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중단/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6부] 소재채취가의 이세계 여행기

NioN 2018. 12. 27. 07:30

조금 숨돌리기 3
번외편 - 타케루의 트르미 마을 대개조 stage:1

「용기사<드래곤 나이트>?」

리자드맨의 마을에서부터 베르카임로 돌아와, 에우로파에서 의뢰 퀘스트 보고를 하고 있던 도중이었다.
쥐 수인인 뮤제리가, 무심코 툭 말한 『타케루씨, 용기사 <드래곤 나이트>님은 만날 수 있었습니까?』라는, 물음.

우리 창흑의 단은 각각 얼굴을 마주 보고, 무슨 소리를 하는 것이냐는듯 갖추어져 고개를 갸웃하면, 뮤제리의 입을 당황해 막은 접수 주임의 그리드. 안쪽으로부터는 『이 바보』라는 목소리가 들려 왔다. 이 소리는, 곰수인 웨이드다.

「클레이 말하는건가?」

「나는 원래, 용기사<드래곤 나이트>에 지나지 않는다. 뮤제리가 말씀드리는 것은 다른 용기사<드래곤 나이트>를 말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용기사<드래곤 나이트>를 아는 사람이라고 있어? 브로라이트는?」

「모른다」

「퓨」

아무도 용기사<드래곤 나이트>를 만나지 않았다. 클레이는 그렇다 치고, 브로라이트는 아는 사람조차 없다. 나도 없고, 프니 씨는 자기도 모르게, 다른 지저분한 모험자로부터 공물이라는 이름의 공물을 받고 있다. 썩지 않으면 뭐든지 받으세요. 프니 씨의 식비가 남는다.

뮤제리가 말하는 용기사<드래곤 나이트>. 게다가, 뮤제리의 입을 당황해 막은 그리드와 뮤제리를 비난하는 웨이드의 소리.
겉멋에 2시간 서스펜스 드라마의 팬이었을 것 같슨데.

 명백하게 이상한 태도를 취하는 그리드에, 나도 당황하고 있습니까―, 라고 덜렁이에게 말하는 것은 할 수 없다.

「뭘 숨기고 있는거야」

「하핫,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겄네?」

「읍읍-―」

「뮤제리가 화내고 있잖아」

「기분탓이에요」

「으읍! 읍읍!」

뮤제리는 알고 있다. 하지만, 그리드는 그것을 숨기고 싶다. 숨기고 싶은 것은 나나 우리들에 관한 일. 용기사<드래곤 나이트>가 관련되어 있으면 왕도 관련? 용기사<드래곤 나이트>는 왕도의 경비에 종사하고 있고, 지방도시로 보이는 것은 먼저 없다.

에.

나, 용기사<드래곤 나이트>에 눈에 들게 하는 일을 했나?!

하고 있었다!
마구 많이 하고 있었다!
시로이츠키 숲에서 불씨를 깨끗이 지웠다!
보즈라오의 류하이 광산에서 게를 퇴치했다!
피지안의 아슈스마을로부터 말 신님 데려 왔다!
루세우바하 영주의 부인 도왔다!
키에트의 동으로 거대 민달팽이 퇴치했다!
지하 분묘 지하 묘지에서 그저 꼬맹이와 재보 받았다!

「……되돌아 보면 여러 가지 일 저질렀네, 우리」

「주로 네가 저지른 것이다」

클레이가 차갑게 대꾸하고 후두부를 때린다.
아니아니, 말미잘을 쓰러트린 것은 클레이일텐데? 게다가, 프니 씨는 멋대로 따라 온 것 뿐. 나는 이렇게 하고 싶다, 저렇게 하고 싶다, 라고 빈적도 없다. 그냥 능숙하게 말한 것 뿐이다. 그거야 생선회는 맛있었지만.

대륙의 가장자리로 세세히 활동하고 있었을 뿐에 지나지 않는 소재 채취가인데, 용기사<드래곤 나이트>가 주목할 수 있었어? 그래서, 용기사<드래곤 나이트>가 나를 찾고 있었던가.

그것을 그리드가 왜 숨기려고 하는지는 넘어가고, 알아 두어야 할 일을 모르는 채로 방치한다는 것은 기분이 나쁘다.

「그리드 씨, 정직하게 이야기할까요」

「무, 무무무엇을 말입니까? 저는, 아무런 거짓말도 하지 않습니다」

「응. 거짓말은 않했지만 이야기하지 않은 건 있을꺼야. 당연히 일전에 받은 첼시 씨 특제 드레싱의 양이 많았어. 그가 뭔가의 사과에 표시구나?」

덧붙여서 드레싱은 소금 양파 풍미.

「용기사<드래곤 나이트>가 왜 그러는 거지? 만나고 왔냐고 들었는데, 용기사<드래곤 나이트>가 우리를 찾고 있었다, 라는 것이구나」

「그런, 무슨 소린지?」

「거짓말하는 것이 아주 서툴러. 시선이 헤엄치고 있잖아. 혼란스러워 하지마. 행동 심리학이라고 까지는 말하지 않지만, 경험으로 너가 뭔가를 숨기고 있는 것은 알겠어」

「저도 에우로파의 접수 주임을 하고 있는 몸이라고요? 간단하게 입을 열수는」

「흐음, 그런 일 말한다. 그래-과연―. 저쪽 반년분의 지명 의뢰, 길드를 통하지 않아도 상관없으니. 나는 랭크 업을 바라지 않고, 명성도 갖고 싶지 않아. 개인적으로 의뢰를 받아 길드에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겠어」

「에!! 자, 잠깐 기다려 주세요! 그런 것 곤란합니다!」

「엘프 마을에 있는 『다이 모스』에 이적해 버리겠어 이 자식아」

「기다려 주세요! 그것만은 안 됩니다!」

엘프 마을에 있는 길드, 다이 모스는 모험자의 동경.
금방이라도 소속을 옮기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용맹한 자는 세지 못할만큼 있다. 나는 다이 모스의 길드 마스터에게 직접 스카우트 되고 있다. 사라 씨를 추억에 빠지게 한 그 2개의 부푼 곳을 연상해 버리는 것은 불가항력.

다이 모스에 이적이라는 것은 농담이지만, 그리드를 위협하려면 했을 것 같다.
다만 성실하게 근면하게 의뢰 퀘스트를 해내고 있었을 뿐이지 않아. 나에게라도 강점을 생겼다. 모처럼 받은 올라운더 인정증, 이용하지 않을 수 없다.
나의 반쯤 뜬 눈에 체념했는지, 그리드는 큰 귀를 풀이 죽으면서, 마지못해 입을 열었다.


+++++++++++


맑은 푸른 하늘, 감도는 구름이야.
작은 새는 지져귀며, 비의 가성과 합창.
여름의 더위도 슬슬 침착해, 계절은 조금씩 가을로 이행중. 일본의 계절만큼 분명히 한 것은 없지만, 그런데도 큰 길가의 광대한 보리밭이 황금빛에 변화하고 있는 광경을 직접 목격하면, 배가 고프다. 맥립의 보충도 필요하다와 멍하니.
휙휙 진행되는 마차의 마부대에 앉은 나와 비는, 기분으로 마차를 당기는 말 프니씨의 엉덩이를 바라보면서 어제의 주고받았던 이야기를 생각해 내고 있었다.

꺼리는 그리드로부터 득은 것은, 나의 상상과는 다른 사건. 뭐든지 내가 부재중에 용기사<드래곤 나이트>의 일단이 나를 방문해 온 것 같다. 뭐 흉악한 몬스터를 계속 쓰러트리고 있는 클레이에 용무가 아니었던 것일까.

내가 뭘 했다고! 라고 반론하자 다시 클레이에 머리를 얻어맞았지만, 반론하고 싶었다. 용기사<드래곤 나이트>에 검문당하는 것 같은 기억은 없다 아마 분명 아마.

「퓨이, 퓨이」

「그래, 나를 찾고 있었지만 왕도에 돌아왔을텐대? 소환장을 받은 것도 아니지만, 내가 좋아서 시켜주는거야」

용기사<드래곤 나이트>를 본 비를 달래, 맑게 개이는 푸른 하늘을 올려보았다.
웨이드가 말하자면, 일단은 트르미마을로부터 온 나에 대해 다양한 일을 묻고 있던 것이라고. 용기사<드래곤 나이트>의 리더의 이름을 가르쳐주었지만, 귀족 특유의 휘황찬란하고 쓸데없게 긴 이름이었기 때문에 잊었다. 니베……? 라스? 어찌됐든.

멀리 그 드 마을부터? 라고 실례인 일을 생각해, 하지만 베르카임에 비하면 트르미마을은 드 마을이라면 한사람 납득. 뭐든지 변경의 이것저것을 보고 헤아리는 일단이었던 것 같고, 트르미마을에서 나를 안 니베 뭐시기가, 어떤 마도구 <매직아이템>에 대해 알고 싶어하고 있었다.
마도구<매직아이템>? 어째서 그런걸 묻고 싶어하는지 고개를 갸웃해, 악이라고 생각난다.

「……저질렀군. 결계<배리어>마도구<매직아이>을 만들었던가」

「퓨우워?」

「응. 완전히 잊고 있었어」

트르미마을의 일 자체는 잊은 적 따위 없다. 그 온화해 누구라도 상냥한, 요리의 맛있는 마을을 잊을 수 있습니까 좋은.
저기는 마데우스로 내가 최초로 교류를 가진 마을. 나를 의심스럽게 여기지도 않고, 따뜻하게 받아들여 준 중요한 장소.

한동안 돌아가지 않았다라고 생각하고 있던 것이다. 나를 방문해 온 용기사<드래곤 나이트>도 자세하게 들어 두고 싶고, 그리드로부터 건네받은 토산물의 많은 예도 말하고 싶다.

「그 무렵은 봐봐, 세상이라는 것을 몰랐으니까. 악의는 없었던 것이야」

「퓨퓨」

「그렇구나? 마을의 무리가 안전하면 그걸로 괜찮은거구나?」

「퓨이!」

비의 동의도 얻을 수 있었다. 나는 반드시 나쁘지 않다.

왜 클리드가 완고하게 비밀로 하려고 하고 있었는지는, 모른다. 입다물고 있던 것은 그리드 만이 아니고, 에우로파 직원 모두들. 뮤제리도 입막음은 되고 있던 것 같지만, 봐봐 그 아이 천연이라니까.

용기사<드래곤 나이트> 뿐이라면 그래도, 용기사<드래곤 나이트>가 맡아 왔다는 트르미마을 거주자로부터의 토산물의 갖가지 건네주어 주지 않았던 것은 불만. 새로운 양말 정말 고맙다.

나는 상냥한 것뿐은 아니에요 하고 의사 표시를 하기 위해, 이번은 길드로부터의 의뢰 퀘스트를 받지 않고 베르카임을 뒤로 했다. 그리드는 사죄해 주었지만, 웨이드는 못봐주겠다는듯 나를 노려보고 있었다. 베르카임에 돌아오면 추궁해 주자.

그런 까닭으로, 우리 창흑의 단은 마차로 트르미 마을로 이동중.
사실은 나 혼자서 돌아간다고 한 것이지만, 클레이는 보호자라고 인사를 시켜라라고 말하기 시작해, 브로라이트도 내가 신세를 진 것이라면 인사는 필요하다며 찬동. 맛있는 밥이 먹을 수 있으면 어디에라도 따라오는 프니 씨에게 마차를 당겨 받아, 갖추어져 귀향을 하게 된 것이다.

「타케루, 귀하의 고향과는 어떠한 장소인 것은?」

마부대의 뒤에 있는 창으로부터 얼굴을 내민 브로라이트는, 바람으로 머리카락을 나부끼게 하며 물어 왔다. 그 옆에는 졸린 듯이 웃음을 띄우는 클레이.

「응. 내가 마데우스에 와서 처음으로 방문한 마을이, 트르미 마을이였어. 이런 이상한 여행의 큰 남자를 따뜻하게 받아들여 준 곳이지, 아무것도 모르는 나에게 다양한 일을 가르쳐 준 것이다. 비도 환영해 주었고」

「퓨!」

출생했던 바로 직후였던 응석부리는 비를 어느 정도 가르쳐 준 것은, 트르미마을의 아이들이었다. 작고 사랑스러운 비를 최연소로서 기저귀를 하고 있던 갓난아기조차 비의 장난을 「떽」하고 꾸짖어 준 것이다.
덕분에 비는 쑥쑥쑥쑥, 굉장히 건강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그런가. 타케루를 따뜻하게 맞이하는 마을이라면, 반드시 기분이 좋을 것이다」

「리자드맨이 방문해도 경계하지 않는것인가? 대륙의 구석의 마을일 것이다?」

「아-, 어떨까. 모험자조차 좀처럼 방문하지 않는 마을이지만, 뭐 어떻게든 된다고. 클레이는 원래 용기사<드래곤 나이트>라고 말하면, 아이들 엄청 기뻐하겠지」

영예의 용왕의 이름이 트르미 마을까지 영향을 주고 있을까는 모르지만, 잡화상의 제롬이라면 눈알 홀랑 벗겨 놀랄지도 모르는구나. 그 아저씨, 원래 모험자고.

「그러고 보니 너는 베르카임을 출발하기 전에, 베르미난트와 만나 이야기 하던데. 뭘 하고 있던 건가」

「항구도시 다누시에서 산 건어물 진열과 지하 분묘 지하 묘지에서 손에 넣은 버섯구미를 뇌물로, 자그만 확인」

「확인?」

「트르미 마을을 조금만, 정비시키기를 원한다고 말했어」

트르미 마을의 기분은 견딜 수 없이 좋다.
하지만, 지면은 배수가 나빠서 군데군데 진흙의 웅덩이가 되어 있었고, 무엇보다 목욕탕이 없었다. 목욕탕이 없다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

여인숙도 청결한 것이긴 했지만 축년수가 경과해 틈새풍이 가혹함을 더해, 화장실도 어둡고 무서울 것이 아니지만 한밤중에는 갈 수 없기 때문에 어떻게든 해 주었으면 했던 것이다.
마을을 둘러싸는 책장도 너덜너덜했다. 결계<배리어>마도구 <매직아이템>으로 침입자를 막을 수 있었다고 해도, 그 외관은.

나는 조금 손을 빌려 줄 뿐.
물론, 마을사람들의 허가를 얻고 나서 여기저기 수복할 생각이다.
시험하고 싶은 것도 있고, 어차피라면 더욱 기분의 좋은 마을이 되어 받고 싶다.

「후히……후히히힛……」

「그만둬라 그렇게 이상하게 웃는 거!」

나의 겁없는 웃음에 안좋은 예감을 숨기지 않는 클레이와 무엇일거라고 두근두근 얼굴을 숨기지 않는 브로라이트에도 도움을 받자.
아아, 좀이 쑤신다!



+++++++++++

혹시 5화 정도 계속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막간으로서는 깁니다만, 교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