 역시 걱정이에요"

"괜찮아. 그 애한테는 목숨을 걸고 지켜줄 사람이 있어. 서로 생명을 걸할 수 있는, 그 아이에게 있어서도 소중한 존재야"


오티스의 말에, 로레인도 마지못해 하면서 수긍한다. 하늘을 치려고 하는 자를 새장에 가두는 듯, 타인의 이기심에서밖에 없었다.


"흥"


선대 후작이 시선을 향한 창문의 밖에는, 깊은 밤의 어둠이 펼쳐져 있다.

오피리아의 흑발은 어둠에 비유되는 경우가 많아, 그 딸의 올리비아도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아름다운 흑발이었다. 머릿결은 다소 아버지와 닮았지만.


『감사합니다』


회장에서 떠나려고 하는 올리비아가 엇갈렸을 때, 선대에게만 들리는 작은 목소리로, 그러나 확실히 그렇게 말한 것이었다.

그 한마디만으로, 올리비아가 진의에 알아차렸을 것이라고 짐작했다.

공부는 서투른 저돌적인 성격이라고 들었지만, 의외로 총명한 아이라고 선대는 내심 혀를 내둘렀다.


"요절 한 것까지 흉내내지 마라"


배후의 아들 부부에게 들리지 않도록, 어둠을 향해 선대는 혼잣말을 했다. 물론, 그것은 누구에게도 닿지 않는다. 닿지 않아도 돼. 노인의 제멋대로인 걱정 같은건, 젊은이에게는 들키지 않는 정도가 딱 좋은 것이다.





파티를 끝낸 귀가의 마차 안에서, 녹스・ 테그・ 레프토니아는 회장의 광경을 떠올린다.

인간과 착각할 정도의 정교한 마도 인형에는 훌륭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창조주가 그 오피리아가 아니라면 쌍수를 들고 갈채했을 것이다.

녹스와 오필리아는 그녀가 아직 학생이었던 무렵에 사교계에서 면식을 가지고, 젊지만 높은 기술과 혁신적인 시야를 가진 그녀에 녹스는 두 번 고비가 있었다.

단지 그녀가 완전 자율형의 창조에 허용적인 점에서는, 부정파인 녹스는 받아들이기 어려웠다.


완전 자율형 마도 인형의 창조라니 인류와 동등한 사고를 가진 존재를 인위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하지만 만들어진 그것들은 인류와는 인정되지 않는다.

신체의 구조가 생물의 그것이 아닌 것은 당연하고, 설정된 주인의 명령에는 절대 복종의 살아온 마물인 것이다. 만일 인형을 인류와 동등하게 다루게 된다면, 자신에게 찬동하는 자를 얼마든지 만들어버리게 된다. 자신의 뜻대로 다수파를 만든다. 그것을 위해서 생명을 만들어내는 것, 생각한 것만이라도 소름이 끼친다.


그리고 도구는 의사를 가지지 않고 주인에게 조종되기 때문에, 그 모습에 의문은 생기지 않는다. 하지만 그 도구가 지금의 자신과는 다른 방식을 바라면 어떻게 되는 것인가.

예를 들면 지금 타고 있는 마차가, 앉아있는 의자가, 손에 들고 있는 펜이, 살고 있는 집이 자아를 가지고, 본래의 용도와는 다른 방식을 바라고 멋대로 움직이면, 사회는 성립하지 않는다.


인류를 취급하는 것은 인류를 본뜬 물건에 한정하면 괜찮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세계에 존재하는 인류는 두 종류로 나뉜다.

신화의 시대, 빛의 여신 부란세스에 의해 낳았다는 인간, 엘프, 드워프가 인류가 되는 것은 세계 공통이다. 하지만 어둠의 여신에게 만들어진 수인, 마물에서 파생된 귀인, 생명의 이치에 어긋난 언데드에 대해서는 지역차이가 있다. 부란교를 신앙하는 성국 연합 등은 단호하게 그들을 인류라고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현 사페리온 왕국 영토도, 과거는 종족 간의 갈등이 뿌리 깊었다.


그러나 초대 사페리온 왕에 의해 수많은 종족이 국가로 통일되었지만, 그렇다고 만민이 평등하게 취급 될 정도로, 사람의 마음은 단순한 것이 아니었다.

통치에 종족의 유력자가 귀족의 지위를 부여 받고, 동족간에서도 신분 차이가 생겨났다.

또 그것까지 인류로서 다루어지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있어서, 자신들이 인류라는 것은 무엇과도 바꾸기 어려운 스테이터스가 되었지만, 그것은 돌이켜보면 인류에 가까운 모습을 한 인류가 아닌 사람에 대한 차별 의식이 되었다. 되려던 측이었던 사람이 다른 기준에 의해 하는 쪽으로 변한 것이다.

이번 파티에서 방문객이 마도 인형에게 보여준 것처럼, 수인을 짐승 취급해서는 되지 않도록, 인간을 원숭이 수인 취급하지 않도록, 비슷하면서도 다른 사람과의 격차는 깊다.

그런 속에서 마도 인형의 권리를 외친 곳에서, 괴짜의 농담으로 밖에 없다.

새로운 종족을 받아들이는 정도의 역량을, 지금의 인류는 가지지 않은 것이다.


고로 자아를 가진 그 개인에게 불합리하이었다고 해도, 비록 무자비여도, 도구는 도구여야인 것이고, 녹스는 생각한다.


"히힝!"


갑자기, 말의 울음소리가 울린다와 함께 마차가 궤도를 벗어나 급정지한다. 넘어질 것 같게 된 녹스는 간신히 몸을 붙이치는 일은 피했지만, 근육질 몸에 지금의 충격은 좀 힘들었다.


"무슨 일인고?"

"죄송합니다, 녹스 님. 갑자기 사람이 튀어나왔습니다"


급정지의 원인을 확인하려고 마차에서 내린 녹스에게, 마부는 깊이 고개를 숙이며 변명했다.


"사람이라고!?"


설마 친 것인가?

그렇게 생각해 마차의 전방을 보자, 캬릿지에 달린 램프의 불빛 앞에서 쓰러진 사람의 그림자가 꿈틀거린다.


"괜찮나? 부상은!"


달려가려, 녹스는 발을 멈춘다. 그의 후각이 목재와 금속 냄새를, 청각이 마도핵의 구동음을, 눈 앞의 존재에게서 느낀 것이다.

어색하게 일어난 그것은 인공의 인간형 젤.


"이 녀석, 마도 인형이냐!"


인간이라면 누구든지가 가진 신체 위의 개성을 극한까지 깎아 떨어뜨리는 듯한, 밋밋한 체구. 그러나 그 전체의 인상에 반해서, 왠지 손만은 다섯 손가락과 그 관절에 이르기까지, 정교하게 만들어지고 있었다.

머리에 포함된 4 개의 빛감지기가 괴이하게 빛나는 것과 동시에, 마도 인형은 녹스에게 덤벼든다.


"흥!"


녹스의 양손에서 몇 줄기의 은빛 섬광이 지나가자, 캬릿지의 천장을 찢고 뛰쳐나온 로브 모습의 거구가 가로막는다. 녹스의 마도 인형유디스는 손가락 하나하나에 이르기까지 강사로 조작되는, 그의 신조대로의 사고・ 학습 기능을 일절 가지지 않는 완전 타률형이다.


덤비는 마도 인형의 팔을 유디스가 잡고, 상공에 내던진다. 유디스가 양팔을 크게 열자, 흉부에 내장된 마도구에서 통나무처럼 굵은 마력의 창이 뻗는다.

공중을 나는 마도 인형은 몸을 비틀고, 뚫을 기세로 다가오는 창을 피하고, 그 표면에 손톱을 세우고 낙하한다. 손톱과 창에 불꽃과 비명을 지르면서 미끄러져 내려가, 다시 유디스로 손을 뻗는다.

발판에 이용된 마력의 창을, 녹스는 즉석에서 무산시켰다. 마도 인형의 신체가 크게 기울어, 그러나 그 손가락은 유디스의 머리를 움켜쥐었다.

하지만 녹스는 당황하는 일 없이, 강철실을 쓰는 다음 수를 두었다.

유디스의 머리를 정면을 향한 채로, 목부터 아래, 허리에서 위의 상반신의 몸이 팽이처럼 회전시켜, 세차게 내리는 수도를 연속으로 때려박았다.

손가락이 유디스의 머리를 떠나, 날려진 마도 인형은 다다미의 위를 구른다.

마도 인형은 열 손가락을 땅에 꽂아 기세를 죽이고, 네발 짐승처럼 자세를 일으킨다.

그리고 빛감지기를 점멸시키자 높이 날아올라서, 볼일이 끝났다는 듯이 어둠에 자취를 감추었다.


녹스는 뒤를 쫓겠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다.

그 인형의 정체나 목적이 무엇이든, 자랑의 마도 인형 유디스는 공격을 받고 손상된 모습은 없었다. 흘끗 바라보면, 유디스의 머리에는 조금 전 잡혔을 때 흔적이 깊게 남아 있었다. 반격이 앞으로 조금만 더 늦었으면, 그대로 묵살되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런 상대를 이 어둠 속에서 추적하려고 할 정도로, 녹스는 용감라도 경솔하지도 않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 마도 인형은 인형 백작이라고 일컬어지는 녹스를 하고, 불가해한 존재였다.


"이해할 수 없어. 손의 정교함에 반하여 다른 것이 너무 평범해. 아니, 팔만이 이상하게 정교하다고 할까"


마치 명공의 걸작에서 팔만을 무명의 범작으로 이식하는듯한 뒤죽박죽.

하지만, 이것 저것 추측해도 보람 없는 일. 녹스는 이미 방치 판단을 내린 것이다. 기억에 새긴다해도 목은 파고들지 않고, 만약 다시 그 그림자가 일렁인다면 그 때에 대처하겠다고 결정하고, 귀로로 돌아온 것이었다.

이 나라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어디라도 그런 족속들은 존재한다.







2020.12. 31 추가

당당하지만, 최신 이야기를 쓰고 있던 컴퓨터가 며칠 맛이 가버렸습니다(그래서 투고는 태블릿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중순의 갱신은 2화를 투고하려고 합니다.

기대해 주신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졸작이긴 하지만 앞으로도 어울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좋은 새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