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150화> 메이드 인형 시작합니다

NioN 2022. 3. 4. 11:31

제 150 화 공간 마법 개편 계획


 젤크 가문에서 저택 심부름하는 틈틈이 영지의 마물 토벌도 도와 나름대로 전투 경험을 쌓고, 초급 마법이라면 완전히 영창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정밀도도 꽤 되었다. 공교롭게도 중급 상급의 마법은 아직 잘 다룰 수 없지만, 레온티나에게는 고도의 마법보다 저도의 마법을 조합하거나 장시간 지속시키는데 적합하다고 했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는 실전보다 술식의 개편에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지금 손을 대고 있는 것은 수납 공간이다.

 이것은 마력으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이공간을 만들어 내는 마법이지만, 술식은 이상하게 간단한 주제에, 그래서 그런지 생성되는 이공간은 매우 좁다. 이래서야 지갑 하나 넣고 다니기도 고생인 모양이다. 내가 서투른 것인가 생각했지만, 레온티나가 말하길 이 마법은 원래로부터 그러한 것이며, 이공간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수련이 필요한 것이라고 한다.

 뭐, 거기는 제쳐두고, 내가 신경이 쓰인 것은 이 마법이 공간을 조종하는 것이라는 점이다.

 수납이라는 것은 공간의 사용법 중 하나에 지나지 않는 것이 아닌가.

 그렇게 생각한 나는 젤크 가의 서재에서 자료를 찾아다녔다. 수납 공간 자체는 심플한 만큼 반대로 자료는 적지만, 그 이외의 마법의 구축도 조사해, 술식에 필요한 요소를 조사한다. 그리고 수납공간의 술식을 해석한다.

 수납 공간의 술식 중에서 공간을 형성하는 부분, 출입구를 형성하는 부분, 크기를 지정하는 부분 따위 상세하게 분해해, 다른 마법을 참고로 변경을 더해, 불안정이 일어나면 거기를 수정한다. 그것을 오로지 반복하는 나날이 지났다.


"어이, 이츠키, 일어났냐?"

"응, 레온티나? 어, 벌써 아침인가?"


 입실한 레온티나의 소리에 얼굴을 올리면, 조금 전까지 어두웠던 창 밖이 완전히 밝아지고 있었다"


"『벌써 아침인가?』가 아니야. 이제 낮이야"

"정말이야?"


 그러고 보니 밖의 밝기는 아침이 아니고 낮의 그것이다. 지난 며칠은 새벽녘까지 깨어있더니, 급지야 철야해 버렸다.


"그래서 납득 갈만한 것은 찾았어?"

"아니, 안 돼. 아무리해도 필요한 마력이나 사전 준비가 너무 많다. 이런 것 실용화는 커녕 실험조차 제대로 못해"


 레온티나는 내가 술식을 쓴 종이를 손에 들어, 웃음을 띄워 바라본다.


"과연. 그건 확실히 어려운 일이야"

"그렇지?"

"하지만 시험해 볼 가치는 있어"


 그렇게 말하면 레온티나는 입가를 매달아 올렸다.


"어, 해줄꺼야?"

"내가 아니야. 아는 지내는 상회주에 이런 걸 좋아하는 양반이 있다. 소개해 줄테니 원조를 받아보지 그래"


 송곳니를 드러내는 사나운 미소를 띄우는 레온티나.
 어머나무서워라. 그렇지만 아름답다.
 결국은 나에게 프리젠테이션 하라는 거구나.
 그것은 좋지만 잠시 재워주면 안될까?

 그리고 선잠을 자고 있었는데 2시간도 지나지 않아 깨워, 갑자기 옷차림을 하고 저택의 응접실로 가게 되었다.
 아마 변변치 않은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실내에서는 레온티나와 한 남성이 진지한 표정으로 이야기하고 있었다.
 나의 입실을 깨달은 레온티나는 손짓해, 나를 옆에 앉힌다.
 테이블 위에는 내가 방에서 쓴 수납공간의 응용에 관한 자료가 펼쳐져 있다.
 이제 이 시점에서 대충 짐작했다.나중에 부탁한다고 했는데.


"도미니크 공, 그가 그 술식의 고안자입니다"

"호오, 이 젊은이가……"


 대면에 앉은 남성은 가느다란 눈으로 평가하는 것처럼 나를 본다. 아니, 실제로 평가하고 있을 것이다. 저쪽은 본 곳 서른 살 전후일까. 눈초리가 길게 찟어진 매서운 눈초리가 차가운 인상이다.


"이츠키, 이쪽은 프라티보로스 상회 회장 도미니크 공이다"

"처음 뵙겠습니다. 지금 소개에 맡은 도미니크·르·개리엔누다. 아무쪼록, 이트키군"

"이츠키·혼죠입니다. 만나됩게 되어 영광입니다"


 서로 덕담을 끝마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갔다.
 도미니크는 자료 한 장을 집으며 히죽 웃었다.


"자네 이론에 따르면, 수납공간의 술식을 응용하면 멀게 떨어진 장소에 출입구를 만들 수 있다는 군"


 그래, 내가 생각하고 있던 수납공간의 응용법이란, 공간과 공간을 연결해 쌍방의 거리를 0으로 만드는 거야. 까놓아 말하면 『어디로든 문』이다.
 하나의 수납 공간에서 출입구를 벗어난 곳에 두 개 만든다. 이론상으로는 가능할 것이다.


"그럼, 그게 어떤 메리트가 있는데?"


 이것은 시험 받고 있는거겠지.

 상회의 회장이라고 하는 사람이 이것의 이점을 깨닫지 못할 리 없다. 내가 그 이치를 이해하려고 하는지, 혹은 자신의 상정 이상의 용도를 생각나고 있는지, 이 사람은 시험하려고 하고 있을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고, 정말로 깨닫지 않은 것이라면, 그런 사람의 협력 같은거 필요 없구나.


"이 이론이라면 출입구간의 거리는 한없이 0이 됩니다. 즉 먼 곳에 있는 사람이나 물건을 일순간으로 옮길 수가 있습니다"


 먼 곳의 물건을 나르는데는 터무니없는 시간과 노력과 재력이 필요하다. 특히 시간이라는 벽은 노력과 재력만 들인다면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
 물품뿐만 아니라 정보도 포함된다. 단 하나의 정보가 명암을 나눈 사례 등, 역사상 수없이 많이 있다.
 지금의 술식에서는 코스트가 많이 들지도 모르지만, 향후의 개량보다 저비용화가 가능하면, 채산은 곧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흠, 나쁘지 않다"


 나의 설명을 대충 들은 후, 도미니크는 그렇게 중얼거렸다.


"그럼!?"

"으음, 조건이나 이권 등은 상담이 필요하지만, 출자는 약속하지"

"해냈군, 이츠키!"


 근처에 앉아 있던 레온티나가 마치 자신의 일처럼 기뻐해 준다.
 그리고 필요한 마력량이나 물자의 산출하라는 지시를 받고, 쉴 새 없이 작업에 착수했다. 자게 해주지 않을래?




 일주일에 걸쳐 술식의 수정과 필요한 마력량의 산출하고, 그것들을 도미니크에게 빌리는데 한 달이 더 걸려, 오늘에야 겨우 실험에 도달했다.
 아니, 계획에서 실험까지 한 달이면 조금은 빠른 편이지?


"상당히 장관인데"


 옆에 선 레온티나의 말대로, 우리 눈앞에는 25명의 마술사가 지면에 쓴 마법진의 가장자리에 서서 동조를 구하며 영창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되어 버린 것은, 전이문 생성 술식에는 평균적인 마술사 20명분의 마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인원수가 이상하다고?

 20명분의 마력이 필요한 마법을 그렇다고 해서 20명만 있으면 되는 것은 아니다. 여러 명이 하나의 마법을 기동시킬 경우, 각각의 마력의 흐름이나 개인의 버릇으로 인한 노이즈를 조정하고 통합하는 역할이 필요하다. 소수 인원이라면 조정역을 동시에 해낼 수 있는 실력자가 한사람 있으면 충분하지만, 이 규모라면 그렇지 않다. 결과, 다섯 명이나 되는 조정역을 필요로 하는 일이 되었다.

 이번 모여 받은 마술사는 전원이 상회의 포섭으로, 마술의 재능을 인정받고 나서 수납 공간만을 늘려 온, 말하자면 수납 공간의 프로로, 평상시는 상회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중요한 사람들인 것 같다.

 게다가 마술사 이외에도 많은 스태프 등이 있어, 생각하고 있던 이상으로 큰일이 되어 버렸다.

 라고 말하고 있는 동안에 영창이 완료되고 전이문이 생성된다.
 마법진의 바로 위의 공간이 좌우에 열려, 사람이 한사람 통과할 수 있는 정도의 검은 구멍이 태어났다.
 그리고 여기로부터 50m정도 떨어진 장소에 있는 관측역으로부터, 확인의 신호가 온다. 저기가 또 다른 구멍의 생성 지점인 것인데, 아무래도 성공한 것 같다.


 스태프 한 사람이 신중하게 마법진 안에 발을 내딛는다.
 술식에 미비한 점이 있으면 마법진 상에 마력의 왜곡이 생겨 안에 발을 디딘 사람을 덮치는, 기계로 말하는 부분의 누전에 해당되는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다.
 발을 디딘 스태프에게 번개가 날아가 순식간에 새까맣게 재가되어 버리는 등의 일은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우선 안심.
 스태프는 조심조심 도장이 찍힌 수정을 던져 넣는다. 그리고 몇 초 늦게 관측역으로부터 신호가 왔다. 수정은 저쪽에 닿은 것 같다.
 한층 더 몇 초 둬, 이번은 이쪽의 구멍으로부터 수정이 나왔다. 스탭이 주워 확인하면, 조금 전 처넣은 것으로 틀림없다고 말한다.

 실험은 성공이다.

 그러자 구멍은 흔들리고, 마법진의 빛과 함께 환상처럼 사라져 버렸다.
 전이문을 유지하고 있던 마술사가 있는 사람은 그 자리에 주저앉아, 또 어떤 사람은 쓰러져 엎어지고 있다.


"레온티나!"

"알고 있어!"


 내가 말할 필요도 없이, 레온티나와 의료 스태프들이 달려들어, 마술사들의 용태를 진찰한다.


"전원 단순한 마력 고갈이야. 생명에 이상은 없어"


 전원을 진찰하고 끝낸 레온티나가 그렇게 고한다.
 의료 스탭이 마술사에게 마력 회복약을 먹여, 증상이 심한 사람은 들것으로 옮겨 간다.


"마지막에 트러블이 일어났지만, 실험은 성공적이다. 축하한다"

"그래, 고마워요. 그렇지만 한 번 성공했다고 해서 다음의 단계에 나아가지 못할꺼야. 이제 몇 번인가 반복해 봐야지"


 레온티나는 축복해 주지만, 그것만으로 안심할 수는 없다. 한 번 더 같은 일을 해 같은 결과가 되는 보증 따위 어디에도 없는 것이니까.


"물건의 왕래가 성공하면 다음은 동물 실험. 그것이 안정되면 다음은 인체실험이지"


 물건은 통과할 수 있어도 생물은 안 되었습니다는 이야기가 되지 않으니까 말이지. 동물 실험도 인체실험도 계속해서 해 나갈 필요가 있다.


"인체실험은 죄인이나 노예라도 상관없지?"

"만일 죽어도 문제 없는 인간이라면 뭐든 좋아. 그 근처는 도미니크 씨와 조용하고 나서"
 

 준비나 사전 교섭은 두 명에게 맡긴다고 하고, 나는 우선 이번 실험의 데이터를 정리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