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탑의 마도사

<2화> 탑의 마도사

NioN 2022. 5. 3. 11:06

제 2 화 탑의 미궁


"이제 가지 않으면"


 흰 로브의 소녀는 시계탑을 보고 그렇게 중얼거렸다.


"나는 아틀레아라고 해. 당신은…?"

"…… 린"

"린이군요. 잘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탑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네요. 그럼"


 그렇게 말을 남기고, 아틀레아는 혼잡 속으로 사라져 간다.
 아틀레아가 없어지자, 엇갈리듯 린을 이 거리에 데려 온 마도사, 유인이 그를 마중 나왔다.


"린. 기다렸지. 마차를 조달해 왔어. 여기서부터는 저걸 타고 탑까지 가자"


 린이 유인의 지시하는 편을 보자 거리 옆에 마차가 한냥 멈춰 있다.
 린은 그것을 보고 유인과 처음으로 만났을 때의 일을 생각해 낸다. 그 때도 확실히그는 이런 식린 마차를 타고 있었다.



 그가르드에 오기 이전, 린은 미른 령의 케아레라고 하는 한가롭지만 아무것도 없는 토지에서 노예 계급으로서 농사일에 종사하고 있었다.

 어느 날, 케아레를 방문한 마도사 유인에 의해 재능이 발견되어 그가르드의 학원에 입학하도록 권유받는다.


"너에게는 마도사의 재능이 있어"


 유인은 만난지 얼마 안된 린에게 그렇게 고했다.


"나와 함께 그가르드에 가지 않을래? 탑의 학원에서 마도사가 되기 위한 수행을 쌓을 수 있을거야"


 린은 이 권유를 흔쾌히 승낙하기로 했다.

 케아레를 싫어하는 건 아니었지만, 여기 말고 다른 곳에 가고 싶었다.

 이야기는 시원스럽게 진행되었다. 미른의 영주도 마침 식구를 줄이려던 참이었다. 린은 헐값에 팔렸다. 케아레에 린과의 이별을 아쉬워하는 사람은 하나도 없었다.

 린은 유인에게 이끌려 산을 넘어, 바다를 건너, 많은 거리를 돌아 다니다 그가르드에 가까스로 도착했다.

 위험터인 할 여행이었지만, 도중에 고난과 조우하는 일은 없었다.

 유인에 의하면 위대한 마법의 가호로 인해 마도사는 세계 어디를 가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지금, 린은 그가르드에 있다.

 린은 마차에 흔들리며 탑까지 가는 길로 나아가고 있었다. 린과 유인을 태운 마차는 교통체증으로 애먹고 있는 다른 마차들은 아랑곳 하지 않고 큰 길을 따라간다. 이것도 마법의 힘이 작용하고 있는 건지도 모른다. 린은 아틀레아도 사람들이 북적이고 있는 혼잡속에, 바람이 지나가듯 스르륵 지나가던 것을 생각해 냈다. 마도사는 모두, 정체 속에 있어도 순조롭게 나아가는 것 같다.

 큰 길의 거리 풍경으로부터는 항상 새로운 것이 뛰어들어 온다. 본 적이 없는 물건, 정체의 모르는 가게, 드문 생물…… 린은 그것들이 시야에 들어 올 때마다 눈움직임 해 버리지만, 머리의 어디선가는 방금전 만난 소녀, 아틀레아의 일을 생각하고 있었다. 그녀와의 회화가 머릿속에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았다.


"린. 너무 두리번 두리번 거리지마. 보기 흉해." 


 유인이 나무라듯이 말했다.


"아, 죄송합니다. …… 저, 스승"

"왜 그래?"


 린은 유인의 일을 스승이라고 부르고 있었다.

 탑의 학원에 입학하려면 여러 경로가 있으며, 고위 마도사로부터의 추천에 의한 입학이 그 중 하나다.

 추천 입학의 경우, 추천자와 입학자는 사제지간인 것이 당연하다.

 그 때문에 유인의 추천에 의해 입학하는 린도 유인을 스승으로서 모시라는 말을 들었다.


"지금부터 저는 시험을 보는거죠?"

"어 맞아, 나의 추천만으로는 입학 할 수 없어. 시험으로 자질을 증명해야되지"

"괜찮을까요. 마도사의 시험은 어렵지 않을까요……"


 린은 불안했다.

 방금전의 아틀레아와의 회화 이래, 거리의 누구라도 알고 있는 상식도 갖추지 못한 것을 눈치챘다.

 아직 이 거리에 온지 하루도 지나지 않았으니까 당연하지만, 그런데도 과연 시험에 붙을 수 있을까.

 유인은 아무것도 가르쳐 주지 않았다.

 마법에 대해서도, 시험에 대해서도, 학원의 대해서도…….

 스승이란 이름뿐인 유인은 정말이지 린을 이 거리에 데려 온 것 뿐이었다.


"괜찮아. 너에게 자질이 있으니 합격할꺼야"

"시험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건가요?"

"실제로 받아 보면 알거야"


 유인은 회화를 자르듯이 매정하게 말했다.

 쭉 이 상태였다.


"저, 스승은 탑의 정상에는 갔던 적이 있나요?"

"정상?"

"네. 조금 전 광장에서 마도사인것 같은 여자 아이와 이야기했는데. 그녀가 말했어요. 탑의 정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린. 함부로 말하지 마"


 유인은 기가 막힌 것처럼 한숨을 쉬어 말했다.


"잘 들어. 탑에는 전세계로부터 마도사가 모여, 기술을 갈고 닦으며 서로 격전을 벌이고 있다. 실력자는 보다 상층에 살 수가 있지만, 무능자는 하층에 사는 것을 강요당하지. 탑의 정상에 간신히 도착할 수 있는 것은 유례없는 재능을 타고나 피나는 노력을 한 사람쁀. 바야흐로 선택된 존재린 것이야. 구름 위 1000 계층에 사는 『천공의 거주자』가 될 수 있는 것은 그저 극소수. 말그대로 구름 위의 존재라고 하지. 너의 재능에서는 100 계층, 『아기새 둥지』 에조차 겨우 도착할까말까야"

"스승은 몇층까지 도달하셨나요"


 그렇게 (들)물으면 유인은 기분이 안좋은 것 같게 얼굴을 찡그린다.


"…… 너에게는 관계가 없는 일이야"


 유인은 그야말로 재미없다는 듯이 말했다.


"네가 이야기했다고 하는 소녀. 그 녀석도 어차피 시시한 신분의 사람임이 틀림없어. 탑의 정상을 목표로 하다니……. 너는 그러한 농담에 귀를 기울여서는 안 돼"


 그렇게 말하면 유인은 고개를 돌린 채 입을 다물어 버렸다.

 린은 유인에 대해서 약간의 반감을 가졌다.

 그에게는 아틀레아가 시시한 신분의 사람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았다.

 그녀는, 적어도 유인보다는 아담한 옷차림을 하고 있었다.

 유인의 모습도 그 나름대로 훌륭했지만, 신고 있는 구두에는 이미 상당히 묵은 세월이 들어가 있다.



 유인은 마차를 탑의 조금 앞에 세운다. 거기로부터 두 사람은 탑 입구까지 걸었다.

 탑에 도착하는 무렵에는 이미 황혼을 맞이하고 있었다.

 재차 근처에서 보고, 린은 탑의 거대함에 압도 되었다. 멀리서 보면 원추형이었을 탑이지만, 눈앞에서 보면 벽이 가로막고 서고 있는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목을 한계까지 올려도 그 최상층을 보지 못하고, 좌우조차도 지평선까지 계속되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

 탑에는 그 외주에 따라 무수히 아치형 입구가 설치되어 있다.

 아치의 크기는 여러가지이며 사람 한사람이 겨우 통과할 수 있는 것으로부터 마차나 큰 짐을 반입할 수 있을 정도의 것까지 있다.

 각각의 입구의 인파도 여러가지였다. 아무도 들어가지 않는 입구도 있으면, 순번 대기로 긴 열을 만들고 있는 입구도 있다.

 유인은 탑의 외주에 따라 당분간 걸은 후, 인기가 없는 하나의 아치의 앞에서 멈추었다.


"여기로 들어가자"


 린은 아치의 내부에 눈을 집중시켜 보았다.

 안쪽에 향해 통로가 뻗어 있으며 내부는 어두워서 잘 안보이지 않는다.

 아치의 상부에는 플레이트가 걸려있으며 문자로 뭔가 쓰여져 있다.

 그러나 린에게는 읽을 수 없는 문자였다.


"이건 『수험자용 입구』라고 하는 의미다"


 린이 의문을 말하기 전에 유인이 대답했다.


"자, 빨리 들어가렴"


유인에 등을 떠밀리고 린은 흠칫흠칫 내부의 어둠에 발을 디딘다.



 밖에서는 캄캄해 보이는 통로지만 실제로 들어가 보면 그만큼 어둡지는 않았다. 밝은 것도 아니지만 어두운 것도 아닌, 이상한 빛의 가감이었다.

 통로를 곧바로 나아가자 막다른 골목에 다다른다.

 거기에는 철담당에 의해 둘러싸린 우리와 같은 공간이 있을 뿐이다.

 린이 당황하고 있자 유인은 철책의 문을 열고 우리안을 비집고 들어간다.

 린도 들어서자 유인은 문을 닫고 "99층, 시험의 층으로" 라고 외쳤다.

 그러자 쿠웅하고 지면이 흔들려, 린과 유인을 넣은 우리는 대각선 위로 상승하기 시작했다.


"이건…… 떠 있는건가?"

"엘레베이터라고 해. 마법의 힘으로 움직이고 있는거지"


 린은 감탄의 소리를 높였다.

 엘레베이터는 오른쪽으로 갔나 생각하면 왼쪽으로 가고, 상승한 건가 생각하면 하강한다. 금새 린은 자신이 어느 정도의 높이에 있는지, 어느 쪽의 방위를 향하고 있는지 모르게 되어 버렸다.


"마치 미로 같아"

"그 말대로. 이 탑의 내부에는 엘레베이터 통로가 뚫려 있어 동물의 혈관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어. 엘레베이터는 올바른 주문을 영창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는다. 탑의 상층에 가기 위해서는 더욱 고도의 마법이 필요하다. 이 탑이 난공불락이라 불리는 이유지. 마법을 사용할 수 없는 무능한 린간에서는 이동조차 할 수 없지"


 유인은 소리에 우월감을 띄우며 말했다.


"자 어때, 린 군"


 유인은 탑의 위용을 과시하듯이 팔을 벌려 보린다.


"이래도 아직 탑의 정점을 목표로 한다고 횡설수설 할 수 있나. 무슨 마법도 사용할 수 없는 네가!"


 유인은 조롱하는 것 같은 미소를 띄우면서 린을 깔보며 말했다.

 린은 그저 말없이 얼굴을 붉혀, 숙일 수 밖에 없었다.


(서투른 소리 하는게 아니였어)


 린은 자신이 보잘것없는 노예 계급에 지나지 않는 것을 생각해 냈다. 마도사가 되려고 하는 것 조차 엉뚱한 생각이다.

 처음으로 마도사의 거리를 방문하고 느낀 고양감은 이미 씁쓸한 것으로 바뀌려고 하고 있었다.

 린은 유인의 말하는 대로 아틀레아와의 회화를 머릿속으로부터 쫓아버리기로 했다.

 두 사람을 태운 우리는 어둡게 꼬불꼬불 구부러진 통로를 따라 쭉 나간다.



                        다음번, 제 3화 「기묘한 면접」

'번역 소설 - 연재 > 탑의 마도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화> 탑의 마도사  (0) 2022.05.06
<5화> 탑의 마도사  (0) 2022.05.05
<4화> 탑의 마도사  (0) 2022.05.04
<3화> 탑의 마도사  (0) 2022.05.04
<1화> 탑의 마도사  (0) 2022.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