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중단/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5부] 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NioN 2017. 12. 14. 18:10
월백(月白)의 눈물


*월백의 눈물*




「퓨~? 퓨이이, 큐퓨, 퓨~ 퓨퓨퓨」

「음음, 그런가 그런가, 호호호, 우후후 우후후후」

요염하게 빛나는 검은 지체 황금빛 눈동자. 긴 꼬리를 좌우로 가장 가장 큰 날개를 사용하여 온몸으로 무언가를 표현하고있는 작은 드래곤.

그래 귀엽다.
엄청 귀엽다.

하얀 요정 여왕 님이 기쁜 듯이 이야기하고있는 내용이 게의 맛에 대해서 뭐라고 하는 동화 이야기 삽화. 나무가지에서 흘러 넘치는 햇볕에 쬐인이 공간은 아름답고 환상적이고 현실성이 전혀 없다.

아, 나 지금 이상한 세계에 있구나 ...... 같은 걸 멍하니 생각하게 된다.

「그런건가. 후후후. 저는 게라는 몬스터를 본적은 없지만 그대가 거기까지 말한다면 보고 싶다고 생각해」

「퓨이, 퓨~ 퓨」

「그게 말이죠, 그, 그래서, 볼…씨에서 비를 맡긴셈이네요」

마소정체의 원인이되는 고대 드래곤과의 만남을 말한다.

여왕 님과 아 씨는 내 말을 잠자코 들어 주었지만 비가 『거짓말이라니 재수없어』 라고 보충 해 준 덕분에 장소가 단번에 누그러진다. 고대 드래곤 아이가 말한다자, 여왕 님은 내 말을 믿어 주었다.

「타케루공은 도대체 무하는 자인가. 고대용을 만나, 차세대 신이 될 아이를 맡을 정도의 사람이라니」

그렇죠~
나도 어째선인지는 아직 모른다.

보르 씨의 육아 포기했을 뿐이지만, 신님을 키우고 있다는 감각과 의식은 전혀 없습니다.

귀여운 파트너와 여행을하고있을 뿐이다. 동행하는 동료가 늘었지만 모두 비가 신님 라든지 그런 것은 무시하고 소중히 대해주고있다. 프니 씨는 비 때문에 힘들지만, 그래도 좋다.

그냥 성장만으로는 변변한 어른이되지 않는다.

「아젠실, 저는 압니다. 타케루를 둘러싼 마력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만큼, 이상한 색입니다」

아, 이상한 색을 말한 것은 나의 외형 것 아닌가.
기운 탓이였던건가.

「가끔 빛이 튀어나옵니다. 뭐라 말할 수 없는 빛 ... 저는 이런 마력의 색깔을 가진 사람을 본 적이 없다. 분명 고대 드래곤의 색상이라고 읽고 있었습니다」

여왕 님의 회색 눈동자가 텅 빈 것을 보도록 나를 바라본다. 수줍어한다.

보르 씨의 생각은 모르겠지만, 그 육아를 포기한 무책임한 신님께 깊은 생각 따위 없겠지. 글쎄, 소중한 아이를 쌓아 가고있는만큼 신뢰를 얻었다라는 것은 기쁘지만.

「퓨핏」

「그러네. 나도 비에 도움이 필요하고 지금은 비가없는 생활은 생각할 수 없어」

「퓨이이잇, 퓨이, 퓨피~」

날개로 얼굴을 가리고 머뭇하는 어린이를 제쳐두고.
정체 된 마소 때문에 고향의 마소가 진해져 버린 것이 아닐까 설명했다. 물론 많은 가능성 중 하나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해 둔다.

「음…. 귀하는 대지가 흔들리는 것이 원인이라고 말하고 싶은거군?」

「아뇨아냐, 반드시 그렇다고는 말할 수없고요. 단지, 드워프 왕국에선 그게 원인이었을뿐으로」

「그럼 몬스터가」

「가능성으로써 생각해다는게 좋을지도」

그것이 원인이라고 한정하는 정보가 적다.
아 씨는 미간에 주름을 지으며 조용히 생각에 잠긴다.

「어머님,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나는 그런 물건을 모른다. 너에게 맡길 수 밖에없어」

여왕 님은 슬픔 생각에도 여전히 부드럽게 미소를 지었다. 전신이 새하얗게 되있어서 당장이라도 빛에 녹아 버릴 정도로 덧없이 보인다.

「단지 슬픔에도 애도 밖에 할 수 없는 우리 몸을, 아무쪼록 비웃어주세요」

비웃을까보냐.

굴레의 규칙이나 속박 이라든지, 그러한 지켜야한다 것을 필사적으로 지켜온 뿐이다. 이 경우, 엘프 마을의 누가 나쁘다라는 문제가 아니다. 분명 흘러가는 시대에 따라 뭔가 나쁜쪽이 되어 버린게 아닐까.

폐쇄적인 환경에서 할 수있는 건 한정되어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나만이 할 수없는 것이 분명있을 것이다.

「여왕님, 아 씨. 시험해보고 싶은게있는데」

동료가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까 돕는다.
이유는 그것으로 충분하다.


+++++


알현(謁見)을 마친 나는 아침을 받아 여관으로 돌아왔다.
식당에는 나 이외의 팀 멤버가 총출동했으며, 주방장이 만든 거대한 계란 반숙  프라이 앞에서 먹이를 사냥하는 눈을 하고 있다. 무서워. 

「오. 반숙이됬어. 조리장, 성공한건가」

훈제 고기 조각도 맛있는 것 같다. 이는 베이컨의 대용품.
팀 멤버가 모였다 그런데 일제히 잘먹겠습니다를 외치고 식사 개시. 

아침부터 위가 건강한 놈들이니 많이늘어선 요리도 순식간에 사라진다.
먹는 것에 열중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 그래도 계란 프라이는 맛있어.

「우물우물우물, 엘프 왕녀님을 만나고 왔는데 말이야」

「우물우물우물, 음, 나도 같이 갔어야 되는데 우물우물, 전사장인 쿠윈델에게 불러서 말이지」

「누구야 그건 우물우물」

「릴아카르벨쿠윈델이다! 우물우물」

「그래, 릴과델 씨인가 우물우물. 전사단의 아침 연습에 우물우물 함께했다던가」

「퓨무~이」

엘프의 고향을 지키는 전사단은 주로 엘프 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전사장인 릴과 꼬리 씨가 특히 강한 듯, 클레이가 그 전투 능력의 높이에 감탄했다.

엘프 전사단은 모두 각각 모험자 등록을 하며, 순위는 B이상이라니 놀랐다. 브로라이트도 고향을 떠나까지는 전사단에 소속한 듯 하이 엘프 족의 유일한 전사로 애용되고 있었다.

「그런데 그 태도? 릴과델 씨, 브로라이트에게 차가운거 아니야」

「쿠윈델은 나의 소꿉친구니 말이지. 내가 상의도 없이 마을을 나온것이 지금도 용서치 못한다고 하더군. 상의한 것에서 녀석이 반대한건 알고 있었다. 후후, 지금도 얼굴조차 마주치려 하지 않아」

녀석은 성질이 급해, 하고 브리라이트는 슬픈 마음에 웃었다.
릴과델 씨가 화를 내는 것은 브로라이트를 걱정하고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애지중지하는 히키코모리의 하이 엘프가 바깥 세상에 간다니, 차라리 세상을 모르거나 목숨 모르는지 아니면 그냥 바보? 아니, 브로라이트는 그냥 바보 아니다. 아마.

엘프 족은 하이 엘프를 지키기 위해서 존재한다.자신이 모르는 곳에 함부로 밖에 나가는 것이, 위험한 것임을 알고 있으면 고향 친구는 얼마나 억울할까.

그러나 나가라는 것은 지나치다. 그 폭언은 용서하고 싶지 않다.

「반대한다 한들 브로라이트는 밖으로 나갔잖아?」

「그렇다!」

「그럼 놔둬. 상의도 없이 밖이 나간것에 삐졌을 뿐이야. 하이 엘프도 바깥세계를 알고 바뀌지 않았다는 시대가 올테니까」

「타케루, 그건 무슨 소리냐」

이거다, 하는 확증은 없지만.
하이 엘프들에게 전해지는 비문과 저주 받은 아기. 여왕님으로 아씨 할머니에게 부탁해서 조사한 것.
그 모두가 내 예상을 증명하고 있었다.

「그 전에 이건 기동시켜줘」

「뭔가요 그건」

가방에서 꺼낸 작은 병. 그 안에는 예의 미스릴광 광석의 모래가 들어 있다.

이 작은 모래를 이용해서 만든 마도구 매직 아이템.

「이건 소리를 완전히 차단하는 마도구 매직아이템이야. 듣기 싫은 말을 할 때, 이걸 써. 도청방지가 되지」

이 세계에 도청기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무슨 일이든간에 조심하는 것 보다 더 좋은 일은 없을 것이다.

사실 그 비의 코골이 방지를 위해서 만든 거지. 비는 경계할 필요 없는 안전한 장소에서 자면 그숨소리가 굉장하다. 시끄럽다고 할까, 재미 있는웃긴 것이다. 내가 먼저 자면 좋은데 비는 "잘자" 하고 말하는를 것과 동시에 잔다. 그리고 프프프피피피과 숨소리를 내며 웃음을 참는데 필사적이다.

작은 책상 중앙에 두고 기동한다.

「오오…」

이 마귀 도구 매직 아이템의 난점은 범위가 좁다라는 것. 미스릴광 라이트사의 분량을 많이 하면 좋겠지만 그의 숨소리용이라 고칠 생각은 없다.

비누 방울 같은 투명한 막이 반원 모양으로 퍼지면서 책상을 푹 덮는다. 그러나 몸이 큰 우리들을 모두 가릴 만큼의 범위는 아니고 책상 중앙에 상반신을 내밀게 이야기한다.

기묘한 대화 모습으로 보이지만 그 이야기하는 소리는 얼마나 귀가 좋은 사람이라도 결코 듣지 못한다.

「아~ 아~, 테스트 테스트, 비, 거기서 소리가 들려?」

「퓨이~」

「좋아, 그럼 말할께. 이건 전부 나의 예측이라는 전계로 들어줬으면 해」

엘프 왕녀님과 아 씨를 조사(스캔)한 결과 양측 모두 『 유전성 면역 결핍 증후군 』으로 나왔다.

이는 가정 의학의 범주를 넘어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유전 면역 결핍이라는 말에서 상상할 수없는. 유전성이란 것은 대대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 여왕님으로부터 유전되어지고 있다는 것은 여왕의 부모로부터 물려받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면역 부전 면역력이 적데 게 아닐까. 면역력이란 것은 감기게 되기 어렵거나 다쳐서도 어느 정도의 바이 킨라면 견딜 수 있는 능력이다. 그런 면역력이 유전적으로 적고 면역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증상.

루세우우아쯔하 영주의 부인, 뮤리테리아 씨는 이우에루 중독증을 앓아 면역력이 떨어졌다. 그렇게 저하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포션에서 가능하지만 유전성, 선천성이 되면 마법이나 약의 힘만으로 될지는 모른다.

「그리고 저주받은 아이가 태어나는 것에 관한 것이다만」

「뭐, 뭔가 알았냈는가? 우리가 몇 십년이나 시달렸던, 그 병마(病魔)에 대해」

「히키코모리 종족이 할 수있는 생각엔 한계가 있잖아? 이건, 바깥 세계의 있던 나니까 알았어」

적극적이 되어서 내 얼굴 가까이 다가오는 브로 라이트의 얼굴을 손바닥으로 밀어내고 궁금한 것을 미리 알아둔다.

「하이엘프 시녀 씨…안발 씨, 있잖아?」

「그래」

「그 사람도 저주 받은 아이를 낳았다고 했었어. 안발 씨의 남편씨는, 누구?」

「알니멘틸프프이프카 다」

「그게, 그 사람은, 안발 씨에게 있어서…형제라거나?」

「쌍둥이 형이지」

아아 역시!
저주 받지 않아. 병도 아니다. 이는 너무 진한 유전자 간의 폐해다.

피를 존중하기에 한 근친 간에 혼인을 계속 유전자가 이상했거든. 유전자에 대해서는 모르고 그래서 왜 그렇게 되는 것과 듣고도 정확히 답할 수 없다. 나에겐 그게 안 되것이라는 말밖에 안 나온다.

근친 교배가 금기시되는 이유는 부모가 가진 병이나 장애가 태어난 아이들에게도 나타난다 때문이다.

이집트 왕조나 스페인 하프스 브르 구 왕조 따위라도 근친혼이 반복되고 있었다. 일족의 피를 지키기 위해서다. 그것에 의해서 기형이 생기는 바람에, 아낀 피가 끊긴 적도 있다.

「내가 전문가가 아니니까 자세히 설명은 불가능하지만, 하이엘프가 저주받은게 아니야. 그 정도로 진한 피라는 건, 않좋다는거」

전승에 있는 『 엄연한 원천 시들까지 통곡을 멈추지 않은 바보 』는 하이 엘프 족이 멸망할 때까지 근친혼을 거듭 어리석다는 뜻이 아닐까.

『 다른 피를 품도의 빛나는 발하고 대지를 적시』은 이 향의 하이 엘프 이외의 하이 엘프와의 교류를 가진다는 것이야. 인간이 사람으로만 연결되지 않도록 엘프도 엘프라고 밖에 연결되지 않는다. 그럼 다른 대륙에 있는 엘프의 피를 넣으면 된다.

「설마……단지, 그것 만으로」

「아니아니, 그것뿐만이 아니지만, 선조대대로 간직했던 거잖아? 브로라이트 같이 바깥세계에 동경하고 있어도,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는 것과는 달라」

너무 진한 유전자에 너무 진한 광소도 조금이라도 영향을 주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마귀소는 너무 진해면 인체에 영향을 미친다. 마력이 풍부한 엘프 족에게도 허용할 수 없는 형편이었다.

「클레이의 일족에선 이런 일은 없었어?」

「응. 리자드 맨은 강한 피를 선호하지. 따라서, 여성은 보다 강한 피를 요구하며 마을을 떠난다고 한다」

「혈족에 집착하지 않는구나」

「그렇소」

하얀 얼굴을 푸르게 한 브로라이트가 딱하게 생각되어 그 어깨에 손을 얹는다. 비도 브로라이트를 걱정하고 울었다. 브로 라이트는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리면서도 작게 떨고 있었다.

「내가, 내가 남자도 여자도 아닌건, 종족의 혈맥을 숭상했기 때문인가」

현왕인 엘프 여왕님과 여왕님의 아버지이기도 한 브로라이트의 할아버지. 그 두 아이가 브로라이트.

설마 부모에게 외칠 정도로 놀랐지만, 필사적으로 평정을 가장하다. 이제 와서 당황한 곳에서 아무것도 바꿀 수 있지 않는다니까.

브로라이트는 새 초록색 눈동자에서 굵은 눈물을 주르륵 흘리며, 그리고.

「우리는 저주받은게 아니였다. 타케루의 말이 옳다면, 더이상 저주받은 아이는 태어나지 않는거잖아?」

「나의 생각이 옳다면 말이지만 말이야」

「그런가! 더이상 나같은 아이는 태어나지 않아! 어찌 이리 기쁠 수 있나!」


울면서, 화사하게 웃었다.






++++++

이집트의 역사를 조사했을 때 슬쩍 안쪽 벼락 지식이므로 전문적인 것은 쓸 수 없습니다.

열성 유전자 정보는 아마추어가 알고있는 범위에서 썼습니다.
어쨌든, 부모 나 형제 자매 간의 교배는 좋지 않다, 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