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약혼자는 9살 공주님?!

[26화] 약혼자는 9살 공주님?!

NioN 2018. 3. 5. 14:24
소녀유괴 편
결착


 나와 루나가 누님의 곁으로 전이 하자, 누님의 앞에 앉아 있는 니르비아나 공주가, 매우 놀란 모습으로 우리를 응시했다.

「괜찮아, 르나」

 이전 만났을 때에는, 니르비아나 공주는 루나를 노려보고 있던 것처럼 보여서, 루나가 무서워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아무래도 문제는 없는 것 같았다.
 나는 잡고 있던 루나의 손을 놓는다.

「감사합니다, 루그리오님」

 루나가 미소지어 주었으므로, 나도 미소지어 돌려주고 나서 누님에게 묻는다.

「누님, 무슨일이야?」

 누님은 심심한 듯이 손을 흔들었다.

「딱히 특별한 일은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아요. 나는 이렇게 손뼉을 친 것 뿐. 당신들이 올 것 같은 타이밍에 말야」

 그렇게 말하면, 누님은 가슴의 앞에서 손뼉을 쳤다.

「힛」

 니르비아나 공주는, 흠칫하고 몸을 진동시키고 있다.

「그런 것보다, 목적의 물건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여기에 온거지?」

 그랬다. 나는 수납하고 있던 리스트를 꺼내면서, 니르비아나 공주에 보이도록 책상 위에 싣는다.

「이것은 범인, 페르쥬·보르나리에스가 소지하고 있던겁니다. 내용은, 당신이라면 아시는 바의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취학전 정도로부터 취학 후 정도까지의 연령의, 그렇네요, 8살부터 11살까지라고 생각되는 아이의 리스트입니다」

「그, 그것이 어쨋다는 말씀이신지요」

 들뜬 소리로, 니르비아나 공주가 앞을 재촉한다.

「페르쥬는 이 리스트를 바탕으로, 유괴하는 아이들을 선택하고 있던 것 같습니다」

 리스트에는 여기저기에 안표가 붙여져 있다. 나는 니르비아나공주를 정면에서 응시하며 말한다.

「니르비아나공주. 유감입니다만, 이 리스트로부터는 지문이 검출되었습니다. 당신이 관계없다고 한다면 부착하고 있을 리가 없는, 당신의 지문이」

 니르비아나공주가 초조해 한 모습으로 부정해 온다.

「그, 그럴 리 없습니다. 저는 분명하게 장갑을 끼─-─」

「과연. 장갑을 하고 있었으니까, 지문 따위 남아 있을 리가 없으면. 그렇게 말씀하시고 싶으신가요?」

 니르비아나 공주는, 자신의 실언을 알아차린 것 같아, 힘 없게 어깨를 떨어뜨렸다.

「그 밖에 뭔가 말씀하시고 싶은 것은 있습니까. 니르비아나·에스트란테 왕녀」

「……아니요. 없습니다」




 니르비아나공주의 처우는 아이들에게로의 원조, 봉사등, 더 이상, 아이들 미래를 잃는 것 같은 일이 없게 시키는 것이었다. 물론, 이 대응에 대해서는 국내, 및 근처 제국으로부터도 비판의 소리가 많이 올랐다. 사형으로 해야 한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아이를 잃은 부모로부터 하면 당연할 것이다.

 확실히, 니르비아나공주의 리스트가 많이 관계하고 있는 곳은 있다. 하지만, 니르비아나공주에 의뢰를 되기 이전으로부터, 페르쥬라는 남자는 이미 만회 할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범죄자였다. 그리고, 그 페르쥬는 죽어 있다.

 나도, 미리 막았다고는 해도, 루나를 표적으로 되고 있던 것이다. 페르쥬에, 그리고 니르비아나 공주에게 분노가 없다고 말하면 거짓말이 된다.

「그런데도, 사형시켜 버리면, 이제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없어진 생명이 돌아올 것도 아니죠. 그리고, 잃는 아픔을 알고 있는 우리가, 그것을 누군가에게 주어도, 슬픔이나 분노의 연쇄는 멈출 수 없습니다」

그런, 나의 위선자인 체한 의견에 의해, 처우는 결정되었다.



 처우가 통지 된 후, 나는 아버님에게 물어 보았다.

「아버님, 조는 어설펐던 건가요? 이 정도로는, 다시 같은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사형은 되지 않는다고 마음 먹은 사람이, 또 이러한 사건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보증은 없다. 역시, 구별은 붙여야 했을까?

「분명히 어설펐을지도 것일지도 모르고, 불안도 남을지도 모른다. 재발을 완전하게 억제할 수 있다고는 단언할 수 없다. 그런데도, 너는 자신의 결정에 미련을 남겨서는 안 된다. 우리는, 국민의 인도자가 아니면 안 되는 것이다. 국민에게 불안이 있다면, 그 이상의 행복을, 무엇이 일어날려고도 이 나라에서 태어나서 좋았다고 단언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 내라. 그리고 물론, 이러한 일이 두 번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타인과의 연결을 결코 잊지마. 사건이 인위적인 것이다면, 같은 사람의 손에 의해, 반드시, 막을 수 있을 것이다」

 거기서, 아버님은 일단 말을 잘랐다.

「라고, 잘난듯 한 말을 해 보았지만, 사건을 막을 수가 없었던 것은 나도 같다. 인간이 있는 이상, 이러한 일을 생각하지 마 라는 것은 무리한 이야기다. 빛이 있으면 반드시 그림자도 할 수 있자. 우리들에게는 누구든지 사고방식이 있어, 삶의 방법이 있다. 우리에게 할 수 있는 것은, 겨우, 그 견본이 되는 것 정도다. 뒤는, 믿을 뿐이다」

 뭐가 뭔지 모르겠지만, 말하고 싶은 것은 전해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우선, 사건은 종결했다는 일로 좋은 거지?」

 이 이야기는 끝나라는 듯이, 아버님은 화제를 바꾸었다.

「네. 아마도」

「그러면, 이제 학원의 휴학은 풀어도 괜찮겠구나」

「네. 루나의 입학에는 시간을 맞춰, 그것만은 좋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불성실할지도 모릅니다만」

 아버님은 교육기관의 관계자를 모으면, 봄부터는 학원을 재개한다는 명령을 냈다.



 그 후, 나는 루나를 물었다.

「루나. 나인데, 지금 괜찮을ㅋ가?」

「네. 아무쪼록 들어 오세요」

 루나는 방에 있는 것 같았으니, 실례합니다, 하고 방에 들어간다.

「루나. 봄부터는 학원에 가는데, 준비는 다했어?」

「네. 이미 정돈해 놓았습니다」

 수납의 마법은 편리하다. 나나 누님은 이 마법을 몰랐으니까, 학원에는 큰 짐을 가져 갔는데, 루나는 밖으로 맨손을 보인다.

「입학식에는, 나와 누님도 출석해. 보호자 대리로 말야」

「감사합니다. 오라버니와 누님은 바쁜 것 같아, 올 수 없는 것 같아서」

「그건 유감이네」

 사건도 종결됐고, 또 천천히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던 것이지만. 가까운 시일내에 방문해 볼까.

「그리고, 기숙사말인데」

「네, 괜찮습니다. 저도 확실히 공부와 훈련을 했으니까요」

 입학시라도, 대체로는 두 명 방인 것이지만, 성적의 상위자는 일인용 방을 선택해도 좋게 되어 있다. 물론, 여자와 남자로 나누어져 있지만, 내가 걱정하고 있는 것은 좀 더 다른 일이었다. 그렇지만, 반드시 루나라면 괜찮을 것이다.

「입학식이 끝나면, 다음을 만날 수 있는 것은 하계 휴가구나. 나도, 루나에 지지 않게 하지 않으면 안 되는구나」

 루나가 없는 동안에, 일은 전부 정리해, 휴가에는 다양한 곳에 놀러 가자.

「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말하고, 루나는 미소지었다.



다음번부터, 아마 학원편에 들어갑니다.
시점은, 루나가 될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