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중단/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6부] 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NioN 2018. 11. 8. 07:33

~해신~



기분으로서는 라스트 보스도 공략했고 뒤는 돌아가기만 하면 되지만.
시련은 하나 남아 있었다. 제 4 시련이.
메카 클레이도 고치고 린데 절 이름 위에 붙이는 칭호보다 강한 적이 있었나, 하고 8할 귀찮아져 버린 기분을 필사적으로 억눌러, 린데와 리피의 안내에 따라 끌려 온 것은 평범한 문.
시련의 문이라 하기에는 수수했다. 드라고뉴트가 몸을 굽히지 않아도 들어갈 정도의 크기는 있지만, 문은 오래된 목제. 튼튼한 열쇠 한 개도 없다. 제1의 문에 비하면, 너무 심플해 허탕이라고 할까 뭐랄까.

「여기가 제4시련. 지금까지의 시련을 넘어왔으니까, 여기도 반드시 넘을 수 있을꺼야」

문의 앞에서 되돌아 본 리피는, 강력하게 클레이에게 말했다. 리피의 근처에 줄지어 있던 메카 클레이도 깊게 수긍한다.
입다물고 지켜보기만 하라며, 우리도 견학시켜주었다. 특히 나는 마법 보조가 일절 금지되었다. 아니, 나도 그렇게 멋없는 짓은 하지 않는다고.
클레이는 잠시 눈을 감아, 조용히 집중. 갑자기 숨을 내쉬기 시작하면, 눈을 열어 리피에 시선으로 신호했다.

「그러면 제4시련, 시작」

리피의 선언과 함께, 문이 둔한 죽는 소리를 하고 천천히 연다.
어슴푸레한 복도에 흘러넘치는 눈부실 정도인 빛. 눈이 무너져 버릴 정도의 빛이, 방 안으로부터 발했다.
무심코 꼬옥 하고 눈을 감아, 양팔로 눈을 가린다. 상대는 빛의 몬스터인가? 전격 로봇인가?

「……으. 여기는」

클레이의 목소리가 울렸다. 눈부심을 견디면서 눈을 뜨자, 문의 앞에 있었음이 분명한 우리는, 전원 방 안에 있었다. 게다가, 단순한 방이 아니다. 조금 전 리피에 견학시켜준, 보물고 안과 닮아 있다.
금은 재보가 좁지는 않은 방에 가득가득 차 벽에는 거칠고 사 호화로운 무기의 갖가지가 장식해지고 있다. 잘 모르는 미녀의 조각에, 이것 또 잘 모르는 남자응초상화. 깨끗한 대소의 보석, 드문 광석, 미스릴마광석도 있었다.

「이 방 안에 있는 것, 어떤 것이라도 좋으니까 하나만 선택해. 어떤 것이라도 좋지만, 하나만」

「선택하라고? 내가, 선택해도 좋은 것인가?」

「응 그래. 뭐든지 좋아」

네 왔습니다 위험 플래그. 리피의 그 웃는 얼굴이 무섭다.
이것, 하나라도 손대면 함정이 발동하는 것이 아닌거야? 마루가 갑자기 열려 나락의 바닥으로 완전히 역상(逆樣)한다던가, 천정이 갑자기 가라앉는다거나.
최종 시련치고는 수수하다고 할까, 시시하다고 할까……뭐라고 말해야 될지 모르겠다. 최종 시련이다.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른다.

클레이는 리피에 말대로, 조용히 방의 안쪽으로 향했다. 함부로 손대면 뭔가의 장치가, 차마 입으로 말할 수 없는 무언가가 있을지도 모르니 입다물고 지켜본다. 설마 우리까지 말려들게 하는 것 같은 함정이 아니겠지?

「브로라이트라면 무엇을 선택할래?」

「응? 우으음, 나라면……내가 바라는 감미가 무한하게 솟아 올라 나오는 마도구<매직아이템>을 갖고 싶다!」

「퓨!」

「그렇게 적당한 것 있을리 없잖아」

「없는 것인가?!」

「있었다고 해도, 감미를 마구 보존하는 아이템 박스 정도일껄? 무한하다는 것은 어떨까. 아이템 박스 안에서 복제하게 되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만드십시요, 타케루」

「아니, 프니 씨 이야기를 듣고 계셨나요? 있을 리가 없잖아, 라고 저는 브로라이트한테 말했습니다」

「부르르, 당신이 양성하면 되지 않습니까」

「아니아니아니, 무슨 말하고 있는 건가요. 무한하게 나오는 것은 무리가 있죠. 저기요, 음식의 양산은 차치하고 복제라는 것은 원래 이론적으로 무리가 있어서요」

「당신이라면 어떻게든할 수 있겠지요」

「아니아니아니아니, 아니―, 무리」

「퓨……」

「너희 좀 조용히 해 줄 수는 없는거야?!」

위험하다. 혼났다.
일단, 클레이의 방해가 되지 않게 방의 구석에서 원진을 짜 주저앉아, 소근소근 소근소근 하고 있을 생각이었지만. 리피도 클레이에 신경써서인지, 우리를 비난하는 소리는 은밀하다.

우리를 쓱하고 노려본 리피는, 양손을 허리에 대고 평소의 포즈. 그리고 생긋 미소지으며, 집게 손가락을 나에게 향했다.

「너라면 무엇을 선택할거야」

「헤? 나?」

「그래. 예를 들면 그래. 너라면 이 방 안의 무엇을 선택할래」

나라면?
이 재보 안에서 선택한다고 하면 음.
너무 드문 것은 취급해서 곤란하고, 그러한 것은 미스릴 마광석이나 마맹물로 충분. 그렇다면, 향후의 여행에 도움이 되어 준다면 대환영이지만, 이 방에 있을까나.

그런가, 드문 광석을 감독 주는 것도 좋겠네. 은혜를 팔아, 최강 가위의 메인터넌스를 공짜로 한다거나. 그렇지 않으면 수수께끼의 회화를 받아서 루세우바하 영주에게 증정. 그러한 것 귀족을 좋아할 것 같고. 그래서 은혜를 팔아 목욕탕에 들어가게 해 받아 비누의 재고를 늘린다…….

아니아니, 리피의 감언에 유혹에 빠지지 마. 어차피 마지막에 터무니 없는 장치가 기다리고 있을까? 걸림선?

「이 방 안만? 다른 건?」

「엣? 에, 에에, 이 지하에 있는 것이라면 뭐든지 좋아. 무엇을 바라는 거야?」

「린데 외에도 기계 인형<오토메타> 있지? 그것을 보여 줄 수 없을까」

「하아?! 앗……아니, 조금 기다려. 무슨 소리를, 그건 아니지? 그런 건, 이것이 끝나면 얼마든지 보여 줄 수 있어! 그렇잖아!」

왜 화를 내지.
무서운 것 같은 함정을 회피하고 싶은 것뿐이잖아.
게다가, 내가 갖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은 이 재보안에는 없다. 컵라면이라든지 컵 야키소바라든지 컵 우동이라든지, 아무리 희소인 재보를 쏟아 넣어도, 결코 손에 넣는 것은 할 수 없으니.

모처럼 사랑스러운 얼굴 생김새를 하고 있는데, 리피는 반야와 같은 찡그린 얼굴. 린데는 그 근처에서 거체를 진동시키며 웃고 있었다.
그러자 클레이가 방의 안쪽으로부터 뭔가를 가지고 돌아왔다. 손에 넣고 있는 것은 홀쪽한 막대 모양의 것.

「기다리게 했군」

「그렇게 기다리지 않았어. 좀 더 천천히 선택해도 좋았는데」

「내가 바라는 것은 무엇하나 없었다」

「에? 그렇다면, 그 손으로 하고 있는 것은 뭐야?」

클레이는 홀쪽한 봉을 양손으로 가져, 스륵 소리를 내 털어 보였다.
이거 어디선가 본 적 있어.

「아들에게, 그……여러가지 폐를 끼친 사과를 말야, 으음」

「클레이, 그거 혹시 낚싯대?」

「음? 알고 있는가? 나는 위의 것이지만, 긴가는 이런 도구를 사용해서 물고기를 낚아 올리는 것이 취미다」

「헤에에에! 리자드맨은 누구라도 벼랑으로부터 뛰어들어 물고기를 건저올리는 줄만 알았다」

이런 낚싯대를 사용해 물고기를 낚아 올리는 사람도 있는 것인가. 그것이 리자드맨인 클레이의 아들이라는 것이 재미있지만, 그러고 보니 낚시는 기본적으로 물고기를 낚아 올리는 것을 낚시라고 말하는 건가. 지금까지 물고기를 채집하는 것은 전부 낚시라고 말해 온 것 같다.

「클레이 스톤, 좋은 선물을 할 수 있겠네!」

「아아. 이것이라면, 긴가도 기꺼이 받을 것이다」

아무런 특색도 없는, 단순한 낚싯대. 검게 칠해진 가는 낚싯대는, 클레이가 가지고 있기 때문이야말로 가늘게 보인 것 뿐. 클레이의 손의 크기로부터 보는 것에, 내가 알고 있는 낚싯대의 3배 정도 굵구나.

「……정말로, 그것으로 좋은거야?」

광택을 발하는 신품 마찬가지의 낚싯대에 기뻐하고 있으면, 리피가 무서운 얼굴을 한 채로 짜내듯 말했다. 덧붙여서 린데는 아직 부들부들 웃고 있다.

「하나 선택한다면, 나는 이것을 선택하지」

「그 밖에도 가치가 있는 것은 많이 있어! 그것은, 달의 창의 수배, 수십배의 힘을 발휘하는 대사야!」

「응? 나는 할 수 있을 수 있는 것이라면, 태양의 창을 바란다」

「태양의 창은 여기, 에는, 없어, 하지만, 그렇지만! 저기저기, 저기 있는 보물상자는? 안에는 금괴가 충분히 들어가 있는데?」

「그런건, 무리다. 타케루라면 용도를 생각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나에게는 필요가 없는 대용품이다」

나라도 금괴 같은건 필요없어.
받아 두면 좋다는 생각도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받은 곳에서 가방안에 보관할 뿐이다. 팔 수는 없다. 팔았다고 해도, 어디서 손에 넣었는지 무조건 묻는다. 만약 묻지 않았다고 해도, 나의 소행은 비밀리에 조사되어질 것이다. 여하튼 길드를 통해 의뢰 퀘스트 수주하고 있기에, 나의 소재지는 간단하게 알아 버린다. 그렇게 되면, 이 지하 분묘 지하 묘지에서 손에 넣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되어 도굴자를 불러 들이는 일이 될 것이다.

리피가 그 편이 좋다고 말한다면 그렇게 하지만, 무덤을 망쳐지는 것은 본의가 아닐 것이다.
클레이가 리피의 권유를 완고하게 계속 거절하고 있으자, 웃고 있던 린데가 돌연 손뼉을 치기 시작했다.

「후후, 후하핫, 이렇게 유쾌한 도전자는 몇 년만인가. 당신의 욕구를 생각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생각이나 하다기. 정말로, 하늘이 노했군!」

손뼉을 치는 소리는 팡팡, 라는 것보다 털컹털컹하는 심한 금속음이었지만, 린데가 클레이를 칭찬하고 있는 것은 안다.
기쁜듯이 웃고, 깊숙히 몇 번이나 수긍하는 모습에, 이번은 리피가 머리를 쥐어뜯어 고함쳤다.

「아아아앗! 분하다! 분한, 분한, 분하닷! 마지막 끝까지 조금도 걸리지 않았어!」

역시 보람있었다.
나의 예상은 빗나가지 않았다.
마지막 시련이니까 라고, 기분은 들지 않아.

「리피르간데·라라, 네가 어째서 분해하는지 모르겠다, 나는 매우, 기쁘다」

「알고 있어요 그런 건! 너무, 완고하고 편벽한 호인, 정말 좋아하는 걸! 너 꼭 닮았어!」

「하하하」

화기애애하게 즐거운 듯이 하고 있지만, 남겨진 우리는 욕을 먹었는지. 어째서 기뻐하고 있는지, 어째서 웃고 있는지, 전혀 모른다.

원래 최종 시련이라는건 무엇이었던 것인가? 재보를 하나 선택하는 것의 무엇이 시련이 되는건가.
분해하면서 그 자리를 빙글빙글 부유 하는 리피는, 전위적인도 헤어-인 채 드높이 선언했다.

「최종 시련, 종료!」

리피의 말이 방에 울리자, 방은 단번에 어둠에. 훙훙훙하고 당황하는 사이도 없이, 다음에 횃불이 등불 되었을 때에는 재보 같은건 한 개도 없었다.
어떤 장치인가는 모르지만, 벽의 모양이나 기둥의 형태로부터 봐, 여기는 조금 전의 재보의 방 인 채.
클레이가 손에 넣고 있던 낚싯대는 그대로 남아 있었다.

「리피씨, 무슨 소리인가?」

「……칫!」

혀를 찻어?!
그 용모로 혀를 참은 그만두어 주지 않을까나!
마치 부모의 원수인가라는 정도로 나를 눈초리 올리면, 리피는 입을 비쭉 내민 채로 시시한 듯이 말했다.

「여기는 도전자의 진심을 알아야 할 일을 할 수 있는 방. 거짓을 말할 수 없는 장소. 지금까지 보였던 재보의 갖가지는, 모두환상. 간악한 마음으로 손에 넣으면, 금새 지옥의 맹렬한 불에 구워지는 장치였어」

정말 무섭다.

「진심은 어떻게 아는 거야?」

「으음. 어째서 그것을 선택했는지, 리피르간데·라라가 묻는거야. 클레이 스톤은 당신의 욕구의 밀리지 않로, 아들녀석을 위해서라고 했어. 그런, 용기를 가진 행위를, 전사는 말하지 않아. 전사는 당신을 위해서 전장에서 싸우거나 하지. 당신과 당신을 만드는 모든것을 걸고, 싸운다」

린데는 온화하게 자신의 가슴을 주먹으로 두드렸다.
즉, 뭐야? 전사의 마음가짐 같은건 나는 모르니까.
클레이는 어려운 얼굴을 하고 숙여 버렸다.

「……나는, 린데르트바움 공에게 칭찬받을 남자가 아니다」

「지켜야 할 것은, 약한것. 밖에서, 지켜야 하는 것도 선을 위해서, 생명을 거는 남자야말로, 결코 어리석지도, 약한 것도 아니다」

어디선가 들은 것이 있는 것 같은 말이었지만, 나도 린데로 같은 의견이다.
그거야 홀가분한 것이 제일 좋은 것인지도 모른다. 속박무엇도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힘차게 달릴 수가 있을테니까. 나의 전생이 그랬다. 독신으로, 나를 묶는 것은 회사만. 아니, 그 밖에도 세금이든지 뭔가라는 지불 여러가지 귀찮은 것은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마음 편했다. 지켜야 할 것은 자신의 생활과 일. 일은 큰 일. 책임이 있을거니까.

한발 앞서 결혼 했던 동료가, 신부 씨의 대한 푸념을 말했지만, 이러니 저러니 행복한 것 같았다. 가정이 있는 남자라는 것은, 강한 법이다.

나에게도 이 세계에서 지켜야 할 것을 할 수 있었어. 비릿해지는 드래곤과 마왕이 되는 아저씨와 분위기를 읽을 수 없는 엘프와 먹을 뿐인 신님.

그들이 나의 약점이 된 것이지만, 후회는 하고 있지 않는다.
만약 악한에게 인질에라도 되어 위협한다면……라고 생각해, 아니 그런일은 없다. 그렇지만 그 녀석들은, 나보다 훨씬 강하니까.

「너는 강하다. 기르디아스·클레이 스톤. 이 내가, 인정한 남자다」

전설의 드라고뉴트에게 강력하게 말을 들은 클레이의 얼굴이, 약간에 질투나 있던 것은 놓아두고.
어쨌든 시련은 무사하게 끝났다.

제일의 시련으로부터의 노도의 전투에 비하면, 시시하다고 할까 김이 빠진다고 할까. 뭐라고 말해야 리피에 이번에야말로 저주해 살해당할 것 같은 것으로 입다물게 할까.

리피는 심통이 나면서도 말했다.
제3시련으로 승리를 거둔 것은, 이 방에 올 것도 없고 1인분만이 인정되는 것이라고.
하지만, 무예가 뛰어나도 그것을 살리지 못하는 장소가 없으면, 의미가 없다. 그 힘을 악행에 향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러니까 마음을 시험한다.

당신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것은, 리자드맨으로서 반사람몫. 누군가를 지켜, 구할 수가있는 것이야말로, 1인분.


여러 가지 큰 일인 것이구나. 1인분은.




+++++++++++

부드럽게 소식.

문의를 몇개인가 받았으므로, 대답하겠습니다.

『소재 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입니다만, 이번에 제 2권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와아앗.
자세한 정보는 쫓아 근황 보드에 쓰도록 해 받습니다. 혹은 다른곳에 말하거나―.
시기는 늦봄의 무렵입니다. 둥실둥실둥실.
어디까지나 예정이므로 아무쪼록.

아무쪼록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