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10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0. 7. 6. 10:45

제 110 화 검은 커다란 새②


 학원제로 학원 중이 활기차 있다. 오후까지 시간이 있기에 나탈리아와 둘이서 도는 것도 매력적인 선택이었지만, 오늘은조금 결의를 굳히고 싶기 때문에 그때까지 그다지 얼굴을 맞대고 싶지 않네요.


「그곳의 흑발의 아가씨!」


 그러니까 혼자서 적당하게 학원제를 돌고 있으면, 갑자기 큰 소리로 불러 세웠다.
 소리에 되돌아 보자, 올려볼 만큼 큰 몸집의 범수인이 서 있었다. 옷차림을 보건데 옷차림으로부터 귀족이다.
 주위의 사람들은 소리에 놀랐는지, 거리를 취해 멀리서 포위에 보고 있다.


「너가 올리비아인가!」

「아, 네, 올리비아·에토·가데랜드입니다」

「흠, 예의는 지키는건가. 기특하구나」


 자세를 바로잡아 인사하자, 범수인은 팔짱을 껴 크게 수긍했다.


「나는 고드윈·그·후야드! 숨아가 신세를 지고 있구나!」


 후야드, 아들이라는 일은 혹시…
 라고 생각하면, 혼잡을 밀어 헤치도록해 마티아스가 나왔다.


「하아, 하아, 기다려 주세요, 아버님」


 역시, 마티아스의 아버지였던 것이군요.
 반수인 마티아스와 달리, 고드윈 씨는 완전한 수인이지만.


「여기는 나의 모교다. 헤매거나 하지 않을꺼라 자신할 수 있지」

「일행을 놓치고 하는 소리인가요!」


 숨을 헐떡여지면서도 주장하는 마티아스에, 고드윈 씨는 기죽지 않기는 커녕 신경도 쓰지 않고, 날카로운 눈으로 나를 내려다 보았다.


「마티아스로부터 들었다. 모의전의 성적은 학년에서도 탑이라고 한다지. 더해 그 용모도 아름답구나!」

「가, 감사합니다…?」


 확실히 모의전의 수업에서는 이따금 마티아스에 질 정도로로 대부분 이기고 있고, 성적도 거기는 좋았다.

 용모는, 좋은 것인가?

 여자아이로써는 키도 큰 편이고, 최근에는 근육이 너무 붙어 온 생각도 들지만.


「마티아스가 너무 꺼려해서 어떤 아가씨일까하고 생각했다만, 아무것도 문제 없잖아」

「그것은 말이죠, 아버님」


 드물게 마티아스가 다급히다.

 하지만 다음의 말은 나도 놀랐다 것이었다.


「올리비아여, 마법 학교 졸업 후는 마티아스의 신부가 되지 않는가?」

「예?」

「아버니이이이이이임!」


 무슨?

 내가 마티아스의 신부?


「상속자는 장남이 잇는 까닭에 이 녀석은 머지않아 독립하지만, 그 때에 의지할 수 있는 반려가 있으면 든든하다. 너같이 강한 여자라면 안심이라는 것이다」

「아버님! 그런 걱정은 소용없다고 몇 번이나 말하고 있잖습니까!」

「하지만 너는 내가 적당히 준비한 후보를 전원 끊고 있고, 그럴 듯한 상대가 있는 기색도 없잖아」

「그것은 그렇지만!」


 마티아스는 귀족이니까 이제 약혼자라든지 있다고 생각했지만 다른 거네.

 내년 마법 학교를 졸업하면 우리들은 성인인 이유이고, 귀족 마티아스는 평민 나이상으로 혼기를 신경쓰지 않으면 안 되겠지만, 이런 일은 분명하게 말하지 않으면 안 돼.


「에으음, 고드윈 씨, 모처럼의 이야기이지만 저에게는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니, 정중하게 거절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에게는 좋아하는 사람 나탈리아가 있고, 독립한다고는 말해도 귀족과 결혼하면 정치나 권력의 분쟁에 말려 들어가는 일이 된다. 아버님이나 어머님 같은 자유로운 모험자가 되려면, 그런우노는 가능한 한 피하고 싶다.

 마티아스 자신은 싫지 않지만, 나에게 있어 연애 대상으로 해 볼 수 없다.


「오, 그 쪽은 마음 속의상대가 있었나. 그러면 어쩔 수 없군. 유감이었구나, 마티아스, 낙심하지 마」

「어째서 내가 차인 것같이 된겁니까!?」


 내가 깊게 고개를 숙이면, 고드윈 씨는 마티아스를 격려하며 호쾌하게 등을 두드렸다. 마티아스는 굉장히 불만인 것 같지만.


「올리비아야, 시간을 잡아먹어서 미안하다. 안녕히다! 가하하하하하!」

「아 그럼! 미안, 이번 일은 잊어 줘!」


 큰 소리로 웃으면서 떠나는 고드윈 씨와 황급히 뒤를 쫓는 마티아스. 남겨진 나는 왠지 석연치 않는 채, 두 명이 사라진 방향으로 향해 잠시 멍하니 하고 있었다.


「……대체 뭐야?」


 그 때, 바람 마법을 사용해 크게 한 소리가 학원 중에 울렸다.

 학원제내의 이벤트의 안내다.

 게다가 그것은 내가 참가할 예정의 것이었다.

 빨리 가지 않으면.

 나는 기분을 바꾸어, 이벤트의 회장에 향하여 달렸다.




 마법 학교의 성과가 발겉 되는 장소에 있어, 류카는 그 전시물을 흥미 깊은듯이 바라보고 있었다.

 레이바나국에도 마법은 있지만, 그 이론이나 사상의 차이점은 많다. 그런점으로부터 자신의 양식이 되는 것을 배우는 것도, 그녀가 유학한 이유였다.


「류카님, 이쪽의 전시는 어떻습니까?」


조금 떨어져 있던 루리가, 다른 전시물을 가리킨다. 그것은 결계 마법의 구축에 관한 물건이었다.

 기재된 논문을, 류카의 검은 눈동자가 훑어 간다.

 결론으로부터 말하면, 그 결계의 효과는 류카가 바라는 것은 아니었지만, 레이바나국의 것과는 또 다른 각도로부터 본 사상은 그녀를 자극하기에는 충분했다.

 비록 무의미하게 생각되어도, 무엇이 계기가 될까는 모른다. 앞으로 일년 밖에 기간이 없지만, 그 사이에가능한 한 이 나라의 마법을 배우려고, 류카는 전시물로 눈을 달리했다.

 그런 주인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루리는 사페리온 왕국에게 조금 의아스럽게 생각하고 있었다.


(이 나라는, 판타지치고는 마법도 그렇지만 생활이나 문화에 종교의 영향이 적네요. 교회도 있으려면 있지만 정치에 간섭하는 것 같은 권력은 없는 것 같고)


 루리가 그렇게 생각하는 것도 당연했다.

 종교가 발생해 권력을 가지는 경위는 여러가지이지만, 그 어느쪽이라도 사람들의 생활에 깊고모조리 앉아, 가끔 나라의 본연의 자세마저도 결정짓는 것은 자주 있는 이야기였다.

 그녀 앞세에 있어서의 역사에서도 창작에서도, 종교의 권력은크게 있고 경우가 많아, 인류에 대한 위협이나 그 시대의 과학으로 해명할 수 없는 불가사의가 존재하는 만큼, 그것은 강해지는 경향에 있다.

 하지만 이 세계는마물라는 위협을 안아, 마법이라고 말하는 초현실의 힘이 존재하는 것에도 불구하고, 교회의 권위는 놀라울 정도 약했다. 인간, 엘프, 드워프 이외를 인류로서 인정하지 않은 브랑교가 사페리온 왕국에서 금지되고 있는 것은 방법 없다고 해, 왕국으로부터 보호를 받고 있는 브라노와교로조차, 르리가 전생으로부터 안고 있던 『판타지 세계의 종교』의 이미지에는 멀다.

 그것은 초대 사페리온왕으로부터 계속되는, 철저한 정치와 종교의 분리 정책의 결과였다.


(뜻밖의 신성 마법이라든지 정화 마법 같은 것이 없네요)


 루리가 상상하고 있는 것은, 전생의 창작물에 있어서의 성직자가 특기라고 하는 언데드 특효의 마법이다.

 생사관에 연결되는 것은 종교의 상이며, 상처의 회복과 사망자의 정화를 성직자가 맡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말할 수 있다. 사페리온 왕국에서도 장의나 공양에는 브라노와교의 양식에 준거한 방법으로 행해지고, 그 때에 주창되는 축사 따위도 있다.

 하지만 언데드계의 마물를 정화하는 신성한 마법이 있을까하고 거론되면, 그런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더욱 말하면 성직자다라고 해서 회복 마법을 특기라고 하고 있다고는 할 수 없고, 신앙과 마법의 적성은 관계 없다. 사실, 올리비아는 무종교이지만 자기 회복 마법의 취급은 학년에서도 우수한 편이다.


(뭐, 그런 점는 레이바나도 같네요. 저쪽도 리치나 흡혈귀나 신관나 무녀 하거나 하고 있고)


 그렇게 생각해 루리가 문득 전시물로부터 시선을 피하면, 시야에 큰 사람무리가 비쳤다.

 뭔가 주목을 끄는 것이라도 있는가 생각하면 다르다. 단상에서 에이미가 큰 소리를 지르고 있었다.


「모의전 대회우승는 누구인가! 건다면 지금이야! 참가자 일람은 그쪽에 붙여 있는 것을 봐―!」


 무려 에이미는 모의전 대회의 우승자를 예상하는 내기를 개최하고 있었다. 물론 학교로부터는 무허가다. 라고 할까 허가 따위 내릴 이유가 없다.

 그런데 학생이나 손님도 빠짐없이 사려고 하고 있으니까, 곤란한 것이다.


「뭐하고 있는거야 대체」


 그렇게 말해 루리는 어깨를 움츠리면서, 품으로부터 지갑을 꺼내기 시작했다.

 이 녀석도 이 녀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