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중단/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6부] 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NioN 2018. 11. 22. 07:36

~출범~




전자기기라는 것은, 충전 조각이 제일 무섭다.
에너지가 없으면 단순한 정밀 기계에 지나지 않는다. 즉, 무슨 도움도 되지 않는 철쓰레기가 되어버린다.

특수 기능을 가진 기계공학의 천재라면, 어떻게든 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버릴지도 모르지만, 그런데도 동력원이라는 것은 필요하게 된다.
마소가 리피나 린데를 움직이기 위한 동력원. 그것을 고갈시켜 버린 것은 고대용<엔시트드래곤>의 볼씨이지만서도, 그 계기를 만든 것은 나구나.

알아버린 것이라면, 보고도 못 본 척을 할 수 없는 성질.
도와지는 힘이 있는데, 그 힘을 아껴 자신조차 좋다면 좋다는 생각은 좋아하지 않는다. 여력이 있다면 손을 빌려 주면 된다.
그렇다면, 『좋은 사람』으로 보여지고 싶다는 욕구도 있겠다. 그렇지만 그런 것은, 인간으로서 당연하겠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이렇게 하면 될까」

눈을 열어 완성시킨 마도구<매직아이템>를 확인한다.
은색 큰 접시와 미스릴 마광석과 마맹물이 보기좋게 합체 해, 뭔지 잘 모르는 오브제가 되어 버렸다. 나에게 예술적 센스는 없다. 뭐야 이거 공원에 놓여져 있는 미래와 희망, 같은 타이틀의 오브제 같다. 어느 쪽일까하고 말하면 혼돈과 고통, 이라는 타이틀이 어울릴 것 같다. 나의 센스 심각하구나.

하는 김에 결계<배리어>기능도 덤으로 해 두자. 이 녀석을 부수거나 도둑맞거나 하면 의미가 없으니. 아니, 이런 은빛 슬라임이 죽지 않을려고 발버둥치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나쁜 오브제 같은거 아무도 훔치지 않겠지만.

「타케루……뭘한거야?」

어느새인가 나의 배후에 와 있던 리피가, 믿을 수 없다는듯 눈을 크게 열고서 떨고 있었다.
리피는 알 것이다. 아주 조금이지만, 진한 마소가 이 조잡한 물건<오브제>로부터 넘쳐 나오고 있는 것을. 넘쳐 나오는 양은 적지만, 적은 양을 농후하게 해 두었다.

「마소발생 장치. 이 녀석이 마소를 조금씩 흘려내보내고 있으니까, 필요한 양만큼 들이 마시면 되지않아?」

「조, 좋고 뭐고, 무,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거야? 그런……너, 뭐야」

「디자인은 신경쓰지 말아줘. 봐봐, 이만큼 터무니없는 모습을 하고 있으면, 손대면 저주에 걸릴지도 모른다는 심리가 일하잖아, 함부로 훔치려고 하지 않을꺼야」

훔치려고 생각해도 제단의 대좌와 들러붙어 있기에, 이것을 가지고 가려면 마왕 클레이가 세 명 정도 필요한 것이 아닐까. 네 명일지도.

이 제단은 지하 분묘 지하 묘지의 가장 안쪽에 위치한다. 여기에 올 때까지의 도정을 생각해, 가볍게 현기증이. 응. 간단하게는 훔칠 수 없을 것이다.

「타케루, 너는 바늘마도왕<에테르마나>를 이 세상의 마소로 조종한다는 건가」

「아니아니? 달라요 린데 씨. 미스릴 마광석도 마맹물도, 받은 겁니다. 마력이 많이 찬 덩어리라면, 리피가 움직이기 위한 마력을 보충할 수 있을까나하고 생각해서요」

「거기에 이런 마법, 나는 처음 알았다」

「나는 아류니까 잘 모르지만, 마도구<매직아이템>을 생산하는 기사는 이런 느낌이 아닌거야?」

「으음. 나도 몰랐던것인데」

나는 전생에서 편리한 것에 둘러싸이며 살았다. 그 원리를 모두 파악하고 있던 것은 아니지만, 어딘지 모르게 이런 것일까, 라는 것은 이해하고 있었다.

그러한 지식이 방대하게 있기에, 마도구<매직아이템>을 생산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고 있다. 전문 지식이 있으면 좀 더 퍼펙트하게 오래 가는 것이 만들 수 있는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이것이 최대.
예비로서 테니스 공만한 미스릴 마광석을 3개 두고 가면 좋을 것이다.

「이정도면 순수하게 어느 정도 가질까나」

「이정도면……후후, 수 천년은 버틸 것이다」

뭣.
수백년 정도를 상정하고 있었지만 말야. 뭐 좋은가.
이것으로 지하 분묘 지하 묘지의 걱정은 없어졌다. 앞으로도 흉악한 함정을 발동시켜, 재보를 계속 지키도록 하자.

「리피, 이걸로 사라지지 않아도 되겠지?」

리피의 흉내를 내 양손을 허리에, 으흠하고 가슴을 치고 숙이고 있는 리피에 말을 걸었지만, 리피는 반응하지 않는다.
어떻게 했는지와 재차 말을 걸려고 하면, 투명한 리피의 어깨가 조용하게 떨고 있는 것이 알았다.

「리피르간데·라라……」

「린데, 린데, 우리 사라지지 않아도 괜찮은거야? 헛되이 죽지 않아도 괜찮은거야. 나는, 나는, 아직, 소망을 연결하는 것이, 할 수 있는거야……」

얼굴을 올린 리피는 굵은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 얼굴을 꾸깃 비뚤어지게 해, 숨길려고도 하지 않고 울고 있었다.

「타케루, 타케루, 사실은, 나, 사라지고 싶은 생각 따위 없었어. 이 세계에 남아 있을, 지도, 모르는, 동포를, 믿고 싶었어」

「에덴의 백성의 생존?」

「그래! 우리는, 온화하게 살 수 있으면, 길고, 길게, 사는 것을, 할 수 있어. 그러니까, 혹시, 라도, 오래 살아, 있는, 동포가 있을지도, 몰라」

「그런가―. 그렇구나. 전쟁을 면한 녀석도 여러명은 남아 있을지도 모르겠네」

오랫동안 히키코모리짓을 하고 있던 리피일행이다. 지상의 정보 같은건 들어 오지 않을 것이다.
에덴의 백성은 학살되었을지도 모르지만, 전멸은 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한사람 한사람의 생사를 확인하는 것이 아닌 것이라면, 조금이라도 소망을 안아도 좋을 것이다. 리피같이 영체가 되어 휘청거리고 있을지도 모르고.

「그러면, 나도 찾아줄께」

「엣?」

「우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 갈꺼야. 나는 드문 소재나 식품 재료를 찾기위해. 클레이와 브로라이트는 견문을 넓히기 위해. 비는 내가 가는곳이라면 어디라도 따라 와 줄테고」

「퓨이!」

「프니씨는 맛있는 밥이 먹을 수 있으면 어디라ㄷ가겠지?」

「히힝. 무슨 당연한 소릴」

「에덴의 백성을 찾을 기회가 많을수록 발견될 가능성이 높아질꺼야」

기본적으로 생각 없는 저돌 맹진 팀이지만, 의뢰 퀘스트에는 충실하다.
에덴의 백성은 없을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세계는 넓다. 세계의 구석구석까지 돌아보려면, 나의 수명으로 충분할지는 모른다. 그렇지만, 가능성은 제로가 아니다.
리피는 단지 계속 그저 울었다. 아이같이. 아이인채로.

「리피, 린데, 우리들에게 의뢰를 하면 돼. 에덴의 백성을 찾아 달라고」

「우웃, 훌쩍, 힛, 우에에에엣, 후에에에엣……」

「꽤 우수하기 때문에, 우리. 어이?」

「그렇지! 리피, 나도 에덴의 백성을 찾지」

「으음. 찾아내서, 이 장소에 오도록 이끌어주면 되겠는걸」

「퓨이퓨이」

그렇다. 엘프 들에게 부탁해도 괜찮을까. 보수파의 엘프 들은 아직도 앞뒤가 꽉 막힐지도 모르지만, 류티카라 씨랑 사라 씨, 여왕님에게 아 씨, 장로 씨와 하는 김에 쿠웬테이르도 도와 줄지도 모른다. 엘프 족이라면 에덴의 백성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
나의 무릎에 달라붙어 우는 리피를 달래면서, 그런 일을 멍하니라고 생각했다.

「타케루, 거기에 너희에게도. 우리 린데르트바움의 이름을 걸고, 봉사사례를 줄께. 이 예는, 어떠한 형태라도」

「흐흑, 그래, 그래! 무엇을 바라는 거야? 나와 린데를 할 수 있는 것이라면, 뭐든지 할께! 차라리, 좋아하는 재보를 좋아하는 만큼 가져 가도 괜찮아!」

「극단적이야……. 지금까지 소중히 지켜 온 재보를 던지지마. 지키라고」

「그렇지만, 그렇지만, 그렇다면 너는 뭘 바라는 거야? 나는 너에게 어떤 답례를 하면 좋은거야?」

그런 것, 조금 전도 말했지 않은가.

「다른 기계 인형<오토메타>를 보여줬으면 좋겠어!」

울고 있던 아이가 웃기 시작할 때까지, 앞으로 3초.


+++++++++++


태양의 창을 손에 넣은 클레이는, 마을로 돌아가 촌장에게 보고할것이라고 콧김을 난폭하게 뿜으며 말했다. 거기에 편승 해 브로라이트도 에덴의 백성을 류티카라 씨에게 상담하는 것이라고, 엘프 특제 설탕 과자에 이끌린 프니씨의 등에 타, 두 사람 모두 한발 앞서 지하 분묘 지하 묘지에서 사라졌다.

 용무가 끝나면 리자드맨의 시골에서 합류하기로 한다.
남겨진 나와 비는 린데 이외의 기계 인형<오토메타>를 견학시켜 주기로 했지만.

「……뭐야 이거 굉장하지 않아?」

「퓨……」

SF영화의 촬영을 보고 있는 것 같은. 혹은, 그 영화에 헤매어 버린 것 같은.
리피의 안내에서 끌려 온 방. 방이라고 말하는 것보다도 연구실과 같은 장소. 대지가 격렬하게 흔들렸을 때에 이 방의 일부분이 붕괴해 버려, 기계 인형<오토메타> 수체가 찌부러져 있었다. 벽에 장식해지고 있던 다른 기계 인형<오토메타>는 피해를 면했지만, 마소의 고갈에 의해 활동을 정지. 마소가 부활한 지금도 움직이지 않는다고 한다면, 린데같이 어딘가가 망가져 버렸을지도 모른다.

전생에서는 절대로 보거나 할 수 없었을 것이다, 비밀의 기계 인형<오토메타> 연구 시설. 아니, 기계 인형<오토메타> 격납고? 이 차이 어느 쪽이라도 좋다. 로봇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는 흥분을 숨길 수 없다.

「잡아지고 있는 것은 크기 때문에 드라고뉴트 형일까. 2가지 개체가 토사안, 일체가 상반신만 메워지고 있다. 나머지는 그곳의 벽. 그러면, 여기의 벽에 있는 두 개체는 리자드맨형. 그래서, 이것은……」

관과 같은 것을 벽에 기대어 세워져 있다.
리피는 그 관에 가까워져, 손잡이같이 나와에 접했다. 그러자 관은 미닫이같이 뚜껑이 열려.

「이것은 마소가 끊어지기 훨씬 전에 망가졌어」

관 안에서 눈을 감아 자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일체의 기계 인형 <오토메타>.
갈색의 피부에 검은 머리카락을 가진, 예쁜 얼굴 생김새의 여성.

「리피, 이건」

「딘그스의 최후의 기계 인형<오토메타>. 나를 위해서 양성해 준, 나의 신체」

어린 모습인 채 성장하는 일은 없었던 리피를 딘그스가 우려해, 적어도 육체가 멸망해도 이 신체로 돌아다닐 수 있도록 기계 인형<오토메타>를 만들었다.
여성의 신체는 오랜 세월 이 장소에 있었는지, 먼지나 거미집 투성이가 되어 있다. 나올곳은 나오고 들어갈 곳은 들어간, 분명히 여성이 이상으로 하는 여성의 모습일 것이다. 프니씨에게도 모습이 비슷한 것 같은.

「이것도 망가졌어?」

「그래. 이미 꽤나 옛날이지만, 조금 구르면 뭔가가 파킥하고 소리를 내」

리피가 가리킨 앞, 오른쪽의 관자놀이 근처에 금이 들어가 있다.
한동안은 문제 없게 움직이고 있던 것이지만, 날이 지날때 마다 손가락끝이나 발끝이 움직이지 못하게 되어 가더니 마침내 움직일 수 없게 되었다. 이대로 인형으로서 사라지는 것보다는 영체가 되어 밖에 나왔다. 리피의 필사의 생각과 지하 분묘, 지하 묘지내의 얼마 안 되는 시간을 순수하게 영체로 지낼 수 있었는지는 잘 모른다. 에덴의 백성이 굉장했다라는 것으로 하자.

「저기 타케루, 나와 우리들과 계약을 하자」

「헤?」

「얼빠진 얼굴 하지마. 계약이라는 것보다도 거래일지도 모르겠네. 우리에 있어서도, 물론 너에게 있어서도, 서로 유익한 거래야」

빙그레 웃는 리피에 무슨 계획이 있는 것인가.
리피의 기대를 눈치챈 린데도, 불타는 것 같은 눈동자를 희미하게 가늘게 하고 있다. 여기서 내가 거절하면 무덤행일려나…….

어느 쪽으로 하든, 내가 거절할 수 없는 것 같은 말을 해 오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서로 유익한 거래라고 말한다면, 이야기는 듣고 넘어가야지. 않좋은 예감은 들지만.

「이야기를……들어봅시다」

「그렇게 나오셔야지!」

그 날부터 4일간, 나와 비는 지하 분묘 지하 묘지로부터 나올 수 없었다.
감금되어 있던 것은 아니다. 배를 부순것도 아니다.
그렇지 않아.
리피와 나는 거래를 한 것이다.
나에게 있어서는 영광으로, 리피들에 있어서도 상황이 좋은 거래를.

「타케루! 자 다음이야! 다음은 그 바보의 신체를 고쳐 줘!」

「잠깐; 좀 더, 쉬게 해, 부탁이야……」

「자! 쑥쑥 일하는거야!」

「우에에에에에~」

「퓨~」

리피의 소리로 돌아다니는 미녀 기계 인형<오토메타>에게 이끌려 나는 다음의 방으로 질질 끌어진다.
나의 비통한 절규와 나를 위로하는 비의 격려의 소리는, 어둡고 차가운 지하 분묘 지하 묘지내에 멀리 울려 퍼지는 것이었다.


싫어―.






제 6장 종








+++++++++++

제 6장 끝입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언제나 읽어주시는 분, 코멘트까지 남기시는 분,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덕분에 이 이야기는 계속되는 것이 되어있습니다.

제 6장은 제일 긴 장이 되었습니다. -아휴.

다음번은 다소의 예외편으로 숨돌리기를 하도록 해서, 또 새로운 장으로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예외편은 이것저것 생각했습니다만, 슬슬 타케루에 귀향을 시킬까하고.
트르미촌대개조 계획 데데인
라는 것으로, 자중하지 못하는 철부지의 타케루들 일행이, 또다시 비상식적인 일을 저지릅니다.
몇화로 끝낼 수 있을까는 모릅니다만, 「조금 숨돌리기 3」로서 갱신 예정.
긴씨와의 이야기도 쓰고 싶다. 낚싯대의 행방이라든지.

예외편이 끝나면 신쇼입니다. 그러고 보니라고 어디에 가게 하자.

개인적인 일입니다만, 이번달부터 새로운 시도에 도전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까놓고 말해, 목내자의 인생 사상 최대의 어려운 문제입니다.
소재 채취가의 이야기는 계속해 가기 때문에, 양립할 수 있도록 정진 하겠습니다.

하는 김에 이달말, 일신사씨로부터 책 나옵니다.
그 중 근황 보드를 빌려, 선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