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약혼자는 9살 공주님?!

[34화] 약혼자는 9살 공주님?!

NioN 2018. 3. 26. 09:22
여행

고아원편은 이번에 일단락 되었습니다.
다음번이야말로는, 꼭 아스헤룸 왕국편을 넣겠습니다.


 쿠룬 고아원의 입지적으로는, 정확하게는 코스트리나의 영지인 것은 아니다. 이 근처의 토지는, 삼림 지대나, 호수 따위가 많이 있기 때문에, 명확한 국경을 정하는 것이 곤란하기 때문이다. 별장 같은 걸 세우지 않는 이상, 즉, 분명히 어느 쪽의 영토이라고 말하지 않는 다면 특히 문제 없지만, 명확하게 우리 나라의 영토라고 우기는 것은 할 수 없게 되어 있다. 이웃나라와 이야기를 댈 수 있으면 좋지만, 그걸 위해서는 이번은 시간이 부족하다. 이쪽이 서로 이야기하고 있는 틈에, 아이들은 우리가 손이 미치지 않는, 어딘가 멀리 데려가 버릴 것이다.

「미안합니다. 좀 더 시간이 있으면, 이 고아원을 남을 수 있었는데, 힘이 미치지 못해서」

 나에게 좀 더 힘이 있었으면, 여기를 코스트리나의 영토라고 우겨, 나중에 해결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나는 사라씨에게 고개를 숙였다. 아이들은, 지금, 이 방에는 있지 않고, 아마 근처의 방에서 놀고 있을 것이다. 루나도 함께.

「아, 아뇨, 그런. 고개를 들어 주세요. 아무것도 사죄 할 일은 없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감사하고 있습니다」

 내가 머리를 올려 얼굴을 보자, 사라씨는 계속 이야기해 주었다.

「이 고아원을 저 혼자서 경영해 나가는 것은 곤란했습니다. 확실히, 기부금도 있고, 아이들 모두도 성장해 주고 있으니, 고아원의 생계 정도라면, 어떻게든 할 수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나개인은, 여기서 아이들의 성장을 보고있는 것을 최고의 기쁨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들은 어떨까요? 이 고아원만에서 성장해서, 밖깥 세계를 알지 못하고 살아가는 것이, 정말로 행복한 걸까요? 저도, 밖깥 세계은, 잘 모릅니다. 분명, 동경 만이 아닌, 많은 곤란한 것들이 있겠지요. 그렇지만, 그런데도, 저는 여기 있는 모두에게 고아원안 만이 아닌, 넓은 세계를 알아 주었으면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아니, 지금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라씨는, 거기서 일단 말을 자르면, 문 쪽을 돌아다보며, 눈부신 것을 보듯 웃음을 띄웠다.

「저는, 아이에서는 있을 수 없으니, 그 아이들과 같은 마음은 벌써 없애 버린 것 같지만, 그 아이들에게는 아직, 많은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고아원에 있는 것 만으로는 열지 않는, 많은 가능성이. 그러니까, 어쩌면, 이번 일도, 그 아이들을 성장시키기 위한, 신님으로부터의 시련, 아니, 선물인 것일지도 모릅니다」

 뭔가 후련하게 터진 것 같은 표정으로 그렇게 이야기해 주었다.

「그러니까, 그 때문이 계기가 되어 주신 루그리오님께는,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이 고아원에는 많은 추억이 있고, 저도, 여기서 길러졌으니, 깊은 생각이 없을 것이 아닙니다. 나를 길러 주신 사리아님께는, 언제까지나 계시지 않을 것입니다. 부득이, 여기를 나가버린 시스터분들께도, 말로는 표현하지 못할 감사를 안고 있습니다. 저도, 그녀들의 생각을 지키기 위해서도 여기 고아원을 너무 고집하고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그녀들의 생각은 고아원 만이 아니고, 저의,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반드시 계승되고 있습니다. 이 생각이 있는 한, 비록 이 고아원이 없어져, 장소를 옮겨도, 아이들에게 전할 수 있는 것은 많이 있습니다」

 사라씨는, 내 쪽에 시선을 되돌려, 더없는 마음을 이야기해 주었다. 그리고, 깊숙히 고개를 숙일 수 있었다.

「그러니까, 루그리오님. 정말로 감사합니다」

「우리가 여기에 온 것은 우연이에요」

 저기에서 조개와 멜을 만나지 않으면, 반드시 여기에는 와 있지 않다. 라고는 해도, 가정의 이야기를 하는 것은 의미가 없기에, 그런 일은 말하지 않았다.

「그런데도, 저는 사람의 인연을 믿고 있습니다. 이것까지도, 이 앞도. 사람과 사람과의 연결에 의해, 이 세계는 성립되고 있으니까」

 그것이 좋은 것뿐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확실히, 그 말대로다.
우리는 어디까지 말해도, 사람과의 연결을 부정할 수 없다. 누구라도 누군가에게 유지되고 그리고 누군가를 지지하면서 살아 있다.

 아버님이나 어머님, 거기에 우리도, 국민의 세나 타국과의 거래, 그 외 다양한 것에 의해 생활의 원을 만들고 있어, 거기에 따라 국민의 생활을 보다 좋은 것에 바꾸어 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 말대로군요」

 그것은, 아버님이나 어머님이라도 선대부터 계승해 온 것으로, 머지않아 나나 누님, 그리고 루나에 계승되어 가는 것이다. 그것은 아마, 우리의 아이의 세대에도 계승되어 갈 것이다. 누님이 자국에 머물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아니, 아마, 머물지는 않지만, 누님이라는 생각은 변함없을 것이다. 그러니까, 나는 그렇게 대답했다.

「그럼, 그 인연에 우리가 공연한 참견 하는 일도 허락해 주세요. 그것은, 아이들에 있어서도 새로운 인연에 연결될테니까요」

「네. 감사합니다」

 우리는 어느 쪽으로부터랄 것도 없고, 서로 웃었다.



 이야기를 끝내고 우리는 협력해 짐을 정리하는 작업에 들어갔다. 정리한다고 해도, 그렇게 많은 것이 있는 것은 아니다. 짐은 모두 마차에 실을 수가 있었다. 라고는 해도, 모두 끝낼 무렵에는, 벌써 황혼이 지고 있었고, 근처는 상당히 어두워지고 있었다.

「이것으로 전부인가요?」

「네. 원래, 그렇게 많은 물자가 있는 것이 아니었으니까요」

 사라씨에게 그렇게 말했으니, 나는 루나일행을 부르러 가기로 했다.

「저도 따라 가겠습니다」

 내가 고아원안을 향해 걷기 시작하면, 사라씨도 따라 왔다.

「피곤하실텐데, 쉬고계셔도 상관없어요」

 사라씨는 고개를 저었다.

「아뇨. 역시, 아이들에게는 제가 설명하는 것이 좋을테니까요」

 우리는 둘이서, 모두의 곁으로 향했다.


 아무래도, 어두워졌기 때문에, 밖에서 놀고 있는 아이는 없는 것 같았다. 사라씨는 전원의 무사를 확인하고,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었다. 내가 방에 들어가자, 역시 루나가 처음으로 나를 깨닫고, 탁탁 달려 다가왔다.

「루그리오님」

「루나. 상당히 기다리게 해 버렸네」

 나는, 석양에 비추어져 빛나는, 루나의 부드러운 은발을 상냥하게 어루만졌다.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루나는 기분이 좋은지 눈을 감고 있었다.

「모두, 지금부터 여기를 떠날꺼야」

 사라씨가 아이들에게 설명하고 있었다.

「에-. 어째서야. 역시 돈이 없어서 인가」

 제일 먼저 반응한 것은, 역시, 조개였다.

「그렇지 않아. 우응, 그것도 있지만, 좀 더 멋진 곳에 가」

 사라씨는 아이들을 매우 상냥한 듯한 눈동자로 응시해, 조개의 머리를 어루만지면서도 상냥한 소리로 이야기하고 있다.

「딱히, 이 고아원이 싫게 되었다든가, 그런게 아니야. 그렇지만, 좀 더 넓은 곳에 모두를 데려 가 주고 싶은거야. 그리고, 여러 가지 것울 모두가 보면 좋겠어. 그것이 나의 기쁜 일이야」

「다른 곳에 가는 것이 사라의 기쁜 일이야?」

 멜도 의아한지 묻고 있다.

「그렇구나. 그렇지만, 너희들도 좀 더 즐겁다고 생각할꺼야」

「그렇지만, 모두 뿔뿔이 흩어지게 되어 버리겠네」

니콜이 울 것 같은 얼굴로 호소한다.

「작별하게 되버려」

「뿔뿔이 흩어져」

 메아리스나 루노도 외로운 것 같다.

「모두, 아직 사라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어. 끝까지 분명하게 듣지 않으면. 그치?」

 레실이 니콜과 메아리스와 르노의 어깨에 손을 써, 모두를 격려하고 있다.

「응」

 아이들은 수긍해, 사라씨의 쪽을 본다.

「고마워요, 레실. 그래서 말야, 여기는 없어져 버리지만, 모두 함께 아스헤룸이라는 곳까지 간 뒤로, 코스트리나라는 곳까지 가는거야. 장소는 바뀌어 버리지만, 모두가 함께 있을 수 있는 것은 변함없어. 게다가, 때가 되면 다른 친구도 생길꺼야」

 그리고, 사라씨가 밖깥 세계를 즐거운 듯이 말해, 아이들은 눈을 반짝반짝하며, 사라씨의 이야기를 듣고 있었다.
 이야기가 끝난 정도의 타이밍에, 나는 모두에게 말을 건다.

「그러면, 출발할까」

「네」

 우리는 마차에 탑승하면, 희망과 기대를 가슴에 실어, 추억이 남는 이 땅을 떠나, 새로운 땅에 향하는 것이었다.


??? 「고아원 쪽이 당해 버린 것 같다」
???「크크크, 하지만 녀석은 우리들 이야기를 오래 끌게 한 대중에서도 최약」
※※※「옆길의 수치야…」


그런 일은 되지 않습니다.

루나 차례도 증가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