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36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1. 12. 23. 16:23

제 136 화 자전청상(紫電清霜)①



 마법 학교에서의 생활도 빠른 것으로, 벌써 1개월이 채 안남았다.
 오늘은 관학원제. 여기에서 배운 것들을 활용하여, 세상에 어필 하는 장소다.
 라고는 해도 예외 없이, 나는 참가할 생각 없지만.


"자자, 나타리아, 빨리가자!"

"그렇게 서두르지 않아도 아직 시간은 있어요"


 모의전 대회는 오후부터이니까, 그쪽 시간에 맞으면 된다.
 올해에 마지막이니까 함께 돌자고 말했지만, 꽤 까불며 떠들고 있다. 클라릿사가 또 혼자서 나갈려고 하는 것도 있어, 거리낌 없이 놀 수 있는 것도 있을 것이다.
 올리비아에 손을 잡아 끌려가는 대로 사람이 흘러넘친 교정을 달려, 최초로 방문한 것은 아나벨의 마도구 전시 발표였다.


 올해는 작년보다 전시물이 증가하였으며 거기에 따라 방문자도 여럿 밀어닥치고 있었다.


"사람이 엄청 많네요"

"그렇네. 크리스도 의욕 넘쳐보였고"


 크리스티나도 플럼사건도 있어 마도인형을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던 것 같다. 나도 거기에 편승 하는 형태로 아나벨의 연구를 돕는 사이에 간단한 파츠 만들기를 가르치고 있었다. 야영 학습 때 스커트 안에 장치하고 있던 은폐팔은 그 성과다.


"올리비아씨, 나타리아씨, 어서 오십시오"


 방문자의 안내에 일단락 댄 크리스티나가 우리들을 마중해 주었다.

 졸업 후, 그녀는 친가의 버나드령에 돌아갈 것 같다. 왕도의 연구소에 근무하는 선택지도 있던 것이지만, 그녀의 성과를 인정한 영주 부친이 령을 북돋울 수 있도록 새롭게 연구소를 만들어 주시다고 하여, 거기서 연금술·마도구의 연구를 계속할 것 같다.


"플럼은, 방문자 상대를 하고 있는 중인가요"


 이만큼 많은 방문자가 와 있다. 학생만으로는 처리하지 않고, 플럼도 끌려가고 있었다.


"죄송해요. 플럼도 나타리아 씨와 만나뵙는 것을 기대하고 있었지만요"

"신경 쓰시지 말아 주세요. 지금 이야기하지 않아도 아직 시간은 있습니다. 거기에 여동생이 훌륭하게 일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걸요. 언니로서는 그것만으로도 만족입니다"


 지금도 표정 변화는 부족하지만, 그런데도 조금씩 감정을 이해하기 시작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아에게 눈을 뜨고 있을지도 나는 판단할 수 없지만, 그런데도 플럼이 나의 여동생인 것에는 변화는 없다.

 그리고 그 아이가 이 큰무대에서 우리들 이외의 사람과 접해 도움이 되고 있는 것은, 언니로서 자랑스럽다.


"저건, 에이미 아니야? 뭐 하고 있을까?"


 올리비아가 가리킨 앞에는 왜인지 이 부스에서 입장 손님을 상대하고 있는 에이미의 모습이 있었다.


"여기의 여러명은 졸업 후에 에이미 씨의 상회에의 취직이 결정 되어있고, 재학 중에 개발된 마도구의 권리 같은것도 사 갈 수 있었으니까, 저렇게 방문자에게 판매를 하고 계십니다"


 과연, 여기라면 상품 전시회가 될 수도 있다. 상인혼이 대단하구나.

 덧붙여서 내가 만들고 있던 참고서에 관한 권리는, 올리비아의 졸업을 기회로 에이미가 매입하는 것이 정해져 있다. 원래 손길이 닿지 않게 되어 있었고, 올리비아가 졸업하면 내가 참고서 만들기에 고집할 이유는 없다. 이 3년간 그 나름대로 벌 수 있었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 것이다.


"어머, 두 사람 모두 와 있었네"


 거기서 여기의 주인인 아나벨이 나타났다.


"아나벨 선생님, 수고 하셨습니다. 대성황이군요"

"덕분에 말야, 후헤헷"

"보면서 신경이 쓰인 것입니다만, 예의 그것은 발표하지 않는겁니까?"


 내가 작성을 도운 마도구는 일단 형태로는 되었으므로 이번에 발표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전시 되어 있는 것 중에는 없었다.
 실용화되면 상당한 기술 혁신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건 반취미 같은 것이고, 공표하려면 안정성이 너무 없어. 거기에"


 거기까지 말하고, 아나벨은 목소리를 낮춘다.


"나라의 연구기관에 눈을 붙일 수 있으면 여러가지 귀찮아지니까"

"그것이 제일의 이유인 것 같네요"


 이전에 나라의 연구기관은 통풍이 나쁘다며 투덜대고 있었다.

 거기에 아나벨의 말대로, 확실히 형태로는 되었지만, 완성한 시작품을 안정되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현재 나만으로, 있는 최대한의 마력을 쏟아 넣어도 가동 시간이 짧다. 성과라고 하려면 너무 불완전할까.


"앞으로도 연구는 계속하겠지만 말야, 크리스나 당신 같은 우수한 조수가 없어지게 되는건 괴로워요"


 언제나 희미하게 웃음을 띄우고 있는 아나벨이지만, 이것에는 조금 표정이 흐려졌다. 아나벨에는 미안하지만, 그만큼 평가해 주고 있다고 하는 점은 고맙게 생각한다.


"제 쪽에서도 개량은 계속하고, 뭔가 유용한 정보가 있으면 알려드릴께요"

"네, 부탁예요, 후헷"


 라고는 말하지만,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소재로 더 이상은 바랄 수 없다. 개량하려면 지금 이상의 소재를 입수하는지, 구조로부터 다시 볼 필요가 있다.

 아나벨의 부스를 뒤로 하고, 올리비아의 희망으로 교사의 옥상에 왔다. 여기는 관학원제 중 일반 개방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높은 장소이며, 많은 방문자나 전시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렇게 재차 보면, 정말로 많은 사람이 와 있는 거네"

"그렇네요"


 전생에 비해 교통의 불편한 이 세계에서, 이만큼 많은 사람이 국중으로부터 모인다. 그 만큼 잉라우로 마법 학교가 주목받고 있는 증거다.
 그리고 그 학교를, 올리비아는 이제 곧 졸업한다.


"아가씨"


 난간으로부터 몸을 내밀면서 경치를 바라보고 있던 올리비아의 옆 얼굴에 말을 건다.


"응, 왜?"


 올리비아는 바람으로 나부끼는 머리카락을 누르면서, 얼굴을 이쪽에 향한다. 그녀의 어머니 오피리아를 닮은, 매우 단정으로 아름다운 얼굴이다.


"이 3년간, 어땠습니까?"

"즐거웠어요"


 미소짓는 그녀는 즉답했다. 아무것도 장식하지 않고, 다만 심플하게, 그저 한 마디.
 반드시 백점만점은 아닐 것이다. 괴로운 일도 괴로운 일도 있었다. 하지만 그것들도 포함으로, 이 3년간의 모두가 한 마디에 집약되고 있었다.


"그건 다행이네요"


 학생의 사이의 1년은 어른이 된 1년보다 더한 가치가 있다, 이건 누구의 말이였더라.

 어른이 지나가 버린 과거를 미화해 젊은이에게 말하고 있을 뿐일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여기서 보낸 3년이, 앞으로의 올리비아에 있어 둘도 없는 추억이며 버팀목이며, 성장의 양식이 되어 준다면 좋다고 생각한다.


"아, 아가씨, 점심식사는 어떻게 하십니까? 모의전 대회까지 시간은 있습니다만, 빨리 먹어 두는 것이 좋겠지요?"

"엥?"


 식후 곧의 운동은 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한 것이지만, 올리비아가 멍청히 한 얼굴을 한다.
 뭔가 이상했는지?


"말하지 않았던가? 나, 모의전 대회에 안나갈꺼야"

"……"


 아가씨, 열이라도 있습니까?




"올해 올리비아 선배는 졸업이니까, 최고의 무대에서 싸우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모의전 대회 예선이 시작되어, 마법 경기장의 스테이지상에서는 복수 사람에 따라 다른 서바이벌전이 전개되고 있었다.


"어째서 출전하지 않는거야!"


 자신있는 고속 연사를 발하면서, 마리제는 외쳤다.

 입학 초에 해 버린 올리비아의 화풀이. 그 1건이 종식되고 나서, 방과후에는 때때로 그녀와 모의전 형식의 트레이닝을 실시해, 장기 휴가의 사이도 자기 단련을 계속해, 하반기가 시작되고 나서도 트레이닝을 재개하고 있었다. 당연히 마리제의 기술도 닦아져 결과적으로 그녀의 실력은 전투에 한정하면 1학년 안에서도 최상위에 이르고 있었다. 본인에게 있어서는 인정하는 것도 아니꼽지만, 마리제에 있어 올리비아는 학교의 교사 이상으로 스승이라고 할 수 있는 존재였다.

 그래서 올리비아의 졸업을 앞두고 최고의 무대에서 그녀에게 이기고 싶은 스승을 뛰어넘고 싶다고 생각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하지만, 그녀의 생각에 반해 올리비아는 출전하지 않았다. 원래부터 상담해 미리 짜놓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그 탓에 원래 야무진 그녀는 안절부절을 더해가고 있었다.


 그러나 올리비아에 이르지 않고도, 모의전 대회에 출전한 것은 그 나름대로 솜씨에 자신이 있는 학생 뿐이다. 그런 그들이 기분의 혼란으로부터 틈을 보인 마리제를 놓칠 리가 없었다.


"빈틈이다!"

"이런―"


 다른 선수가 마리제를 배후로부터 공격하려고 한 순간, 그 모습은 순백의 폭풍우에 바람에 날아가져 버렸다.


"그것은 나도 동감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방심하는 건 어떨까 싶은데"

"어, 어째서 너가"


 본래라면 있을 리가 없는 인물의 등장에, 마리제는 동요를 숨길 수 없었다.
 그가 시원한 얼굴을 보고, 그 한 걸음마다 발밑으로부터 흰 서리가 퍼진다. 냉기를 지배하는 것이야말로, 그의 가장 자랑으로 여기는 마법이다.


"올리비아가 없는 것은 유감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승리를 양보할 생각도 없어"


 그가 그렇게 말한 다음의 순간, 주위는 눈과 얼음으로 덮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