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11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0. 7. 6. 11:33

제 111화 검은 커다란 새③


 잉라우로 마법 학교에는 여러가지 시설이 있지만, 오늘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마법 경기장이었다.
 평상시는 대규모 마법의 실험 따위에 사용되는 이 장소가, 학원제 날에는 전장으로 바뀐다. 결국은 모의전 대회다.


 그 모의전을 일망할 수 있는 관객석에 나와 클라릿사, 그리고 오티스가 와 있었다. 우리들의 목적은 당연히, 이제 곧 시작되는 모의전 대회의 관전이다.

 올해의 모의전 대회는 올리비아가 참가한다. 게다가 교사 공인으로. 이렇게 말하는 것도, 작년의 모의전 대회에 올리비아가 참가하지 않았던 것에 일부의 학생으로부터 불만의 소리가 오른 것 같다.

 작년의 1학기에 올리비아는 많은 학생으로부터 결투를 신청받고 있었지만, 그것을 내가 무리하게 입다물게 한 탓에 다른 학년의 학생이 올리비아와 공적으로 싸울 수 있는 장소는 학원제의 모의전 대회 뿐이었던 것이다. 그 귀중한 기회가 없어진 일로, 많은 학생이 낙담하고 있었다.

 그래서올해는 교사측도 학생들이 그래서보다 분기한다면 하고, 적극적으로는 아니지만 올리비아의 참가를 승인해 주었다. 원래 관학원제의 취지에 반하므로 비추천이라고 말하는 것만으로, 단호히 거부라고 할 것도 아니었던 것이지만.


 이 배틀 매니아놈들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도 아니지만, 모처럼 올리비아의 화려한 무대를 놓칠 수는 없어, 이렇게 발길을 옮긴 것이다.


「아니, 아직 예선인데 대활기구나. 언제나 예선을 보지 않는 사람이 많지만, 올해는 뭔가 있을까나?」


 오티스는 상냥하게 웃으면서, 이미 객석이 메워지고 있는 경기장을 바라본다.
 그래, 모의전 대회는 복수인 동시 참가 서바이벌 형식의 예선을 거쳐, 1대1 토너먼트 형식의 본선이 시작된다.
 예선과 본선의 어느 쪽이 주목받을까 등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지만, 그런데도올해는 예선으로부터 여럿이 모여 있는 것 같다.


 이것저것 하고 있는 동안에, 예선 제일 시합이 시작되었다.

 열 명의 학생이 스테이지에서 난전을 펼친다. 중급 마법을 영창약어로 발하는 학생, 초급 마법을 복수 발하는 학생 따위, 출장자의 대부분이 3학년인 것도 있지만, 공격 마법 납득으로 안된 나에게 있어서는 고등 기술의 대행진이다.


「흐음, 마법의 기술에 관해서라면 과연은 잉라우로 마법 학교라고 말해야할 것인가, 싸움에 관해서는 과제가 남는다고 해야할 것인가」


 하지만 오티스는 뭔가 생각하는 곳이 있는 것 같다.


「완전하게 발을 멈춘 학생이 많을텐데? 복수로 전투 대형을 짠다면 어쨌든, 개인전에서는 조금이군요. 결계의 방어력에 자신이 있다면 그것도 유효하겠지만」

「과연, 확실히 그렇네요」


 마술사의 숙명으로서 접근전에 약하다. 그 때문에 군이나 모험가 따위는 전위가 적을 끌어당겨, 마술사가 후위로서 원호한다. 하지만 그런 역할 분담이 없는 개인전에서는 스스로 접근을 막지 않으면 안 된다.

 강고한 결계에서 막는다는 것도 좋고 이것에는 이동이나 회피에 의한 체력의 소모를 피하는 메리트도 있지만, 딱딱함을 믿고 책상다리를 하여 회피를 소홀히 하면 의외로 무른 것 또한 사실이다.

 뭐, 전원이 마술사이니 일부러 접근전을 도전하는 것 같은 녀석은 없을 것이지만.


 이것저것 하고 있는 동안에 다음의 선수가 입장했다.
 스테이지에 오른 학생들중에 올리비아의 모습이 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린 올리비아의 차례다.

 개시의 선언과 동시에, 다른 학생 전원이 올리비아의 쪽을 향한다.


 아, 이것은…

 그렇게 생각한 다음의 순간에는, 몇개의 마법이 올리비아 목표로 발사되고 있었다.

 역시 올리비아를 집중 공격하는건가!


올리비아에 도전하고 싶은 학생이 많았다고는 해도, 아무리 뭐라해도 이것은 없을까!

 무심코 객석으로부터 일어섰지만, 나의 걱정은 기우로 끝났다.

 올리비아의 주먹으로부터 발사해진 몇 줄기의 번갯불이, 닥쳐오는 마법 모두를 지웠다.


「…뭐지, 지금껀?」


 잠깐 정신나가 있던 오티스가 중얼거린다.
 다른 관객도, 마법을 발한 학생들도 무엇이 일어났는지 이해가 따라붙지 않는 것 같다.

 솔직히 나도 곤란하다. 발해진 마법은 중급의 위력, 게다가 10발이상. 그것을 올리비아는 일격으로 지워 버렸다.

 아니, 지금 올리비아가 사용한 뢰황방전은 주먹에 번개를 실어 연속으로 발하는 기술인 것으로, 일격이라고 말하려면 어폐가 있지만, 그런데도 올리비아가 잘 사용하는 특기였다고 기억하고 있다.

 결국은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 모든 마법을 잡은 일이 된다.



 그리고 올리비아는 지면을 차면, 상대 학생 전원에게 근거리로부터 일격을 넣어, 순식간에 전투 불능으로 해 버렸다.

 불평 없는 예선 돌파다. 아니, 마법 학교의 모의전 대회인데 마법 사용하지 않은 것은 어떨까라고 생각하지만.

 우선앞에서 한말 철회.

 마법 학교인데 접근전을 도전해 오는 사람이 있었어요.


「보스, 강하다」


 클라릿사가 자랑스러운 듯이 중얼거린다.

 기분은 안다.


「으음, 올리비아 아가씨는 마투술의 사용자 입니다」

「호오, 마투술은 드물군. 강하다고는 들었지만, 꽤 하는구만」


 오티스가 흥미로운 것 같게 감탄을 흘린다. 확실히 마투술의 사용자는 소없어.


「메이드, 보스, 여기, 보고 있다」


 클라릿사에 들어 시선을 향하면, 올리비아가 만면의 미소로크게손을 흔들고 있었다.

 마치 이미 우승 한 것 같은 기쁨이 조금 기가 막히면서, 손을 흔들어 돌려준다.

 올리비아는 기쁜듯이 손을 흔들면서 퇴장한다.



 슬쩍 곁눈질로 오티스의 모습을 엿보자, 턱에 손을 대면서 만족한 것 같게 올리비아를 바라보고 있었다.

 안내한 흐름으로 그대로 근처의 자리에 앉아 있었지만, 신원의 확실치 않은 상대에게 이것은 조금 섣불렀던것인가. 귀족이면서도 가명을 자칭하지 않았던 것도 이상하다.
 그런데도, 스스로도 분명히 한 이유는 모르지만, 나는 이 사람에 대한 혐오감이나 경계심이 전혀 솟아 올라 오지 않는다. 거리를 두려는 마음이 생기지 않는 것이다.

이 말할 수 없는 감각의 정체를 알아차리는 것은, 아직도 앞의 일이었다.


 그 후의 예선도 양무 무사하게 종료해, 본선 개시까지 2시간의 낮 휴식에 들어갔다.


「그런데, 본선의 시간까지 나는 조금 남습니다만, 오티스님은 어떻게 하실껀가요?」

「오오, 산책 좀 하다 오겠네」

「그러면 나도 조금 돌아다닐까」


 이렇게 우리들은 관객석을 서서, 각각 멋대로 학원내를 돌아다녔다.

 오전중으로 돌 수 없었던 전시를 보러 갈까. 그렇게궁리 하고 있으면, 크게인 사람무리가 눈에 띄었다.


「아-, 설마 선배가 예선 탈락이라니」

「뭐야, 그 2학년은!?」

「용돈이 날아가 버렸다…」

「큰 구멍을 너무 노렸다!」


 그곳에서는 많은 학생이나 입장손님이 아비규환의 큰소란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들의 시선의 끝에 있는 것이―


「본선의 우승예상 접수 개시는 30분후입니다! 예선으로 제외한 사람은 여기에서 맞혀 패배한 분량을 되찾읍시다!」


 단상에서 대중을 선동하는 에이미였다.
 이것 혹시 모의전 대회에서 도박하고 있어?
 분명 학교의 허가를 안받았겠지?


「아…」


 에이미와 시선이 마주쳤다.

 에이미는 어색한 것처럼 시선을 피하면, 단상으로부터 뛰어내려 달리기 시작했다.

 나도 반반사적의 그것을 쫓는다.

 시선이 마주쳐 즉석에서 도망친다면, 꺼림칙한 일이 있다고 자백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학교 무허가로 도박을 개최하려고, 나에게는 규제할 권리 따위 없으니까 당당히 있으면 된다. 즉 나에게 숨기고 싶은 일이 있다는 것이다.

 아무리 홀가분한 고양이 수인이라고 해도, 이 혼잡을 밀어 헤쳐 잘 도망치는 것은 무리가 있었다.

 도망치지 않고, 따라붙지 못하고의 술래잡기가 계속되어, 겨우 에이미를 교사의 옥상에 추적했다.


「에이미 씨」

「미안해요 미안해요!」


 도망갈 장소를 잃은 에이미는 힘차게 고개를 숙여 용서를 청한다.


「올리비아의 출장에서 비치는 대회를 멋대로 이용한 것은 사과할테니까 용서해줘!」

「……」

「……?」

「……」

「……나탈리아씨?」

「그것 뿐?」

「에?」


 다만 내기를 개최했을 뿐이란, 정직 허탕도 좋은 곳이다.


「출장자의 성적을 유료로 판다고 하지 않을까하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따금 나탈리아씨의 말이 무서워지네요」


 심한 것을 말해진 것 같다. 위법과 합법의 경계선상에서 반복으로 뜀 하는 강 많이 아주 바람직하다고 생각하고 있을 뿐이다.
 여하튼 내가 비난하는 것 같은 일은 하고 있지 않는 것 같고, 이 건은 더 이상 관련되지 않아도 좋을까.


「저로부터는 특별히 말헐 것도 없기에, 이것으로 실례합니다」

「저기, 나탈리아씨」


 떠나려고 한 나를 에이미는 불러 세운다. 하지만 그 시선은 나에게 향해있지 않고, 어딘가 하늘의 먼 곳을 보고 있다.


「저건, 뭐야?」

「저건…!」


 에이미의 시선의 앞을 쫓은 순간, 매우 소란스러운 종의 소리가 주위에 영향을 주었다. 보통 종의 소리가 아니다. 마법으로 증폭해, 학교 뿐이 아니고 잉라우로 전체에 널리 퍼지게 하고 있다.

 처음으로 듣지만, 직감적으로 깨달았다. 이것은 경종이다.

 멀리서에서도 아는 거대한 조영이 잉라우로의 가까이 강요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