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중단/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6부] 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NioN 2018. 10. 4. 07:44

~용등~



브로라이트 특제, 다크캐몰의 소금구이.
클레이가 제 2의 시련에서 쓰러트렸던, 낙타를 닮은 몬스터. 거대한 4개의 혹에 기른 지방성분이 훌륭한 작품인것 같고, 먹어보고 싶다고 프니 씨가 공갈한 것 같다. 과-연.

그것을 가지고 돌아가고 있었다는 클레이에 다음에 예의를 표하고 브로라이트의 호쾌한 요리는 꽤 맛있다. 조미료 세트도 정리해 내 두어 좋았다. 루세우바하 영주에게 받은 왕도로 인기의 귀중한 암염을 아깝지 않게 사용한 것은 좋다고 하고.

다만 소금을 바른 것 뿐의 다크캐몰의 고기는, 씹으면 입안에서 주르르 무너질 만큼 부드럽고, 흘러넘치기 시작하는 육즙조차 맛있었다. 이 고기라면 찜구이로 해서 샌드위치로 해도 맛있을 것이다.
일어난 비와 뒤늦게나마 식사를 하게 하고, 사람은 여기.

「그런데, 저것은 무엇이지」

클레이가 희희낙락하며 검을 낡은, 그것을 메카 클레이가 같이 검으로 받아 들인다. 격렬한 검이 부딪치는 소리가 돔에 높고 높게 울려 퍼졌다.
괴수대결 전의 제 2 라운드와 같은 광경이지만, 조금 전의 사투와는 분위기가 다르다. 클레이는 마왕화하지 않았기 때문에, 메카 클레이보다 머리 3개분 낮다. 대국적인 것일텐데, 대몬스터전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의 격렬한 응수가 계속되고 있었다.

「저것이, 본래의 린데 절 이름 위에 붙이는 칭호인 것이야. 저런 건강한 모습을 본 것은 수백 년만」

가슴을 치고 자신의 일인것 처럼 자랑스러운 듯이 말하는 리피는, 이제 울지 않았다. 기쁜듯이 뺨을 물들여, 웃고 있다.
메카 클레이가 무사히 회복된 것은 좋았다. 고칠 수 있는 자신은 있었지만, 결과 어떻게 될까는 몰랐으니까. 다행이다, 이상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지않아서.

「회복될지 어떨지 몰랐지만, 뭐 다행이네」

「너의 터무니없는 마력의 덕분에, 다하고 있던 린데 절 이름 위에 붙이는 칭호의 힘이 돌아왔어요. 어떻게 한거야?」

「아니, 마맹물 털어 놓고, 치유술 걸쳐, 메카 부분을 고쳐 본 것 뿐이야」

「아무것도 아닌 말과 같이 해 주지만, 그것이 터무니 없는 말이라고 말하는 것은 알고 있겠지」

「아마?」

「아마는……하아, 너 뭐하는 놈이0야? 적당히, 가르쳐 줘」

기가 막히는 리피를 거들떠보지도 않고, 엷은 웃음을 띄우면서 엽차를 마신다.
싫음, 세계는 넓기 때문에. 나 같은 것 발밑에도 미치지 않을 만큼의 대마법사라든지 대현자라든지, 그러한 것이 있을지도 모르지 않은가. 나는 어차피 대륙의 가장자리로 착실하게 소재를 채취하는 모험자예요. 말한다면 우물안의 개구리 씨. 나 초지팡이 햣하, 라니 착각 해서는 안 된다. 그 밖에도 굉장한 것이 뒹굴뒹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나는 조금 편리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을 뿐의, 평범한.

「인간입니다」

「어리석은 소리 하지 마. 이, 에덴의 백성인 내가 본 적도 없는 마력이라고? 그 소유자가, 단순한 인간일 리 없잖아」

「자라난 내력은 약간 변한걸까. 설명하면 길어지고 브로라이트와 프니씨에게도 들어 보고 싶은 이야기이니까, 잠깐 기다려」

그런데 그 괴수대결전 제 2 탄, 언제까지 계속할까.
세 명이 휴식 한 후 메카 클레이가 부활해, 거기로부터 곧바로 시작한 것 같지만, 클레이의 스태미너에는 송구해요. 지구력 운운이라는 것보다, 질리지 않는거야?

나는 그러한 전투에 관해서는 아마추어이니까 아무것도 말할 수 없다. 그렇지만, 클레이는 기쁜듯이 칼날을 섞고 있는 것은 안다. 강한 상대가 진심을 보일 수 있는 오라 테두리적인, 소년 만화의 주인공인 것 같다. 메카 클레이는 무엇 모드일 것이다. 배틀 모드? 트레이닝 모드? 모처럼 시합 상대가 있다면, 클레이는 창술로 진심 내면 좋은데.
가방안에 클레이용의 창은 앞으로 몇개 들어가 있을까나 생각하고 있으자, 두 명은 거리를 취해 서로 일례 했다. 아무래도 끝난 것 같다.

「타케루, 일어난 것인가」

상쾌한 땀을 흘린 클레이가 매우 기분이 좋아 보였다. 꼬리가 좌우로 흔들리고 있기에, 기쁜 것이다.

「수고했어. 방까지 옮기게 해 미안해」

「신경쓰지마」

팀창흑의 단이 전원 모인 곳에서 청결<클린>을 전개해, 각각의 더러워진 머리카락이나 장비 따위를 예쁘게 해 나간다.
청결<클린>을 전개한 부분만큼 마루의 벽돌이 이상하게 예쁘게 되어 버렸지만, 뭐 이것은 그러한 모양으로 하기로 하자.

「하아, 전혀!」

「또 묘한 마법을 사용해서……」

하는 김에 브로라이트가 사용했을 것인 조리 기구도, 모두 예쁘게 하고 나서 가방안에 넣는다. 디저트는 무엇이 좋을까. 표주박형 한 사과미의 과일로 할까나. 지하 묘지에 오기 전, 리자드맨의 마을에서 대량 구매 한 녀석이 있다.
가방안에 양팔을 넣고 목상을 하나 꺼내면, 그 광경을 가까이서 보고 있던 리피가 화난듯이 외친다.

「자, 설명해 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라는 듯이 나의 눈앞에 앉아, 팡팡 손뼉을 쳤다. 영체인데 손은 두드릴 수 있는 것인가.

「그 전에 예를 알려주면 되겠지」

「좋아, 좋아, 예는」

「은의는 안 되는 것이, 와레등 일족의 오키라고라고 했다」

「하하하, 그런 규칙 같은거 리자드맨의 마을에 있었어? 클레이」

「지금 것은 내가 말노래의 것은 아니다」

엣.
배후로부터 묘한 말을 하는 것이라고 되돌아 보면, 거기에는 메카 클레이가 있었다.
조금 전은 갈색이었어야 할 보디가, 지금은 광택이 있는 진한 회색. 이것차로 본 적 있는 색이다. 뭐였지.

「간 메타 클레이!」

「린데르트 바움전이다!」

날카로운 태클이 클레이로 들어가자, 간 메타 클레이, 아니 린데? 는 앉은 채로의 나에게 무릎을 꿇어, 깊숙히 고개를 숙였다.
상대를 존경해, 존경할 때 밖에 취하지 않는 최상급의 예의 방법.

「귀하 덕분에, 나는 다심 살아날 수 있었다」

「말했다!」

「으음. 나는 기계 인형<오토메타>로서 말을 할 수 있게 되어있다」

린데는 깊게 고개를 숙인 채로, 붉게 불타는 것 같은 눈동자를 희미하게 가늘게 했다. 마치 웃고 있는 것 같은.
아니 그것보다 무엇보다도.

「말하는 거야?! 마데우스의 기계 인형<오토메타>는 말하는 것이 보통이야? 이건 대체? 프로그래밍? 0과 1의 나열? 인공 AI적인 그 녀석?」

나의 동요와 흥분이 전해질까. 너무 당황해 스스로도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
눈앞에 꿈의 2족 보행 자율 가동 로봇이 존재한다는데, 그것이 유창하게 말하고 있다. 클레이에 말하는 방법이나 음질이 비슷하지만, 차근차근 들어 보면 로봇 같은, 기계적인 소리를 하고 있었다. 뇌수가 있기에 말할 수가 있을까. 치료해서 다행인 뇌수. 설마 말하는 로봇일 줄이야.

「귀하에 최대의 사례를. 감사합니다」

린데가 재차 깊숙히 고개를 숙이자, 리피도 거기에 따라서 고개를 숙였다. 리피는 마지못해 말한 느낌이었지만, 린데는 진심으로 나에게 예를 다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라는 것은, 린데를 고친 예라는 것일까.

「좋아, 예는. 정말 괜찮다고」

「시인인가」

「나는 감사받고 싶어서 메카, 린데를 고친것이 아니야. 뭐랄까, 우연히 그렇다고 할까? 고칠 수 있었기 때문에 고쳐 본 것 뿐이야」

원래 린데가 고쳐 주세요, 라고 말했을 것이 아니고. 나에게 예의를 표한다 한 것은, 리피가 아닐까. 말은 필요없지만, 그 태도는.
웃는 얼굴인 채 리피를 질척하고 보자, 리피는 어색한 것처럼 얼굴와 부풀려 버렸다. 한동안 참듯이 침묵을 계속하고 있었지만, 내가 아무것도 말하지 않는 채로 있는 것을 견딜 수 없게 된 것 같아.
영체면서도 머리를 콱 내려, 땅에 도게자 할 기세인 채 외쳤다.

「고마워요! 감사합니다! 나의, 부탁을, 들어 줘서, 정말 고마워요!」

「그런 질투에 말하지 않아도」

「……정말로 감사하고 있는거야. 덕분에 나도 사라지지 않아도 되었어. 다만, 뭐랄까, 조금 분한 것뿐이야」

너, 전혀 굉장한 듯이 안보이는걸.
리피가 얼굴을 붉혀 툭하고 중얼거렸다. 무례하다. 그 말대로지만도.
이것으로 설명을 하지 않았으면 적당히 리피끊어질 것이다. 항상 끊어져 있는 것 같은 상태이지만, 그녀의 혈압을 염려해 두 명에게 머리를 올려 받아, 모닥불을 둘러싸 각각 앉았다.

미스릴마광석제의 과일 나이프를 꺼내, 표주박형의 사과의 껍질을 벗긴다.
브로라이트와 클레이에도 사과를 전해, 각각 좋을대로 먹였다. 프니씨는 가죽인 채, 와작와작 먹고 있다.

「여기, 카리디아를 방문시 이유는 클레이 스톤에 들려주고 테 받았다. 리피르간데·라라도 주선에 낙같다」

「기합이 들어간 함정의 갖가지에 살해당할 것 같이 되었지만」

「후후후」

린데는 로봇이면서도 웃었다. 로봇이 웃고 있다. 뭐라는 이상한 광경일까. 나, 로봇이야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게다가 자연스러운 회화.
기계 인형<오토메타>의 구조나 시스템적인 일은 전혀 모르지만, 의사의 소통을 할 수 있다 라니 정말로 굉장한 일이다. 마데우스의 기술은, 지구의 아득히 앞에 있던 것이다.
로봇은 말하지만 화장실은 멍하니, 라는 것이 유감이지만.

「자! 이야기해 줘. 너가 가지고 있는 그 순수한 마력과 너 자신을」

「에에-. 그런 대단한 이야기가 아니지만」

「대단한게 아니면 이야기해 줘」

뭐부터 설명하면 좋을까.
자기소개는 사회인의 기초이지만, 나 자신도 잘 모르고 있는 부분이 많다. 사실을 이야기해, 그리고 질문에 답하는 질의응답 형식으로 하자.
자기 PR, 자신 프리젠테이션은 올해 졸업자의 취직 활동 이래다.

「나에게는 전생의 기억이 있어」

화이트 보드가 있으면 설명하기 쉬웠는데, 라고.
마음 편하게 이야기를 시작했다.



+++++++++++



타케루·신시로 마도왕 에테르마나 19살(28살)

종족 : 고대용의 가호를 받고 있는 사람
소속 : 창흑의 단
가호 : 고대용의 가호, 고대마의 가호, 초록 정령왕의 집착, 리의 주술의 속박, 영예의 용왕의 동지, 정령의 친구, 하이 엘프의 축복
기능 : 구)말도 잘하고 솜씨도 좋음 화술 산술 임기응변 게으름장이
이능 : 세계 언어, 신체 능력, 각종 면역·내성, 탐사 능력, 공간방법, 사유물 확보, 마력 극한 구현화 능력, 지식 이해력, 의사소통신의 행운, 육감


「어랏. 가호가 증가해있다」

입으로 설명하는 것보다도, 조사<스캔>으로 나의 스테이터스를 알아내는 편이 빠르다.
라는 것으로, 전생의 기억이 있어서요, 전생이라는 것을 한 것이에요. 실은 나 자신, 마데우스 연령 0살였다거나 하는거네요. 아핫. 그렇다는 설명의 뒤, 자기 자신을 조사<스캔> 해 보였다.

이 이능선물의 나열도 잘 모르는 채다. 아니, 내가 사양말고 『청년』에 부탁했을 것이지만, 일 세세하지는 기억하지 않았다. 다만 편리하고 고마운, 이라고 할 뿐.
아니 기다릴 수 있는 그 전에 『초록의 정령왕의 집착』이라는건 뭐지. 가호가 아니지 않아?

「초록의 마인의 저주」

「퓨퓨」

하하하, 라고 웃어 보이지만 아무도 웃어 주지 않는다. 눈을 크게 열어 freeze 한 채다.
비도 클레이도 나의 사정은 알고 있고, 프니 씨도 그다지 놀라지는 않았다. 태연하게 한, 언제나인 무표정인 채 6번째의 사과를 먹고 있다. 슬슬 주의하지 않으면 전부 먹어 버릴 것 같다.
대해 브로라이트, 린데, 리피는 굳어진 채로.

「마도왕 에테르마나……입니다 라고?」

「……으음. 나도, 들어는, 봤지만」

「낡은 전승에 지나지 않는, 옛날 이야기나 노래에서 나오는……」

「아-, 그건. 잘 모르지만 무시해도 좋아. 의미를 모르니까」

클레이에 마도왕 에테르마나에 대해 썩둑 가르쳐 받았지만, 마도왕 에테르마나에 관한 기술은 베르카임의 도서관에서 발견되지 않았다. 대대로의 루세우바하 영주의 흥미가 끌리지 않았던 것일까, 그렇지 않으면 마도왕 에테르마나에 대해 쓰여진 본그 자체가 없는 것인지. 혹시 통칭으로, 정식명은 다른지도 모른다.
어느 쪽으로 하든, 나는 나다.

「마도왕 에테르마나는 창세의 신이라고도 불리고 있는 존재다. 하지만, 타케루는 인간일텐데?」

「그래. 바득바득 인간. 기능 스킬이 귀찮아 하면 나와버릴 정도의, 인간」

「으음. 나는 전생자의 일도, 마도왕 에테르마나에게도 자세하게는 모른다. 만약 타케루가 그러한 양반이었다고 해도, 나에게 있어 타케루는 마을을, 누나를, 종족을 구해준 은인인 것에 변화는 없다」

브로라이트는 평소의 근심이 없는 웃는 얼굴로 말하면서, 사과를 호쾌하게 통째로 먹기 시작했다.
과연은 우리 팀. 나의 동료들. 뭐랄까, 나와 함께 깊게 생각하는 것을 조속히 방폐 한다는지, 생각한 곳으로 밝혀지지 않으면 생각할 만큼 쓸데없기에 사과를 먹자, 라는 그 생각이 좋구나. 그래도 괜찮아.

모르는 것은, 모른다. 세계는 넓기 때문에, 그 중 알 수가 있을지도 모른다. 걸근걸근 하지 않아도 괜찮지 않은가. 시험하러 나오는 것도 아닐 것이고.

「나도 귀너머로 들어만 본거라서, 자세하게는 몰라. 그렇다 치더라도 너, 설마 전생자였다라니」

「전생자는 자주 있는 거야?」

「자주 있을 리가 없잖아. 그것도 또 전승에 지나지 않아. 고귀한 영혼은 영원해. 대지에 필요한 영혼만이, 이 세상에 다시 태어날 수가 있는, 은 드라고뉴트들은 말했어」

「으. 그러므로, 우리들은 금기를 범해 모 영혼을 거짓의 몸에 그친 것이네」

금기를 범해 거짓의 몸에, 는. 즉 그것은 린데일까.

「이제 와서이지만, 린데는, 고대의 드라고뉴트의 저, 린데 뭐시기 씨?」

「엘 디아스·린데르트바움의 육체는 멸망했어. 그렇지만 이 바보, 내가 걱정이기 때문에는 기계 인형<오토메타>로서 다시 사는 길을 선택한거야. 말하자면, 사람이 양성한 전생자라는 곳일까」

위대한 고대의 영웅이며, 멸망했다고 듣고 있는 종족이, 눈앞이 말하는 로봇.
놀랄 만한인 것일까. 그렇지만, 린데의 굉장함이라든지 드라고뉴트의 레어 천성, 좀 더 잘 모른다. 굉장하겠지만, 나에게 있어서는 말하는 기계 인형<오토메타> 쪽이 굉장한거지.
클레이가 매우 기분이 좋은 것은, 고대의 굉장한 사람 직접 연습을 붙여 받았기 때문인 건가. 아니, 호각의 싸움을 하고 있었지만 말야. 다음에 지금의 린데를 조사 스캔 시켜 받자. 다른 결과가 나올지도 모른다.

「클레이가 창을 꺾은 것은 불가항력으로 하고」

「그것도 들었어. 달의 창이 접힌 것은, 달노창자신의 의사. 오랜 세월 힘을 모두 낡고, 자랑에 사우 것은 아레 화낸다 같은」

「아 좋았다. 창의 전승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꺾인거지」

「후후후. 나의 창을 길게, 계속 사용해 준 일에, 감사를」

과연. 창을 꺾어 버린 죄악감으로부터 해방되었던 것도, 클레이의 기분이 좋은 이유. 지금이라면 다크캐몰 추가로 오체 뽑고 와, 라고 말해도 괜찮을까.
여하튼, 창의 원래의 소유자인 본인에게 사과를 말할 수 있던 것은 좋았다. 뒤는 최강 용사 안면 중의 관에도 성묘 해 두자.

「그러면, 마소가 끊어질 때까지 린데는 완전하게 혼자였을텐데」

「뭐 그렇구나. 좀 더 먼 옛날에는 드라고뉴트 형 기계 인형<오토메타>가 4체 있었어. 리자드맨 형 기계 인형<오토메타>는 2가지 개체. 그 밖에도 몇 체. 그렇지만, 긴 세월의 사이에 망가지거나 해 린데 이외는 움직이지 못하게 되었어요」

뭐라고.
그 밖에도 기계 인형<오토메타>가 있었다고?

「기계 인형<오토메타>는 마력을 대량으로 소비하기 때문에, 린데는 움직이거나 쉬거나를 반복하고 있었어. 기계 인형<오토메타> 중에서 제일 영리한 것이 그네」

「기계 인형<오토메타>는 그렇게 척척 만들 수 있는 것이야?」

「나는 잘 모르지만, 그렇지 않을까?」

정말인가.
기계 인형 <오토메타>는 접힌 창과 같이, 난트카라는 먼 옛날의 드워프의 임금님이 양성했다고 했지. 라고 하면 지금 현재, 기계 인형 <오토메타>를 만들 수 있는 기술자는 존재할까.

베르카임에서는 기계 인형 <오토메타>의 이야기는 듣지 않았다. 변경의 도시이니까, 정보가 들어 오지 않는 걸까나. 큰 도시, 그야말로 왕도에 가면 기계 인형 <오토메타>의 정보나 마도왕 에테르마나에 대해서 알까.
뭐, 정보를 잡았다고 해서이니까 어떻게 하는, 이라는 것도 없지만. 나전용의 기계 인형 <오토메타> 같은걸 만들면, 비가 성대하게 등질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마데우스에는 말하는 로봇이 그 밖에도 있을지도 모르는구나. 새로운 토지에 가는 즐거움이 증가했다. 사랑스러운 메이드 로봇이라던가 있으면 어떻게 하지. 어떻게 하지.

「너는 나의 상상을 넘는 존재인 것이겠지만, 잘 몰라. 너는 너인 거네」

「그래그래. 마력이 조금 많은 것뿐의 인간」

「조금이 아니야 바보. 린데를 완전하게 고쳐주고, 너에게는 아직도 마력이 남아 있었으니까」

그래? 맹렬한 수마의 탓으로, 마력 조각이라고 생각하고 있던 것이지만.
리피는 상쾌해진 밝은 웃는 얼굴이 되어, 다시 허리에 양손을 기대응와 가슴을 폈다.

「자, 제4 시련을 시작하자!」


시련 끝나지 않았었다아아아아아아.





+++++++++++

전회가 짧았기 때문에 이번은 길어졌습니다.

건메탈(gunmetal)은 진한 회색으로, 메탈릭인 색입니다.
말의 의미를 몰라서, 건담이 어떻게 되었을까라고 생각하고 있던 것은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