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소설 - 연재/약혼자는 9살 공주님?!

<164화> 약혼자는 9살 공주님?!

NioN 2022. 5. 31. 09:10

봄 이후에 대한 포부


 시에스타 선배와 재가 돌아오자, 당연히 캐시 선배는 이미 계시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여자 기숙사 여러분들이 따뜻하게 맞이해 주셨습니다.


"늦잖아, 시에스타"


 하는 말과는 달리, 신시아 선배의 말투도 부드러웠습니다


"신시아…… 걱정을 끼쳐드렸네요"

"결정한 거네"

"…… 네"


 선배님은 시에스타 선배의 얼굴을 가만히 들여다 보고 계셨습니다만, 안심이 된 듯 옅은 미소를 지으셨습니다.


"그래. 그럼, 선배님들을 배웅해 드릴 준비를 마저하러가자"

"네"


 선배님이 자신의 위치로 돌아가셨기에, 저도 아샤들에게 합류했습니다.




"학원생활도 곧인데, 3학년은 어땠나요?"


 졸업생 선배님이 오시기를 기다리고 있는 동안에, 근처에 있던 멜에게 말을 겁니다.


"뭔가 하고 싶은 걸 찾았나요?"

"3 학년은…… 실습을 가서 와일드보아에게 리벤지하거나 동굴에서는 록리자드와 교전하거나 스스로도 힘이 붙었다는 것에 실감했지만, 아직 나 혼자서는 전혀 어쩔 수 없다는 것도 알았어"

"당연하죠. 그러니까, 우리는 학원에서 함께 배우며, 공동 생활, 그리고 실습도 가니까요"

"루나들은 그럴 필요없다고 말할지도 모르지만, 나는 졸업하면 역시 보답하고 싶어. 사라나 레실들에게도, 물론, 루그리오 님이나 알메리아 님, 바스틴 님, 물론, 루나에도. 그 밖에도 많이, 내가, 우리가 지금 이렇게 학원에 다니고, 제대로 살아갈 수 있는 것도 이렇게 지탱해 주고 있는 사람들 덕분이니까"


 저는 잠자코 멜의 이야기에, 멜의 결의에 귀를 기울입니다.


"물론, 돈을 낼 수는 없어. 물리적으로도 그렇지만, 그런 실례되는 짓을 할 수 없어. 그러니까, 받은 은혜는 각지를 돌아다니며 우리와 같은 꼴을 당하고 있는 아이들을 도와 준다 같은 호들갑스러운 것은 말할 수 없지만, 도움이 된다면, 손을 내밀어 찾으러 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바스틴님이 처음 만드신 것은 성 가까이의 고아원 한 채 뿐이지만, 아스헤룸, 그것도 왕도에 가까운 위치에, 새롭게 취학 전에 친척이 없는 아이들을 위한 교회도 아니지만, 시설이 몇개인가 만들어질 예정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런가요. 그럼 저도 노력하지 않으면 안되겠네요"


 다만 의자에 앉아 루그리오 님이 집정하는 것을 보고만 있을 생각은 없습니다. 제대로 자신의 눈으로 보고, 세계를 넓혀, 하고 싶은 것, 할 수 있는 것을 해나가야 합니다.

"그러면, 4 학년의 실습에서는 그쪽으로 발을 뻗어볼께"

"그것도 좋을지도 모르네요. 아샤나 시즈쿠가, 분명 찬성해 줄꺼라고 생각하지만, 뭐라고 말할지도 모르고, 학생으로서의 영역인 것일지도 모르지만, 하지 않으면 시작되지 않으니까요"

"루나가 함께라면 든든해"

"저도예요, 멜"


 저희가 결의를 새롭게 하고 있으면, 회장에서 박수가 한층 더 큰 울려 와, 캐시 선배나 마리스타나 선배, 세티아 선배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푸헤취이"

"정말, 꼴불견이네요"


 에밀리아 선배가 큰 재채기를 하여, 근처를 걷고 계시던 린 선배가 손수건을 내밀었습니다.


"졸업,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기숙사생이 만들고 있는 꽃아치를 뚫고 손을 흔들어 미소를 짓거나 교복 단추를 잡고 건네주면서 학원 밖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실 수 있습니다.

 선배님들 줄에서뿐만 아니라 저희나 후배들 줄에서도 코 훌쩍이는 소리나 가끔 눈물에 시든 듯한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선배들이 모두 지나간 후에도 기숙사 주변은 매번 클럽 선배들을 둘러싸고 색종이나 꽃다발을 건네받거나 이별의 추억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로 넘쳐납니다.

 저에게도 왠지 졸업하시는 선배님들이 모여 오셔서 부탁하시는 대로 안아주시기도 하고 제가 껴안는 쪽으로 돌아가기도 하고 그때마다 작별 인사를 드리기도 했습니다.


"대인기였네"


 거의 전원이었던 것이 아닌가 생각되는 선배님이 팔리시자 남자 기숙사가 있는 분으로부터 카이와 레실을 데리고 걸어오신 루그리오 님과 셀렌 님께 말을 걸었습니다.


"루그리오 님"

"우리때도 여러명, 봄부터 성에서 위병에 지원했다던가, 메이드로서 일하게 돼었다거나로 인사하러 왔어"

"그런가요?"


 한마디 두마디 저와 말을 주고 받은 루그리오 님은, 곧바로 졸업생의 선배님에게, 셀렌님과 함께 둘러싸여, 웃는 얼굴로 축복의 말씀을 듣고 계셨습니다.

 그 후, 저희는 함께 졸업하시는 선배님을 마차의 곳까지 배웅해드렸습니다.


"그러면, 졸업해도 건강해야해. 가끔씩이라도 좋으니 얼굴도 보여주러 와"


 투루엘 님도 나와 오셔, 전별 금품을 건네받고 계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별을 전해들은 선배님을 실은 마차는, 각각의 길로 향해 달려갔습니다.


"그러면, 우리도 돌아갈까. 겨울이 끝나면 루나의 누님, 카렌 님의 결혼식도 있고, 학원이 시작되기 전에는 돌아올 수 있도록 여러가지 준비해 두지 않으면 안 되니까"

"네"


 저는 되돌아 보고, 아샤들에게 이별을 고했습니다.


"그럼 또 봄에"

"응, 다시 또 보자"


 저는 멜과 함께 짐을 들어 마차로 향했습니다.